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3.구약요약설교 (70편)(250편중 나뉘어서)

by 【고동엽】 2021. 9. 30.
목록가기
 
 

3.구약요약설교(70편)(250편중 나뉘어서)

 

역사를 창조하는 자 민14:1-10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똑같은 인생을 부여받았다.그런데 그 부여받은 삶을 좋은 면으로 이끌어 나가고 새 역사를 창조하는 자가 있는 반면에 이를 파괴시키고 남에게 악을 주고 슬픔을 주고 괴로움을 주는 자들이 있다.역사를 창조하는 자는

1.믿음의 눈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자이다.

눈에 보이는 현실은 불모지이요 토박한 땅이지만 이들은 그 땅에 곡식을 심고 잘 자란 모습을 보았다.그 땅에서 하나님의 축복의 열매가 열린 것을 보았다.기도하기는 어렵지만 기도의 열매를 보았고 축복을 보았다.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라고 했다.이율곡 선생은 10년을 내다보았고 처어칠은 20년을 내다보았다.우리는 한 시대를 내다보는 자가 되자.

2.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자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 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고 하신다.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하나님도 우리를 기쁘시게 하신다.그 나머지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다.우리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신다.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만을 하는 자가 되자.

3.믿음으로 불의와 싸우는 자이다.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또 그 백성을 두려워 하지 말 라.그들은 우리의 밥이다라고 한다.불의와 싸울 때에 하나님 은 우리와 함께하신다.우리를 지켜주신다.우리의 모든 싸움은 하나님을 위한 싸움이다.고로 하나님께서 불의와 싸우는 자들 과 함께하신다.우리는 불의와 싸우는 믿음의 승리자가 되자.

4.믿음으로 역사에 무엇인가 남기는 자이다.

38절에 여호수아와 갈렙만 생존했다고 했다.가나안땅에 들어 갔고 하나님께 인정을 받았다.역사를 새롭게 창조하였고 모세 의 대권을 이어받아서 이스라엘을 인도했다.믿음대로 되었고 그때 하나님께서 함께했고 믿음의 눈으로 본대로 되었다.불의 와 싸운대로 승리자가 되었다.우리도 그러한 자가 되자.

 

 

 
 
 

 

 

반역이 주는 교훈 민16:1-35

 

사람은 미련하고 미련하다.자기가 죽을 줄을 알면서도 반역을 한다.또 자신의 지혜와 명성을 자랑하고파 한다.그리고 전능자를 대적하다가 멸망한다.그래서 고라의 교훈을 통해서 우리가 해야할 바를 알아보고 은혜를 나누자.

1.교만한 마음을 버려야 한다.

교만은 우리가 부단히 경계해야할 제일의 적이다.하나님의 속 성은 사랑이지만 사단의 속성은 교만이다.아무든지 교만한 마 음을 품으면 신앙생활에 심각한 타격과 손상을 면하기가 어 렵다.고로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징계하시고 미워하신다. 성도는 어떠한 모양이든지 겸손한 마음을 갖고 살아야 한다.

2.악인의 꾀를 좇아서는 안된다.

성도들이 신앙생활과 믿음생활을 함에 있어서 경계해야할 다 른 하나는 악인의 꾀이다.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대적 들은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그래서 무리를 짓고 동조자를 만들고 하나님과 주의 종을 대적한다.그러다가 한 무리가 되어서 넘어지게 된다.멸망하게 된다.고로 악인의 꾀를 좇아서는 안된다.

3.세상을 자랑해서는 안된다.

세상의 축제,세상의 영광,세상의 부귀,세상의 성공은 화려하고 아름답게 보이나 세상의 것은 영원하고 견고한 것은 아니다. 이는 풀과 같고 꽃과 같기 때문이다.고로 성도들이 자랑할 것 은 십자가위에서 죽으신 예수님만 자랑해야 한다.진리만을 자 랑해야 한다.구원받은 사실만을 자랑해야 한다.

4.주신 직분에 감사해야 한다.

우리에게 주신 것은 작으나 큰 것이나 하나님의 것이다.그런 데 이를 수행하지 않고 원망만을 하는 자가 있다.일하지는 않 고 불평만 하는 자가 있다.그래서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

 

 

 
 
 

 

 

고 충성스럽게 봉사해야 한다.고라의 무리들이 그랬다.그러다 하 나님의 징계를 받아서 멸망하고 말았다.우리는 그렇게 말자.

 

자족함이 없는 사람 민16:1-14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가장 작은 것속에서도 감사하라고 하셨다.어떠한 형편에서든지 자족하기를 배우라고 하셨다.그런데 보는 눈과 듣는 귀와 먹는 입과 느끼는 감각이 하나님의 편에서 떠난 자들은 지도자를 원망하고 무리에서 벗어날려고 한다.

1.불평이 앞서는 자이다.

고라와 다단과 아비람은 레위지파로서 성막에서 봉사하는 아 주 귀한 직분을 맡은 자들이다.곧 백성을 대신해서 하나님을 섬기는 특권을 얻은 자들이다.그러나 여기에 대한 감사보다는 이 모든 것을 작은 일로 여기고 원망하고 하나님께서 세우신 모세와 아론의 자리를 탐내고 있다.

2.분수에 지나치는 자이다.

이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직분은 작은 일이 아니다.그런데 이 들은 자기의 분수를 알지 못하고 자기 이상으로 자신을 평가 하면서 오히려 제사장의 직분까지 넘보고 있다.그러다가 교만 한 자가 되었고 불순종하는 자가 되었고 스스로 하나님이 세 우신 아론을 원망하고 왕이 되려고 당을 짓고 있다.

3.하나님을 거스리는 자이다.

이들은 자기 분수를 모르고 날뛰다가 당를 짓고 족장 250인 과 함께 모세를 거스리다가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땅이 갈라 져서 죽고 250명의 작당한 무리들은 하나님께로 불이 나와서 이들은 사르게 되었다.곧 하나님을 거스린 자는 여기에 대한 심판을 당하게 된다.

4.자기를 미화시키는 자이다.

하나님께서 이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시는 길이다.그런데 광야의 생활은 조금 어려워 도 영원한 것이 아닌데 조금 생활이 어렵다고 하나님께서 주 신 축복을 망각하고 자족함을 모르고 자신을 미화시키고 과 거만을 생각하면서 원망과 불평을 하다가 광야에서 멸망당하 는 자가 되었다.우리는 자족하는 마음을 가지는 자가 되자.

 

 

 

 
 
 

 

 

모세의 실수 민20:1-13

 

인생은 경주자이다.고로 끝까지 경주를 잘해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넘어지고 만다.이스라엘의 위대한 영도자 모세도 큰 능력으로 이스라엘을 인도했으나 하나님의 영적인 기대와 요구를 깨닫지 못하다가 실패하고 말았는데

1.하나님을 믿지 않았다.

모세는 믿음의 사람이었다.믿음으로 모세는 바로의 공주의 아 들이라 칭함을 거절했고 애굽의 모든 보화도 거절했다.하나님 의 능력을 믿고 홍해를 건넜고 이스라엘을 인도했다.그러나 백성들의 원망속에 예수님을 나타내는 믿음의 행동을 나타내 지 못했다.반석을 명하기만 해도 되는데 십자가에 죽으신 예 수가 아닌 부활하신 예수님을 드러내야 하는데 믿지 못했다.

2.하나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않았다.

끝까지 충성해야 할 모세,은혜를 유지해야할 모세가 원망하는 백성을 보고 하나님을 생각해야할 자가 생각지 않고 그 자신 의 위신과 체면과 인간의 감정만을 생각했다.그리하여 패역한 너희여 들으라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반석에서 물을 내랴고 하나님의 거룩함에 도전하고 말았다.

3.하나님의 뜻을 거역했다.

주의 자손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땅에 들어가는 것은 하나님 의 뜻이었으나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거역했다.성도들은 원망 의 소리를 들었다고 해서 원망하거나 미움을 받았다고 해서 미워해서도 안된다.저주 받았다고 해서 저주할 수도 없다.하 나님을 믿었으면 믿음을 지키고 처음과 끝이 좋아야 한다.

4.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아무리 위대한 신앙인이라도 성령의 인도를 받지 아니하면 실수를 한다.인간의 행위나 공로로는 축복을 받을 수가 없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뜻을 저버린 모세가 죽어야 가나안이 열 린다.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죽고 가나안의 계시를 알면 세상 의 생명은 끝이 나게 된다.우리는 바른 믿음을 가지자.

