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 2강 시37:1~4

by 【고동엽】 2023. 1. 17.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 2              시37:1~4                     출처

 

돈 휘트니 Don Whitney                                                               돈 휘트니 설교 모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 두 번째 날입니다.

 

오늘 우리는 시편37편을 살펴볼 것인데요.

제가 믿기로 시편은, 성경에서,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제가 그렇다고 믿는 이유는,

시편의 원래 목적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66권) 모든 성경에

똑같이 영감을 불어넣으셨지만

시편은 다른 어떤 성경과도 달리

독특한 목적으로 영감되어졌습니다.

 

시편은 이스라엘의 노래책입니다.

하나님은 시편에 영감을 주셔서

백성들로하여금 하나님께 노래로 드려지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시편은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왔지만

다른 어떤 성경과도 달리

다시 하나님께로 반사되어 올라가는 책입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시편이 성경 (66권) 중에서

하나님과 대화하기에 가장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시편은 그 자체로

작은 성경과 같아요.

성경에 나오는 모든 교리가

시편에 다 들어있습니다.

싹도 있고, 꽃도 들어가 있습니다.

모두 성경에 나옵니다.’

 

또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시편에는 사람이 내쉬는 모든 종류의 한숨이 다 들어가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오늘 무슨 일을 하든지에 상관없이

시편 속 어딘가에는, 여러분이 오늘 하는 일의

밑바닥 감정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150편의 시편에 인간의 모든 감정이 전부 다

거기에 나타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빨리 5편의 시편을 훑어보신다면

단 30초만에, 그것은 기괴하다할 정도로,

그 5편 중에 한 편은

지금 당신의 마음상태를 그대로 나타낼 것입니다.

 

오늘 시편기도의 예로, 저는 37편을 골랐습니다.
제가 ‘시37편 성경으로 기도하기’의 예를 지금 보여드리겠습니다.

 

1절 ‘악을 행하는 자들 때문에 불평 fret (안달)하지 말며’

 

‘악을 행하는 자들’ 할 때 제 마음에 떠오르는 생각은

아마도 예를 들면, 전 세계적으로 테러분자들,

기독교인 핍박자들,

내 마음에, 사람들의 마음에 두려움이 생기는 그런 곳이 있죠.

 

제가 그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들이 행악자들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갖도록요.

 

혹은 아마도 내 직장에도 행악자가 있을 수 있고

또 다른 곳에도 있을 수 있죠.

 

내 직업을 위협하는 행악자들,

혹은 다른 어떤 위협들

그래서 이 구절은 저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바라보게 하고

그 안에서 힘을 얻게 합니다.

 

그런 모든 생각을 기도하고 나면 다음으로 갑니다.

:1b ‘불의를 행하는 자들을 시기envious 하지 말지어다’

 

아마 저는 방금 믿을 수 없을만큼의 거액에 계약 서명한

운동선수를 시기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명백히 하나님과 하나님의 일들을 거부하는데도

이 세상에서 잘 사는 사람을 시기할 수 있죠.

 

제가 그들을 바라보며 시기하기 쉽습니다.

비록 그들의 결말의 자리에

제가 거기에 함께 있길 원치 않더라도 말입니다.

 

저는 하나님께 제 시기심을 고백하며

그런 감정을 기도로 처리합니다.

 

그 다음에 저는 다음 줄로 갑니다.

 

37:2 ‘그들은 풀과 같이 속히 베임을 당할 것이며

푸른 채소 같이 쇠잔할 것임이로다’

 

저는 하나님 앞에서 확인합니다.

‘주님 제가 믿습니다. 이 말씀이 맞습니다.

제가 멀리 보지 못했군요.

저의 멀리 보지 못하는 근시안을 용서하여 주소서!’

 

그리고 저는 다음 구절로 옮겨갑니다.

37:3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

땅에 머무는 동안 그의 성실을 먹을거리(친구)로 삼을지어다’

 

‘주님, 제가 기도드립니다.

모든 환경에도, 어떤 일이 일어나도

제가 당신을 신뢰하도록 도와주소서.

제가 당신을 신뢰하기 원합니다.

제가 선을 행하도록 도우소서.

(당신의) 성실함을 친구로 삼게 하시고

그래서 당신께 성실히 머물게 하소서.

 

다음 구절을 계속 기도합니다

 

37:4a ’(내 영혼아) 여호와를 기뻐하라’

 

’주님, 저는 주님안에서

저의 제일 큰 기쁨을 발견하기 원합니다.

오늘 하루가 마치기까지 당신의 말씀대로 되게 하소서!’

 

여러분은 이렇게 성경에서 기도를 취하십시오.

여러분 계속해서 5~7분 동안

시37편의 이어지는 구절들로 계속 기도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

‘성경말씀으로 기도하기’의 예를 따라서요.

 

출처 : https://rfcdrfcd.tistory.com/159775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