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 3강 /시67:1~4

by 【고동엽】 2023. 1. 17.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 3강              시67:1~4            출처

돈 휘트니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를 계속합니다

 

어제 우리는 ‘시편으로 기도하기’와

특별히 시편기도의 유익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시편은 성경으로 기도하기에 아주 유용합니다

 

오늘 저는 다른 시편을 살펴보겠는데 67편입니다

어떤 시편들은 전체가 하나님을 찬양하고

흠모하는 내용들로만 되어있죠

 

다른 시편인 51편은 죄의 고백으로 시작합니다

또 달리 ‘감사 시편’들도 있죠

 

본문인 시67편은 애원plea으로 시작합니다

1절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소서’

 

제가 만약 오늘 이 말씀으로 기도한다면

이 구절에서 제일 먼저 간절히 간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복을 주소서!’

 

제가 지금 정말 필요로 하는 어떤 것이 있다고 합시다

그것은 제가 깊이 하나님께 구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것부터 기도하는 거죠

 

‘주님, 제게 은혜를 베푸소서,

저는 그것을 간구할 자격이 없습니다

저는 그것을 갖고 있지 못합니다

그래서 전적인 당신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주여 제게 은혜를 베푸사 그 복을 제게 보내소서

주여 우리를 복주소서' 하며 제가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 1절부터 저를 깊은 기도의 감정속으로 빠져들어가게 합니다

 

1b: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소서’

주여, 우리가 당신의 임재의 온기를,

당신의 은혜의 후한 복으로 온기를 느끼게 하소서,

 

그리고 저는 잠깐 동안 그 온기를 느낍니다

성경에 '셀라'라고 나오는데, 잠시 멈추고 묵상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다음구절로 갑니다

 

67:2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이것은 1절 기도에 대한 제 동기를 올바르게 해 줍니다

 

‘주여, 기도합니다 우리를 복 주시고

그래서 복음에 문이 열리게 하옵소서

당신의 길(복음)이 세상에 알려지게 하소서!

이 기도의 응답으로, 우리가 요청하는 축복 때문에.. 세상에 복음의 문이 열리게 하옵소서!

 

이 기도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열린 문을 가져오게 하소서

당신의 구원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소서

그 능력이 우리 삶에 나타날 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들에 나타나게 하소서

 

다음 구절은

67:3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그래서 제 마음이 기도하다가 확장됩니다

제가 나라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나 자신에 대해 기도로 시작했다가

세계 선교를 위해 기도하게 되는 것입니다

 

복음이 전세계로 퍼져서 많은 열매를 거두도록

그렇게 기도하다가 다음 구절로 갑니다

 

67:4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그래서 제 마음이 더 열려서

모든 나라, 모든 입술, 부족, 민족과 나라가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께 돌아오도록!

이것이 시편찬양의 정신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이 구절을 택해서

약 5~7분 동안

당신이 시 67편으로 기도해 보시겠어요?

 출처 : https://rfcdrfcd.tistory.com/1597756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