 

 

 

 
 
 

 

 

우리가 알아야 할 일 시8:1-9

 

사람은 얼마나 오래 살고 죽느냐가 아닌 얼마나 바로 살고 진실하게 아름답게 보람되게 사느냐에 있다.사람이 알아야 할 것을 바로 알고 사람의 본분을 바로 알아서 하나님을 바로 찬양하고 감사하고 하나님께서 지으신 뜻을 바로 알아야 하는데

1.생명의 귀중성을 알아야 한다.

하나밖에 없는 생명,천하보다 귀중한 생명,한번밖에 살 수 없 는 삶을 우리가 가지고 살고 있다.이를 귀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는 하루하루의 삶을 조각하면서 살아가는 생명의 예술가 이다.그리하여 아름다운 세상에 생명의 귀중성을 알아 아름답 게 살아야 한다.

2.자기 분수를 알아야 한다.

사람은 저마다 자기 분수가 있다.고로 자기 분수대로 살아야 한다.이것이 옳게 사는 지혜이다.자기 분수를 잃어버리면 실 패의 비극과 파탄의 불행을 겪게 된다.그리고 자기 분수를 잊 을 때에 오만불순하고 자손만대에 누를 범하게 된다.선생은 선생답게 정치가는 정치가답게 공무원 국민 성도는 자기 분 수에 맞게 살아야 한다.

3.하나님이 하신 일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아름답게 지으셨다.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 린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권능을 세우셨다.보잘것 없는 인생 이지만 생각하시고 권고하셨다.영화와 존귀로 관을 씌우셨다.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셨다.고로 하나님이 하 신 일을 알아야 한다.

4.우리의 사명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하신 일을 위하여,하나님의 심부름을 하기 위하여 세상에 태어났다.인간은 사명적인 존재이다.고로 나의 사명이 무엇인가를 깨닫고 그 사명을 위하여 죽을 수가 있어

 

 

 
 
 

 

 

야 한다.그 사명을 위하여 충성하고 열심내고 사랑하고 기도 하고 봉사해야 한다.

 

고난속에서 시13:1-6

 

오늘 우리가 참기 어려운 극도의 고통을 당할 때에 어떻게 해야 하는가? 본문에서 다윗은 처절한 탄원과 호소를 한다.그러면서 주의 인자하심을 바라보고 도래할 구원의 날에 대한 기쁨으로 찬송하는 그의 높은 신앙의 인격을 보여준다.고난속에서

1.주께 기도하자.

말로 다할 수 없는 환란과 고난을 당하고나면 의미를 모르는 자들은 자포자기 한다.이러한 때에 성도는 기도해야 한다.주 님은 환란날에 나를 부르라.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있어 기도 하라고 했다.기도는 닫힌 문을 열게하고 하나님이 찾아오게 하시고 고난을 해결하고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한다.다윗도 고난속에서 자기를 생각하사 응답하여 달라고 기도했다.

2.깨어 경성하자.

고난과 고통을 당할 때에 이러한 일이 왜 우리에게 임했는가 를 깨달아야 한다.그렇지 못하면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알 지 못하고 더욱더 죄만 짓고 깊은 영적인 수렁에 빠지게 된 다.그래서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를 바로 깨달아야 한 다.다윗도 나의 눈을 밝히소서라고 했다.

3.주의 인자하심을 의뢰하자.

주님은 사랑과 인애와 긍휼이 풍성하신 분이시다.우리가 비록 허물과 죄가 있어 고난과 곤경에 처했다고 하여도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뢰하면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시고 구원해 주신다.이는 하나님은 징계나 형벌이 아닌 구원 축복 생명을 주시기 때문이다.다윗도 주의 인자하심을 의뢰했다.

4.여호와를 찬송하자.

고난과 고통속에 하나님의 깊으신 뜻이 있다.고로 인간의 생 각대로만 생각해서는 안된다.인간의 수준에서 평가해서도 안 된다.그래서 이를 놓고 감사하고 찬양할 때에 하나님은 우리 의 모든 고난과 문제를 해결하여 주신다.영원히 쉴 곳으로 인 도하여 주신다.다윗도 여호와를 찬송했다.

 

 

 

 
 
 

 

 

성도의 즐거움 시17:15

 

인생의 즐거움에는 여러가지가 있다.남을 괴롭혀서 얻기도 하고 남을 즐겁게해서,스트레스를 해소해서,남을 도와주어서,자신의 몸을 괴롭게 하는 고행을 통해,영혼의 삶을 기쁘게해서 얻는 즐거움이 있다.그렇다면 성도는 무엇으로 즐거움을 삼아야 하는가

1.주의 형상이 이루어짐으로 즐거움을 찾자.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보리니 깰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 한다고 했다.주님의 뜻은 기도,기뻐함,감사,어린아이들에게 나 타남,거룩함등인데 이렇게 주의 뜻을 이루다보면 주의 형상이 이루어진다.야곱 스데반 사도요한 기드온 모세는 꿈속에서,기 도중에,고난중에 하나님을 만났다.그리고 변화가 되었다.

2.주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찾자.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했다.주를 경외시 친밀해지고 즐거움을 얻는데 주를 경외한 백부장 고넬료가 기도응답을 받고 하박국 선지자가 모든 것이 부족해도 여호 와로 인하여 즐거워했다.예수님께 드린 5병이어가 기적을 이 루었다.주를 의지한 다윗에게 환란시 전쟁시 구원받고 피난처 가 되시고 방패가 되셨다.이러한 곳에 즐거움이 있다.

3.주께 쓰여짐으로 즐거움을 찾자.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고 했다.하나님은 나귀도 돌도 힘없는 지팡이 도 닭도 쓰셨다.그리고 오늘 우리들도 쓰실 것이다.작은 것을 드린 모든 자도 쓰실 것이다.하나님은 이런 자를 통하여 하나 님의 역사를 이루어가신다.또 우리의 머리털 하나라도 세신바 된다.우리는 이 모든 것을 주께 쓰여짐으로 즐거움을 찾자.

4.주의 뜻이 이루어짐으로 즐거움을 찾자.

1)승리하고 불가능을 가능케하고 구원을 이루는 믿음이 있어 야 한다.2)환란날에 참고 시험을 이기고 끝까지 참는 인내가 있어야 한다.3)믿음으로 주의 뜻대로 인내하면서 쉬지 않는 기도를 통해 응답받아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지팡이와 막대기 시23:4

 

하나님을 목자로 모시는 자는 부족함이 없다.이는 하나님께서 푸른 초장으로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고 영혼을 소생시키시며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고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 때에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안위하기 때문이다.

1.지팡이는 길을 인도한다.

양은 목자가 있는한 행복해 한다.이는 항상 좋은 길로,선한 길로,축복된 길로 인도하기 때문이다.특히 눈이 먼 맹인들에 게는 눈과 같은 역할을 한다.또 이스라엘 민족에게는 모세가 가진 지팡이는 이스라엘을 가나안 땅까지 인도하는 것이 되 었다.곧 지팡이는 길을 인도한다.

2.지팡이는 능력이 된다.

인간은 아무리 큰 소리를 친다고 하여도 무능한 것이 인간이 다.많이 알고 모르고,물질을 가지고 있거나 안가지고 있거나 의 차이는 죽음앞에서는 얼마되지 않는다.미인도 늙고 추해질 때가 오기 때문이다.그러나 연약한 지팡이에 하나님께서 함께 할 때 무한한 능력이 나타난다.홍해앞에서,반석앞에서,대적앞 에서 갈길을 몰라 방황할 때에도 지팡이는 능력이 되어준다.

3.막대기는 대적을 물리친다.

광야에는 맹수들이 양을 잡아 먹을려고 덤빌 때가 있다.이러 할 때에 여러명의 목자들은 막대기를 가지고 이를 물리친다. 우리 앞에도 악한 마귀권세가 삼킬 자를 찾고 있다.이에 주님 은 주의 막대기로 악한 마귀권세를 물리쳐서 연약한 우리들 을 지키시고 계신다.모든 위험에서 방어해 주고 계신다.

4.막대기는 채찍으로 사용된다.

곁길로 나간 양을 목자는 끝이 구부러진 지팡이로 잡아 당긴 다.그리하여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준다.그러나 자꾸 곁길로 가는 양에게는 막대기를 사용하여 뒷다리를 부러뜨린다.그리 하여 곁길로 가지 않도록 인생의 채찍으로,막대기로 사용할 때에 있다.

 

 

 

 
 
 

 

 

죄용서의 복을 받으려면 시32:1-11

 

사람들은 누구나 좋은 벼슬을 얻고 명예를 얻으며 건강하고 많은 자녀를 두고 오래 사는 복을 받기를 좋아한다.그러나 본문은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가 복이 있다고 했고 마음에 간사가 없고 정죄를 당치 않는 자라고 했다.

1.죄를 숨기지 말아야 한다.

죄를 토설치 아니하면 죄로 인하여 종일 신음하고 뼈가 쇠하 게 된다.이는 주의 손이 누루기에 진액이 화하여 여름 가물에 마름같이 되기 때문이다.그러나 죄를 아뢰고 숨기지 아니하면 곧바로 죄의 악을 사하신다.그리고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저에 게 미치지 못한다.주님은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우리 죄를 사 하시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신다.우리도 그리하자.

2.주를 은신처로 삼아야 한다.

죄를 범한 자는 갈 곳이 없다.이를 보수할 자가 죄의 값을 갚 으려고 하기 때문이다.그러나 주를 은신처로 삼고 도피성으로 삼아 피하기만 하면 환란에서 보호하신다.그리고 구원의 노래 로 우리를 에우신다.또한 우리의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우리 를 주목하여 훈계하신다.고로 주를 은신처로 삼자.

3.주를 신뢰해야 한다.

주를 신뢰하지 않으면 무지한 말이나 노새와 같이 자갈과 굴 레로 우리를 단속하신다.그래서 악인에게는 슬픔이 많다.그러 나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에게는 인자하심으로 두르신다.그래 서 어떠한 죄를 범했을지라도 죄용서받는 줄을 믿고 여호와 를 신뢰해야 한다.우리도 주를 신뢰하는 자가 되자.

4.주를 만나야 한다.

어떤 죄를 범했든지 주를 만나는 자는 죄용서함을 받았다.삭 개오가 예수님을 만나기를 소원하고 예수님을 만났다.그리고 죄를 회개할 때 용서함을 받았다.중풍병자가 친구들의 손에 의해 예수님앞에 내려졌을 때에 죄사함을 받게 되었다.주를 만나면 모든 죄에서 용서함을 받는다.우리도 그리하자.

 

 

 

 
 
 

 

 

복받기 원하는 자 시34:8-14

 

많은 사람들은 복을 받기 원하여 수고하고 노력의 경주를 다한다.그러나 복을 받아 누리는 사람은 많지 않다.그리고 복은 그냥 받는 것이 아닌 행함으로 받아 누리는 것인데 생명을 사모하고 장수하여 복받기 원하는 자는 누구인가?

1.하나님께 피하는 자이다.

하나님은 선하시고 의로우신 분이시기에 이를 알고 두려워하 고 궁핍할 때나 주릴 때나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을 찾고 하 나님께 피하면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좋은 것을 받아 부족함 이 없게 된다.그리고 예수님을 믿고 피하는 자는 죄에서 구원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또 영생의 축복안에 거하게 된다.

2.입에서 악을 금하는 자이다.

네 혀를 악에서 금하며 네 입술에서 궤사한 말에서 금할지어 다라고 했다.고로 하나님께 복을 받으려면 혀를 잘 다스릴 줄 을 알아야 한다.죽고 사는 것이 혀에 달려있으니 원망 시기 독기서린 말,질투하는 말,모함하는 말을 금하고 허망한 말,거 짓말,저주스런 말,불순한 말,아첨하는 말을 금하고 즐거움을 주고,위로를 주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말만을 해야 한다.

3.선을 행하는 자이다.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라고 했다.또 악을 미워하면 하나님께 서 성도의 영혼을 보존하시고 악인의 손에서 건지신다.또 주 는 것이 받는 것보다 낫고 주면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 치도록 안겨 준다고 했다.고로 복을 받기 위해 많은 것을 심 고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4.화평을 찾는 자이다.

화평케 하는 자가 복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 는다고 했다.또 성령의 열매를 맺는다.고로 성도는 하나님과 성도와 이웃과 주의 종과 화목해야 한다.그리고 하나님과 선 지자의 말을 신뢰하면 형통하게 된다.우리도 모든이와의 관계 에서 화평을 유지해야 축복의 성도가 된다.

 

 

 

 
 
 

 

 

마음의 소원을 이루려면 시37:1-4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받기 위하여 먼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그리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신다고 했다.그런데 우리는 보통 행악자를 인하여 불평하고 불의를 행하는 자를 투기하는데 마음의 소원을 이루려면

1.우리 마음을 살펴야 한다.

우리가 기도한 것이 응답을 받으려면 우리 자신의 마음상태 가 어떠한지를 살펴야 한다.온전한 믿음으로 믿고 있는지 반 신반의하고 있는지를 살펴야 한다.하나님은 마음의 중심을 감 찰하시는 분이시다.고로 요행을 바라는 마음이 아닌 반드시 응답주실 것을 믿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2.우리 신앙을 살펴야 한다.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 고 했다.하나님의 값없이 주시는 성령의 은혜를 믿는 하나님 의 자녀는 예수님을 입으로 시인하고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 신 것을 입을 때에 구원을 받을 수가 있다.이러한 신앙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3.하나님을 기쁘게 하는지를 살펴야 한다.

성도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먹고 마 시는 생활하는 삶을 가져야 한다.그리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아브라함도 모든 사람으로 더블어 화 평과 거룩함을 쫓았다.그리고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 님을 섬겼다.또한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을 믿었다.그리 할 때에 정말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다.

4.온전히 순종하는지를 살펴야 한다.

입으로는 무슨 말이든지 할 수가 있다.그러나 온전히 하나님 의 말씀대로 순종하고 그대로 복종하기는 힘이 든다.우리 믿 음의 조상들은 자기들의 생각과 환경과 모든 것을 초월해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했다.그 말씀대로 살았다.우리도 그리 하자.그리하여 마음의 소원을 이루는 자가 되자.

 

 

 

 
 
 

 

 

인생의 어려움속에서 시42:1-11

 

사람은 누구나 인생의 힘든 부분과 굴곡이 있다.이는 차이가 있을 뿐 누구나 같게 된다.이때에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달아보신다.삶의 중심을 달아보신다.그러나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찬송이 있다.인생의 어려움속에서

1.자신을 점검해 보자.

수많은 인생의 굴곡은 하나님이 우리 자신을 만드시는 복된 기회이다.고로 이러한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자기 자신을 돌 아보는 삶을 가져야 한다.때로 자신이 성공적이고 잘된다고 생각할 때에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성취감 자신감만을 바라 본다.그러나 굴곡속에 자신의 눈이 뜨기 시작한다.

2.하나님을 다시 한번 생각하여 보자.

인간의 타락된 본성은 아집적이고 독선적이고 자기 도취적일 때가 많이 있다.이때에 기고만장하게 세상을 살려고 한다.그 러나 문제시나 일이 어려워질 때나 힘이 들고 마음이 꼬여질 때에 하나님과의 관계를 생각하여 보자.문제가 있는가? 하나 님께 대한 믿음 삶 순종 봉사면을 다시 한번 생각하여 보자.

3.성숙된 삶으로 변화되자.

어려움이라고 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이를 긍정 적으로,하나님의 사랑면에서 생각하면 자기 자신이 성숙해지 는데 위대한 준비자가 될 수 있다.이때에 자신을 낮추어야 한 다.풀무불을 많이 지나는 쇠일수록 아름답고 쓸모있는 도구로 모양이 바뀌게 된다.고난속에 성숙된 모습으로 변화되자.

4.넓은 미래를 가진 자가 되자.

수많은 문제속에 폭넓은 인생관,신앙관을 가지게 된다.포용력 이 있는 자가 된다.문제를 미래의 싯점에서 바라보고 하나님 의 입장에서 보게 된다.하나님의 뜻을 생각하고 하나님이 요 구하시는 면을 생각하게 된다.그리하여 신성한 장소에서 하나 님을 찾고 오히려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끗끗하게 새로운 인 생,하나님이 함께 하는 인생의 삶을 살자.

 

 

 

 
 
 

 

 

깨달은 자 시49:20

 

존귀에 처하나 깨닫지 못하는 자는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라고 했다.세상에는 사건 환경 상황 일 시간 모든 것들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나를 깨달으라고 주신 것이 있다.이를 알고 깨닫는자가 있는 반면에 그렇지 못한 자가 있다.깨달은 자는 누구인가

1.베드로

밤새껏 고기를 잡았으나 잡은 것이 없는 베드로이다.그러나 예수님께서 자기 배에 오르셔서 말씀을 전파하시고 깊은 데 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할때에 순종한다.그리 고 고기잡힌 것을 인하여 놀라면서 예수님을 선생이라고 하 던 자가 주여라고 한다.그런 베드로가 예수님을 부인하고 저 주하다가 나중에야 깨닫고 회개하는 자가 된다.

2.사울

예수믿는 자들을 핍박하고 잡아 죽이던 사울이다.그런 그가 예수믿는 자들을 결박하기 위하여 다메섹으로 가다가 그가 핍박하던 예수님을 만났다.그리고 주여 뉘시니까라고 한다.예 수님을 만난 사울,그의 권세 가문 혈통 학식 모든 것을 버리 고 깨달은 대로 예수님을 위하여 일생 전도자로 나선다.

3.다윗

우리아의 아내를 범하고 갖은 계략으로 우리아를 죽였다.그리 고 우리아의 아내를 자기 아내로 삼는다.이것 때문에 나단 선 지자의 비유소리도 들었다.그리고 자기 아들 압살롬의 반역도 겪어야 했다.아니 신하인 시므이의 저주에도 그는 자기의 죄 를 생각하면서 깨달음을 가진다.

4.삼손

데릴라의 꾀임에 빠져서 여러번 벗어날려고도 했지만 결국 머리털이 잘리고 말았다.힘을 잃고 말았다.그리고 이방인의 신전에서 재주나 부리는 자가 되었다.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그의 머리털이 자람으로 나타났다.또 다곤신전에서 그의 기도 를 통하여 모든 것이 회복되어 신전의 기둥을 무너트린다.

 

 

 

 
 
 

 

 

나는 네 하나님이로다 시50:1-7

 

하나님은 우리와의 사이에서 가장 친하신 분이시다.그 하나님은 사자굴에 있던 다니엘도 붙잡아 주시고 풀부불속에서도 지켜주시고 물고기 뱃속에 있는 요나도 지켜주시고 고통중에 있는 자들도 지켜주시고 지쳐서 쓰러질 때에 일으켜 주시는 분이시다.

1.의사와 병자와의 관계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의사가 되신다.매우 유능한 의사이다.고로 우리의 병을 아시고 무슨 일을 해야할 지를 아시는 분이시다. 우리의 체질이 다르다는 것도 아시고 각 사람의 체질에 따라 서 처방하신다.온유한 성품을 가진 자에게는 자비로 난폭하고 성난 자들에게는 강압적으로 다루신다.환자의 비위나 맞추지 않고 치료하기 위한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하신다.

2.아버지와 자녀와의 관계에서

부모는 자녀를 사랑한다.미소를 짓든지 회초리를 들든지 이속 에서 사랑이란 뜻이 포함되어 있다.자식이 잘 되라는 뜻안에 서 자식에게 매를 대는 것도 자식을 망치기 위함이 아닌 그 의 나쁜 버릇을 고치기 위함이다.이와같이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러한 사랑의 매를 대시고 관심을 가지시는 아버지이시다.

3.남편과 아내와의 관계에서

부부만큼 가깝고 아름다운 관계도 없다.하나님과 그의 백성과 의 관계도 이러하다.고로 너를 지으신 자는 네 남편이시라고 사54:5에 말씀했다.하나님은 우리를 손바닥에 새기기까지 하 시고 사랑하신다.곧 아내의 상처를 싸매주고 아내가 당한 화 를 복으로 바꿔주는 남편이다.

4.친구와의 관계에서

누구나 자기 친구가 잘되기를 바라고 도와준다.잘되면 자기 일처럼 기뻐한다.또한 친구는 모든 것을 선하도록 바꾸어 준 다.대중에는 나쁜 친구도 있으나 주님은 우리의 좋은 친구가 되신다.하나님은 약속에 신실하신 분,자기의 사랑에 신실하신 분,자기 행동에 신실하신 분이시다.

 

 

 

 
 
 

 

 

행복에 이르는 길 시73:28

 

행복을 원치 않는 자는 하나도 없다.이를 위해 사람들은 피나는 노력을 기울이나 물질적인 세계에서만 찾고 있다.그러나 지식이 있으면 더욱 지혜의 부족을 느끼고 경제적인 부요를 쌓으면 쌓을수록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이는 환경이 아닌 내면인데

1.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다.

행복이란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라고 잠14:27에 말 씀했다.그리할때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한다.세상에서 보 이는 것은 인간을 일시적으로는 만족시킬 수 있을 지는 모르 나 영원히 만족하게는 할 수 없다.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할 때 에 참다운 행복을 맛보게 되고 하나님께 가까이 하게 된다.

2.하나님말씀을 순종하는 것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를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라고 했다.이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사는 것이요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이요 그것이 복된 사람이 된다.기차는 레일위 를 달려야 하고 자동차는 차선을 따라서 달려야 하고 인간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살아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방황 하게 되고 어두움에 처하게 된다.

3.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이다.

인간은 본래 생명을 부여 받은 곳에 있을 때에 만족과 평안 을 느낀다.곧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의 품안에 있을 때에 무한 한 행복을 얻게 된다.하나님을 목자로 모시고 그 안에서 보호 와 인도를 받으면서 사는 것이 만족한 삶이요 하나님을 즐거 워하는 사람이 된다.

4.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길은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를 믿는 것이다.이는 예수 그리스만이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또 예수님께서 친히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께로 올자가 없느니라고 하셨다.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말씀순종하고 하나님을 즐거워하자.

 

 

 

 
 
 

 

 

우리를 지키시는 하나님 시91:1-16

 

누군가 지키는 자가 있는 자는 행복하다.그런데 그 분이 하나님이신 것을 아는가? 하나님은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고 지키신다.모든 환란을 면케 하시고 육신 뿐만 아니라 영혼까지도 지키신다.그리고 우리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는데

1.모든 대적에서 지키신다.

우리는 육적인 전쟁,영적인,전쟁,삶에서의 전쟁속에 살고 있 다.이러한 전쟁속에서 지면 죽고 이기면 산다.특히 영적인 전 쟁에서는 더욱 그러한데 하나님께서 지켜주시지 않으면 아니 된다.그런데 하나님은 피난처가 되신다.요새가 되신다.이는 우 리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도 우리를 알기에 기도시에 하나 님께서 지켜주시기 때문이다.

2.질병에서 지키신다.

사람은 오장육부,사지백체중에 어느 한 기관이라도 고장이 나 면 통증이 오고 이것으로 인하여 온 몸이 고통을 당하게 된 다.그런데 하나님은 이러한 극한 염병에서 건지시고 깃으로 덮어 주시고 밤과 낮으로 오는 모든 파멸에서 지키신다.이는 지존한 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가 지키심을 받는다.

3.악인으로부터 지키신다.

우리가 사는 주위에는 우리를 위하는 것같지만 우리를 속이 고 죽이고 못 살게 할려는 자가 많이 있다.그러나 하나님은 피난처가 되시기에 이러한 모든 악인으로부터 지켜 주신다.또 한 하나님께서 보응하시는 것도 보게 하신다.우리의 장막에 가까이 하지 못하게 하시고 사자들을 명해서 지키게 하신다

4.사업과 모든 생활도 지키신다.

하나님은 아프게 하시다가 싸매시며 상하게 하시다가도 고치 시고 성도들의 힘으로 안되는 일도 하게 하시고 잠까지도 주 을 사랑하는 자에게 주신다.또한 수고 한대로 먹고 복되고 형 통하도록 자를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이끄신다.천만인이 내 우 편에서 엎드려지나 재앙이 가까이 하지 못하게 하신다.

 

 

 

 
 
 

 

 

체질을 아시는 하나님 시103:6-18

 

본시는 다윗의 많은 시 중에서 직접 자신이 체험한 구원자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와 인자하심을 중심으로 찬양과 영광을 돌리고 있다.그러한 주님은 우리를 사랑한 가운데 연민의 정으로 가득차고 있는데 우리의 전부를 아시는 하나님은

1.하나님의 성품은 어떠한가?

하나님은 자비하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 자하심이 풍부하신 분이시다.또 항상 경책지 아니하시며 노를 영원히 품지 아니하신 분이시다.그리고 우리의 죄를 따라 처 치하지 아니하시며 우리의 죄악을 따라 갚지 아니하시고 동 이 서에서 먼 것 같이 우리의 죄과를 우리에게 멀리 옮기시 고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우리의 체질을 아시는 분이시다.

2.어떤 심정으로 불쌍히 여기시는가?

하나님은 아비가 자녀를 불쌍히 여김같이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불쌍히 여기신다.부모와 자식과의 관계를 통하여 우리를 사랑하신다.그리하여 배고프면 먹여주고 병이 나면 치료해주 고 좋은 것으로 입혀주고 늘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보호해주 시고 양육하여 주신다.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허락하신다.

3.왜 불쌍히 여기시는가?

하나님께서는 진흙과 같은 우리의 체질을 아시기에 불쌍히 여기신다.그리하여 약함도 질병도 괴로움도 필요한 모든 것도 아신다.왜냐 잘못하면 깨지기 쉽고 부서지기가 쉽기 때문이 다.고로 흙이니 교만하지 말고 거만하지 말고 인생이 사는 날 동안 풀과 같음을 알고 관리자인 하나님안에 살라하신다.

4.오늘 우리는

우리의 체질을 아신 주님께서 보호하시기에 우리는 먹고 입 고 살다가 그냥 간다면 짐승과 같을 수 밖에 없다.고로 하나 님께서 영원부터 영원까지 지켜주시니 인간의 육체,질그릇 속 에 보배되신 예수님을 영접하여 보배가 담긴 능력자가 되어 서 낙심치 않고 버려지지 않는 자로 살아야 한다.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시107:1-32

 

여호와께 감사하라.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여호와께 구속함을 받은 자는 이같이 말할지어다.여호와께서 대적의 손에서 저희를 구속하사 동서남북 각 지방에서 모으셨도다.성도가 그 근심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면 어떤 응답이 있나

1.바른 길로 인도하고 거할 성에 이르게 한다(7)

예루살으로 귀환할 때 광야 사막길에서 방황하며 거할 성을 찾지 못하고 주리고 목마름으로 그 영혼이 피곤하여 하나님 께 부르짖으면 하나님은 바른 길로 인도하사 거할 성에 이르 게 하시고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 은 것으로 채워 주신다고 했다.고로 감사하고 찬송해야 한다.

2.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고 얽은 줄을 끊으신다(14)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지존자의 뜻을 멸시하다가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 앉으며 곤고와 쇠사슬에 매이고 수고로 저희 마음을 낮추게 하고 돕는 자도 없을 때 하나님께 부르짖으면 하나님께서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그 얽 은 줄을 끊으신다.고로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송해야 한다.

3.말씀을 보내어 위경에서 건지신다(20)

미련해서 저희 범과와 죄악의 연고로 고난을 당하고 저희의 혼이 각종 식물을 싫어하여 사망의 문에 가까울때 여호와께 부르짖으면 여호와께서 그 고통에서 구원하시고 말씀을 보내 어 조희를 고치사 위경에서 건지신다.고로 감사하고 찬송해야 한다.

4.광풍을 평정히 하시고 물결로 잔잔케 하신다(29)

선척을 바다에 띄우며 큰 물에서 영업하는 자가 하나님의 뜻 을 저버리면 바다에 광풍이 있고 위험에 영혼이 녹으며 이리 저리 취한 자같이 지각이 혼돈할 때 여호와께 부르짖으면 여 호와께서 그 고통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광풍으로 평정히 하 시고 물결로 잔잔케 하신다.그래서 그 평정함을 인하여 기뻐 하고 감사하고 찬송해야 한다.

 

 

 

 
 
 

 

 

주님이 주신 은혜는 시116:1-14

 

주님께서 오늘 우리들에게 많은 은혜를 주셨다.이러한 은혜를 받은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를 헛되이 받아서는 안된다.하나님은 위하여 사용해야 한다.감사와 찬송가운데에 하나님께 영광돌려야 한다.기쁨으로 받아야 한다.그리고 주신 은혜를

1.기억해야 한다.

부모님께 감사하는 자는 부모님의 은혜를 알기 때문이다.하나 님께 늘 감사하는 것도 그의 은혜를 알기 때문이다.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의 기도를 들으신 분으로 은혜로우시고 의로우 시고 자비로우신 분이시다.이스라엘 민족을 구원하시는 분이 시다.이러한 하나님의 은혜가 너무나 컸다.그러하기에 이를 기억하면서 감사해야 한다.

2.자족해야 한다.

생활속에서 자족하지 않는 사람은 언제나 불평과 원망으로 가득찬 사람이다.그러나 늘 자족하는 사람은 감사하는 사람이 다.그것은 내게 주신 모든 것은 주님으로부터 오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허락이 없이는 참새 한마리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 다.그리고 내게 유익이 되도록 이끄신다.고로 자족해야 한다.

3.은혜에 보답해야 한다.

우리 인간은 많은 은혜를 받았으면서 보답하지는 않는다.그래 서 시편기자는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무엇으로 보답할꼬라 고 했다.사람은 간사해서 은혜를 많이 받으면 교만해지고 적 게 받으면 불만을 많이 토로한다.그래서 무엇을 하든지 하나 님의 영광만을 위하여 하고 늘 감사의 삶을 살아야 한다.

4.말씀을 지켜야 한다.

은혜를 받으면 받을수록 말씀속에서 산다.주님의 뜻이 무엇인 지를 알고 여기에 따르는 모든 말씀을 행동에 옮긴다.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삶속에서 주님의 원하시는 일만을 한 다.그러기에 절대로 영혼골수를 쪼개는 말씀밖에 넘어가지 않 고 그 말씀안에서 승리자의 삶을 산다.

 

 

 

 
 
 

 

 

기도해야 하는 이유 시116:1-8

 

모든 일에도 이유가 있다.또 성도들이 기도하는 데에도 이유는 있다.기도하는 것을 쉬는 것은 죄가 된다.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기 때문이다.고로 성도는 항상 성령안에서 깨어 기도하는 자세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기도해야할 이유는

1.하나님과의 교통을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지으신 목적은 하나님과 대화하며 교통할 수 있는 영적존재로 지으셨다.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들을 찾으시고 부르시고 말씀하시고 우리가 하는 기도를 들으신다.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어 말씀하시 고 성령님을 보내시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일을 깨닫게 하신 다.곧 기도는 하나님과 교통하는 수단이다.

2.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 위해서

우리 인간이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을 분 별해야 한다.이를 위해 성경도 보고 기도도 해서 하나님의 뜻 대로 인도해 달라고 간구해야 한다.그리할 때에 하나님의 도 움의 손길을 받을 수가 있다.고로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 고 뜻을 분별하는 것이다.

3.주의 긍휼함과 용서함을 받기 위해서

육신을 가진 우리는 주의 말씀대로 산다고 하지만 부족하여 죄악된 생활을 할 때가 많이 있다.이때에 주님의 긍휼하심과 용서를 받아야 한다.그리하면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께 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해주시고 성결한 삶으로 우리를 인도 하시고 평안과 축복된 삶을 가지게 하신다.

4.주의 도움과 복을 받기 위해서

우리 인간은 육신의 것만으로 살 수가 없다.그래서 주의 복과 주의 도우심을 받고 살아야 한다.이를 위해서 우리 인간이 기 도를 하는 것이다.또 주님을 신뢰하면서 전능하신 하나

 

 

님을 믿는 신앙의 표현이 기도이다.그리하면 우리가 어려운 일을 당할지라도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자의 기도를 들어 주신다.

 

 

 

 
 
 

 

 

탐욕을 이기는 길 시119:36-37

 

인생에게 두가지 비극중 하나는 자기 마음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요 하나는 자기 마음대로 하는 것이다.그래서 보고 듣고 말하고 느끼는 대로 욕심내지 않을 자가 없다.또 욕심이란 한이 없다.그래서 마지막 실 한 오라기0가 낙타등을 부러뜨린다고 한다.

1.탐욕이란

약탈하다.이지적이다.끝내다.시기하다.몰수하다.다치다.욕심과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욕구,안정에 관한 욕 구,사회적 욕구,자아 욕구,자기 안정의 욕구이다.여기에서 사 람들은 이러한 것들로 인하여 넘어진다.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욕구를 가져야 한다.

2.탐욕의 해

우리의 삶에서 행복은 감격하고 감동하는 사람,만족할 줄을 아는 사람의 것인데 비해 탐욕은 무감각하고 불만족스럽게 만든다.고로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탐욕이 있었기에 신 비스런 체험을 하고도 감동을 못느끼고 만족을 못느꼈다.그리 하여 탐욕은 부정 부패 불의 악독의 온상이 된다.판단력과 분 별력을 잃게 한다.즐거움과 귀중한 날을 빼앗는다.

3.탐심해서는 안될 것

이웃의 것이나 집,남녀 종이나 그의 짐승과 땅,그의 베푼 진 찬,우상에게 입힌 금이나 은금,색욕,모든 탐심을 탐내지 말 것,이는 올무에 들게하고 시험에 들게하며 여호와를 배반하게 하며 죽음을 당하게 하고 예수님까지 팔기 때문이다.또 자기 집을 해롭게 하며 목에 칼을 두는 것이기 때문이다.

4.탐심을 이기는 길

정당한 것 외에는 바라지 말라.일확천금을 꿈꾸지 말라.주님 을 기쁘게 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라.모든 일을 사랑의 능력으 로 행하고 남을 인정하며 받기보다 남에게 주며 우리가 나그 네임을 기억하면서 살자.또 나쁜 것을 물리치고 사귀지 말며 아첨,탐심의 말이나 탈을 쓰지 않는 것이다.

 

 

 

 
 
 

 

 

고난의 유익 시119:65-72

 

인생은 고난당하는 것을 싫어하나 시편 기자는 고난이 유익이라고 하였다.그것은 고난을 통해서 새롭고 좋은 것을 얻기 때문이다.고난없이 귀한 것을 얻을 수가 없다.고로 고난을 고난으로 끝나지 말고 이런 것을 통하여 축복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

1.고난은 범죄의 길을 막아준다.

사도 바울은 육체의 가시를 통하여 학문 가문 혈통등 자랑하 던 모든 것속에서 겸손으로 바꾸어졌다.요나가 풍랑이라는 고 난속에서 하나님을 찾았고 주의 전을 바라보았다.사랑하던 자 가 비뜰어질 때에그냥 두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고난을 통해 말씀을 보고 주의 뜻을 발견하며 육의 일보다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게 된다.그리고 더 큰 형벌을 막아주는 방패가 된다.

2.고난은 새 역사를 창조한다.

불은 금의 시금석이요 역경은 강한 인간의 시금석이다라고 하였다.노아가 고난속에 만든 방주로 물의 심판을 면할 수가 있었다.요셉이 받은 고난이 그를 성공의 길로 이끌었다.곧 고 난은 새 역사,새 믿음,새 축복을 만드는 계기가 된다.고난이 있는가? 인내하자.그리하면 새 역사의 장이 펼쳐질 것이다.

3.고난은 하나님과 가까와지게 한다.

어린아이가 몸이 아플때 엄마를 더 찾게 된다.실패시에 위로 자를 찾게 된다.탕자가 모든 것이 떨어질 즈음이 부모님을 생 각하는 계기가 된다.세상에서의 마지막이 하나님의 시작이 된 다.곧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서 자신과 가까와지게 하고 고난 이라는 채찍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한다.

4.고난은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한다.

고난을 통하여 알곡과 쭉정이를 가려낸다.고난을 통하여 기도 하는 모습을 본다.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건지심을 본다.고 난을 통하여 마음에 평안을 얻는다.곧 고난을 통해 하나님은 자신과 자신의 뜻을 보여준다.모진 고난이 있는가? 하나님의 뜻이 있음을 알자.

 

 

 

 
 
 

 

 

하나님은 시121:1-8

 

하나님은 우리 인생의 푯대가 되신다.도움의 원천이 되신다.우리 인생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분이 되신다.그러나 부족된 부분들을 채우시고 이끄시고 넘치게 하시는 분이시다.그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시는데 그 하나님은

1.우리를 지키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을 실족지 않게 지키시는데 졸지도 주 무시지도 않으시고 지키신다.우리의 그늘의 되시어 지키시고 낮의 해와 밤의 달도 상치않게 지키신다.모든 환란에서 지 키시고 모든 출입에서 지키신다.고로 그 하나님이 계시는 한 우리에게는 부족함과 두려움이 없게 된다.곤고함이 없게 된다

2.역사를 쉬지않는 분이시다.

사람은 피곤하면 쉬고 부족해도 쉬다가 다윗처럼 자다가 일 어나 죄를 범하기도 하고 베드로처럼 부인도 저주도 하고 유 두고처럼 이층에서 떨어져 죽기도 한다.그러나 하나님은 졸지 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고 그의 역사를 쉬지도 아니하신다.그리고 사자굴,홍해,고난과 고통,풍랑과 전쟁가운 데서도 기적과 능력과 말씀으로 지키며 역사를 쉬지 않는다.

3.함께 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어떤 때,곳,상황에서라도 우리와 함께하신다.우리를 지키시는데 모든 환란에서 지키듯 모든 때에라도 함께 하신 다.요셉이 보디발의 집에 있을 때에라도,감옥에 있을 때에라 도 국무총리가 되었을 때에라도 함께 하신다.이와같이 하나님 은 모든 순간에 함께 하시어 그의 백성들을 붙들고 계신다.

4.기도를 들으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포로로 잡혀가서 기도를 해도,대적이 와서 기도를 해도,대적과 싸우면서 기도를 해도,죄를 짓고 기도를 해도,병 들어 기도를 해도,기근 가운데에 기도를 해도,애통하면서 기 도를 해도 들어주셨다.언제,어디서나 구하는 자의 기도를 들 어 주셨다.

 

 

 

 
 
 

 

 

해방의 기쁨 시126:1-6

 

땅속은 답답하고 고독하고 쓸쓸하다.그러나 그속에 있을 때에 30.60.100배의 결실이 있다.희생하는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죽어야 많은 열매를 맺는다.언제나 소망이 넘쳐서 산다.봄에 소망에 가을에 축복으로 나타난다.우리에게

1.꿈꾸는 것같은 현실로

바벨론 70년의 포로생활에서 어떻게 해방을 기대할 수가 있 겠는가?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 일을 이루셨다.그리고 이스라 엘 민족에게 해방의 기쁨을 허락하셨다.불가능한 현실을 가능 한 현실로 보여주시고 실지로 이를 이루게 하셨다.우리에게도 이런 꿈꾸는 것같은 일이 현실로 나타나게 하실 것이다.

2.웃음이 가득한 현실로

포로생활의 고생,이방나라에서의 고생은 말로 다할 수가 없 다.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현실을 입에 웃음이 가득한 현실로 만드셨다.남편때문에 울고 있는 자가 있는가? 자녀때 문에 고통당하는 자가 있는가? 물질때문에 어려움을 당하는 가? 웃을 수 있는 현실로 만들어 주심을 믿자.사라에게 이삭 을 주시어서 웃을 수 있는 현실을 주심을 믿자.

3.찬양이 있는 현실로

입이 있어도 찬양하지 못했다.왜냐하면 바벨론 사람들이 자기 들을 위하여 노래하라고 했기 때문이다.그러나 이제 그 혀에 찬양이 가득했다.우리는 지금까지 못한다.피곤하다.슬프다라고 했던 우리의 혀를 붙들어 매고 고난과 고통속에서라도 찬양 하는 입과 혀가 되게 하자.

4.대사를 행하는 현실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향하여 해방을 주시었다.바벨론 나라의 왕의 마음을 움직이셨다.이스라엘에게 기쁨을 주시었 다.포로를 남방으로 돌리셨다.그러기에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을 가지고 돌아온다고 하였다.우리도 이런 해방의 기쁨을 누리기 위하여 눈물로 씨를 뿌리는 자가 되자.

 

 

 

 
 
 

 

 

많은 것을 거둘려면 시126:5-6

 

위대한 성도,위대한 사업가는 하나님의 근본적인 뜻과 목적과 미래를 알아야 성공자 승리자 믿음자 감사자가 된다.하나님만을 바라보았던 이스라엘 백성들 포로 가운데에서도 구원받고 고토로 돌아왔다.이는 하나님께서 대사를 행하셨기 때문이다.

1.눈물로 씨를 뿌리자(시126:5-6)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을 거두리로다.울며 씨 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 온다고 했다.거둘려고만 하지 말고 눈물로 씨를 뿌리면 그 수 고의 댓가가 언제인가는 돌아온다.그러니 눈물로 믿음으로 기 도로 봉사로 씨를 뿌려서 많은 것을 거두는 자가 되자.

2.많이 심으라(고후9:6-8)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고 했다.그러나 인색하게 심거나 억지로 하면 그대로 거둔다.고 로 즐겨 내고 즐겨 심으면 하나님께서 모든 은혜를 넘치게 하신다.고로 거두기 이전에 많이 심고 베풀고 나누고 희생하 다가 보면 정말로 차고 넘치도록 안기며,주면 흔들어 넘치도 록 안겨주는 기적이 있을 것이다.

3.주의 축복기도를 받으라(요6:11)

5병이어를 가진 어린아이의 드림과 안드레의 믿음과 예수님 의 축복기도가 5천명이나 먹고 남는 기적으로 역사했다.인간 의 축복은 한계가 있다.그러나 주의 축복은 영원하다.고로 시 간시간 주의 축복기도를 받으면 삶 자체가 기적이 되고 시간 시간 기적적인 아름다운 역사가 있을 것이다.

4.하나님의 능력을 기대하라(고전3:6-8)

바울은 심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하나님은 자라게 하신 다.그러기에 자라게 하시는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능력을 기대하라.안드레는 5병이어가 이 많은 사람들에게 얼마나 되 겠삽나이까라고 했다.그러면서 주의 능력을 기대한 것이다.믿 고 기대하면 기대한 것 이상으로 기적으로 채워 주실 것이다.

 

 

 

 
 
 

 

 

하나님의 축복 시128:1-6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행복하기를 원하신다.그 행복한 기관이 교회와 가정이다.그리하여 하나님은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로다라고 했다.또한 예루살렘의 복을 볼 것이다라고 했다.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 축복해 주시는데

1.가장을 향한 축복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는데 이는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라고 했다.우리가 수고한 대로만 축복받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 가? 왜냐 노력해도 그대로 얻지 못하는 자가 있고 공부해도 그대로 결실얻지 못하는 자가 있기 때문이다.고로 가장이 가 족위해 수고한 대로 얻게하는 축복을 주신다.

2.주부를 향한 축복

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와 같다고 했 다.포도나무는 초라하고 별로 자랑할 것이 없는 나무이나 열 매가 맺을 때에는 돋보이고 아름답게 보인다.행복한 가정도 성령의 열매가 맺는 가정이 될 때에 복되고 아름답다.그 일을 담당해야 할 자가 주부이니 그를 통하여 축복을 주신다.

3.자녀들을 향한 축복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라고 했다.감 람나무도 축복의 상징이다.그리고 여러 모로 성스럽게 사용한 다.이 열매는 기름을 짜서 제사를 드릴 때에 사용하고 아픈 상처를 낫게 하는 데도 사용했다.고로 하나님이 축복하는 자 를 어린 감람나무와 같다고 했고 이런 자녀를 축복해 주신다.

4.순종하는 자에 대한 축복

이러한 모든 축복은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라고 했다.곧 축복의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면서 살아갈 때에 축복을 받는다.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정의 기준으로 삼 자.그리하면 그 말씀대로 하나님의 축복이 임할 것이다.

 

 

 

 
 
 

 

 

성숙한 신앙인의 모습 시131:1-3

 

신앙의 첫모습을 보면 어리석고 부족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안타까운 모습이었을 것이다.그러나 신앙이 장성해서는 우리의 마음도 새로와져야 한다.하나님앞에서도 바른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그리고 신앙적으로 성숙해져야 하는데

1.겸손한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

시편 기자인 다윗은 여호와여 내 마음이 교만치 아니하고 내 눈이 높지 아니하오며라고 한다.곧 겸손하게 살겠다고 한다. 다윗은 하나님을 향해 자신을 낮추겠다고 한다.자신을 누루고 하나님앞에서 바로 살겠다고 한다.자기의 죄를 아는 자가 겸 손의 삶을 산다.그런 자가 결국에는 주님으로부터 높임을 받 게 된다.

2.욕심을 버리고 살아야 한다.

다윗은 내가 큰 일과 미치지 못할 기이한 일을 힘쓰지 아니 한다고 했다.이는 자신의 분수에 맞지않는 허영된 삶이나 욕 심을 버리겠다는 것이다.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힘을 낭비 하지 않겠다고 한다.우리는 쓸 수 있는 힘을 자제하고 육체의 남은 때를 주님을 위하여 사용하는 자가 되자.

3.젖을 뗀 아이처럼 살아야 한다.

아이가 젖을 떼는 동안에는 어머니의 젖이 그리워서 안달을 하지만 젖을 뗀 후에는 단단한 음식을 먹을 수가 있게 성장 한다.그리고 젖을 떼는 시련후에 신앙적인 성숙이 임함을 본 다.그러기에 주안에서 마음의 고요함과 평온함을 추구하면서 주의 날개아래 거하면서 살겠다고 한다.

4.하나님만을 바라면서 살아야 한다.

이스라엘아! 지금부터 영원까지 여호와를 바랄찌어다.다윗은 그가 작정한 바를 이제는 이스라엘에게 고한다.그리고 영원까 지 바라면서 살 일은 하나님의 은혜 축복 사랑 믿음 능력 진 실 믿음뿐이다.오늘 우리도 우리의 일생동안 하나님만을 높이 면서 하나님이 주신 것을 낭비하지 말며 겸손히 살자.

 

 

 

 
 
 

 

 

다윗의 삶 시131:1-3

 

다윗은 목동으로 시작하여 왕까지 되었다.그리하여 수많은 고난까지 당하면서 인생을 고난속에서 배워야 했다.목동으로 준비된 인성 지성 덕성으로 지도자의 겸비한 모습을 하나님으로부터 훈련받은 자임을 본다.그리고 여호와를 목자로 모시면서 살았다

1.교만치 않고 살았다.

교만하여 넘어지는 지도자가 얼마나 많은가? 다윗은 교만하 여 넘어진 사울왕을 눈으로 똑똑히 보았다.그리하여 자신은 왕으로서 백성들을 다스림에 있어서 겸손하게 살겠다는 결심 을 한다.우리도 타다가 남은 나무조각같은 인생임을 깨닫고 겸손히 하나님앞에서 살자.하나님께서 버리시면 아무것도 아 닌 것을 깨닫고 자신을 낮추면서 이세상을 살아가자.

2.눈이 높지 않게 살았다.

세상 모든 욕심 때문에 망하는 자들이 많이 있다.그래서 다윗 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삶을 만족하면서 살겠다고 다짐한다. 주어진 여건에서 하나님이 주신 모습으로 만족하게 살아 가 기가 여간 힘이 들지 않는다.그러나 말씀대로 양심대로 경제 에 과욕하지 않고 살아야 한다.

3.평안하게 살았다.

엄마품에 있는 아이는 평안하다.다윗은 하나님의 품안에서 사 는 모습으로 살았다.요사이는 불안하게 생에 자극을 주면서 사는 자가 얼마나 많은가? 그리하여 마음에 평안도 없고 기 쁨도 없이 산다.그러나 다윗은 주의 날개아래 쉬면서 노래하 고 행복이 무엇인지를 심령으로 평온하게 살았다.

4.영원히 하나님만을 바라면서 살았다.

다윗은 세상 권세 물질 명예를 바라보지 않고 살았다.하나님 의 품안에서 주님이 주시는 능력만을 가지고 살았다.영원한 소망을 가지고 여호와를 목자로 모시면서 주님과 고백의 삶 을 살면서 기뻐하면서 감사하면서 사랑하면서 순종하면서 하 나님이 원하시는 뜻을 이루면서 살았다.

 

 

 

 
 
 

 

 

지혜추구의 유익 잠3:1-10

 

솔로몬은 지금까지의 지혜추구에 대한 포괄적인 진술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실질적인 지혜추구의 방법 즉 여호와를 경외하는 방법과 그 결과에 대한 진술로 변화하고 있다.이는 순종과 신뢰와 경배를 제시하고 있다.지혜추구의 유익은

1.장수와 평강의 유익이 있다.

하나님의 법을 잊어 버리지 않고 이를 마음으로 주의 명령을 지키면 그것이 장수하여 않은 은혜를 누리게 하고 평강을 더 하게 한다.또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의를 선물로 받으며 율법의 요구를 다 이룬 자가 된다.그리하여 주를 믿고 영접한 사람은 영생을 얻고 주님이 주시는 평강을 얻게 된다.

2.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는 유익이 있다.

이는 인자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네 목 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면 된다.그것은 사람들을 대할 때에 자비로운 마음을 가지고 대하며 약속한 것은 그대로 지키고 주어진 일을 성실하는 것이다.그리고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과 진실하심을 굳게 믿고 사람들을 대 하면 하나님과 사람앞에서도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는다.

3.하나님의 지도를 받는 유익이 있다.

우리 인간은 미지의 세계를 향하여 나아가는 자이다.그러면서 나약한 자이다.고로 항상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하는데 그 러기 위하여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의뢰하고 자기 명철을 의지하지 않고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면 전능하신 하나님께 서 우리의 앞길을 인도하시고 형통한 자가 되게 하신다.

4.골수로 윤택하게 하는 유익이 있다.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고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에서 떠 나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로 윤택하게 한다고 했다. 또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 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즙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 라고 했다.곧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면 건강이 넘친다.

 

 

 

 
 
 

 

 

성도들에게 닥아오는 유혹 잠4:10-27

 

신앙생활을 잘하던 자도 중간에 넘어지는 자가 있다.이것이 말세를 만난 우리들에게 거울이 되고 경계가 된다고 하였다.이들은 자기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넘지 말아야할 선을 넘다가 실족하게 된 것이다.이와같이 성도들에게 닥아오는 유혹은

1.물질에 대한 탐욕이다.

아간이 여리고성의 전투에서 노략한 전리품 가운데 외제옷과 금과 은을 훔친죄로 인하여 일가족 전체가 아골골짜기에서 돌에 맞아 죽게 되었다.나아만장군에게 거짓말을 한 게하시가 은 두 달란트와 옷 두 벌받는 것으로 인하여 평생 문둥병자 가 되었다.가룟유다도 은30에 예수님을 팔다가 자살하여 죽고 말았다.재물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되니 깨끗한 생활을 하자.

2.이성에 대한 탐욕이다.

삼손이 들릴라라고 하는 블레셋 여인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 하다가 두 눈이 뽑히고 이방나라의 조롱거리가 되었다.다윗도 밧세바의 아름다움에 유혹되어 간음죄에 살인죄까지 범하게 되었다.솔로몬도 이방여인들을 많이 두고 결혼하여 이방신상 을 예루살렘에 두게 하여 결국 나라가 둘로 갈라지게 하였다.

3.교만으로 인한 결과이다.

사울왕과 웃시야왕과 느브갓네살왕이 교만하다가 넘어졌다.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 하였다.하나님은 교 만한 자를 물리치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고 하였다. 우리는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서로서로의 발을 씻겨주는 겸손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4.사람의 말을 들은 결과이다.

아담이 하와의 말을 듣다가 죄를 짓고 아브라함이 사라의 말을 듣다가 넘어졌다.백부장도 바울의 말보다 선주나 선장의 말을 듣다가 풍랑을 만나 고생하였다.장정이라도 넘어지고 자 빠지되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고 독수리의 날개 침같고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않고 걸어가도 피곤치 않는다.

 

 

 

 
 
 

 

 

맡기는 원인 잠16:1-9

 

우리 인간은 연약하기에 창조때부터 하나님을 의지해야할 존재로 만드셨다.주님은 모든 염려를 하나님께 맡기라고 하셨다.그리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시고 경영하신다고 하셨다.또 하나님께 맡길 때에 가장 안전하고 든든하다.왜 맡겨야 하는가?

1.하나님앞에 의인이 없기 때문이다.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하셨다.이는 아담 이후로 날마 다 죄 가운데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 전부 알고 계신다.고로 우리가 하나님께서 보내 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모든 죄의 문제를 맡기기만 한다면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기 때문이다.

2.하나님께서 이루시기 때문이다.

인간이 모든 계획을 세우고 시작은 할 수가 있으나 그 일을 완성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고로 이땅에서 실패한 자는 모 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위를 바라보고 하나님으로부터 해 답을 찾아야 한다.실패는 누구나 있을 수가 있다.그러나 실패 자가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는 데에 있다.문제가 있는가? 하나 님께서 이루실 것을 믿고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자.

3.화목의 비결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로 더불어 화 목하게 하신다.고로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그리고 하나님과 이웃과 화목하게 하기 위해서 화목제물 을 드려야 한다.그리하면 하나님과의 사이도 좋아지고 이웃과 의 사이도 개선되고 좋아진다는 것이다.고로 하나님을 기쁘시 게 하기 위하여 모든 것을 맡기자.

4.인생의 걸음을 인도하기 때문이다.

우리 인생의 길을 인도하시는 분은 누구인가? 그 분은 하나 님이시다.그 분은 우리의 걸음마다 동행하시고 이끄신다.고로 그 하나님께서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한 우리는 부족함 이 없다.모든 응답이 있다.마음에 경영을 시작했는가? 맡기자.

 

 

 

 
 
 

 

 

모든 것을 이루려면 잠16:1-4

 

우주에는 분명한 법칙이 있다.해가 뜨고 지는 데에도 씨를 뿌리고 거두는 데에도 다 뜻이 있다.이를 알지 못하면 우리는 불안한 삶을 살 수 밖에 없다.이와같이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데에도 법칙이 있다.이 모든 것을 이루려면

1.하나님을 믿자.

하나님은 복있는 자를 말씀하시면서 피할 것과 취할 것을 말 씀하셨다.우리 인생의 아름다운 생을 위하여 피할 것을 피하 고 취할 것을 잘 취해야 한다.하나님께서는 들의 백합화를 키 우시고 공중의 새를 먹이신다.열쇠는 여는 자에게 엄청난 보 화가 있다.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니 이를 믿자.

2.맡기는 것이다.

마음에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온다.고로 염려 근심 모든 문제를 우리가 가지고 있다고 해 서 다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고로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다.그리하면 이루리라고 하신다.먹을 것,마실 것,입을 것, 몸과 목숨을 위하여 염려하는가?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자.

3.우선 순위를 바로 정하자.

모든 것에도 순서가 있다.하나님께서 온갖 것을 씌움에도 적 당하게 지으셨다.악인도 악인의 날을 위하여 적당하게 하셨 다.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성패와 운명이 바뀌게 된다. 이것은 어려운 것일 수도 쉬운 선택일 수도 있다.어떤 목표 어떤 방법이냐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난다.또한 얼마만큼 중요 하냐에도 다르다.우리는 먼저 하나님편에서 순서를 정하자.

4.하나님으로부터 모든 것을 공급받자.

맡기면,정하면,하나님께서 이루신다.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그것도 넘치게 허락하신다.하나님의 믿음 능력 특별한 은혜를 주신다.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신다.주님은 구하기 전에 아시고 주시는 분이시다. 우리는 세상 것으로만 살지 말고 하나님의 것으로만 살자.

 

 

 

 
 
 

 

 

마음을 다스리는 자 잠16:24-33

 

도둑이 남의 집에 물건을 훔치러 들어가면 그 집의 신발이 잘 정돈되었는가를 본다.그것은 잘 정돈된 집은 내부도 정돈이 잘 된 집이기 때문이다.사람도 마음이 잘 정돈된 자는 평안과 기쁨이 있고 맡겨진 임무를 잘 감당한다.마음을 다스릴려면

1.본능을 잘 다스려야 한다.

모든 생명은 본능을 지녔다.그 본능에 따라 살고 질서를 유지 하는데 그 본능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며 행복하게 살게 한다. 그런데 이를 다스리는 것은 인간이다.이를 어떻게 다스리느냐 에 따라서 행복한가 아닌가를 평가한다.우리는 말씀으로 성령 으로 본능을 잘 다스리자.

2.생각을 잘 다스려야 한다.

생각은 행동은 습관은 사상은 운명을 낳는다.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건강을 생각하면 건강한 자가 된다.환자처럼 생각 하면 환자처럼 된다.착한 사람,부자,거지,신사,탕자,영웅처럼 생각하면 그대로 된다.또한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느끼고 감정 생각 행동을 다스리면 예수님과 같은 훌륭한 인격자가 된다.

3.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인간의 교만과 욕심과 모든 것은 마음에서부터 온다.평안과 즐거움과 기쁨도 마음에서부터 온다.고로 세상의 모든 것은 다 빼앗겨도 마음을 빼앗기면 아니된다.왜냐하면 마음을 지키 면 나의 행동이 바로 되기 때문이다.우리는 마음을 하나님의 평강으로 신령한 생각으로 지켜야 한다.그리하여 죄가 들어오 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4.양심을 잘 다스려야 한다.

양심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는다.그리고 믿음의 배가 파선 한 것과 같다.사람이 양심을 잃으면 죄를 짓게 되고 가정이 파탄되며 도덕과 윤리가 무너진다.고로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자신 을 잘 다스려야 한다.

 

 

 

 
 
 

 

 

생활에서 필요한 것 잠22:1-4

 

성도들의 삶에서,신앙생활에서,가정생활에서 필요한 것이 있다.이러한 모든 것들은 사람이 행복하게 살아가는데에 필요한 것이다.그렇다면 어떠한 것들이 생활에서 필요한 것들인가? 본문을 통하여 알아보고 은혜를 나누는 시간이 되자.

1.육신을 위해 건강과 재물이다.

사람이 사는 동안에 필요한 것은 건강이다.이를 위해 늘 기뻐 하고 감사하면서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한다.또한 재물도 필 요한데 이를 위해 건전한 직업을 가지고 근면한 생활도 해야 한다.재물얻을 능력을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깨닫고 늘 감사 하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한다.계획은 사람이 세워도 이를 이루시는 분은 하나님이신 것을 알아야 한다.

2.정신을 위해 지식과 명예이다.

지식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부지런히 배워야 한다.명예를 얻 기 위해 선을 행하고 덕을 끼치는 일을 행해야 한다.사람이 아무리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선한 인격이나 돈을 선용하지 못하면 수전노로 살든지 나쁜 짓만 하다가 망하게 된다.고로 바르게 살기 위한 지식이나 명예도 필요하다.

3.바른 삶을 위한 사랑이다.

아무리 좋은 은사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이를 행할 수 있는 사랑이 없으면 아니된다.고로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 도 아닌 것을 소유하지말고 사랑을 행함으로 값어치가 있는 것을 소유해야 한다.그리하여 부분적으로 알던 모든 것이 온 전하게,장성한 모습으로,얼굴을 직접 보게 해야 한다.

4.영혼을 위해 영생과 은총이다.

영생을 위해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은총을 받기 위해 하나님 을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고 은혜를 구해야 한다.온 천하를 얻는다고 하여도 생명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또한 아무 리 뛰어난 기술이나 권세나 도덕심을 가지고 있어도 스스로 의 힘으로 구원을 얻을 수가 없다.주의 은총이 있어야 한다.

 

 

 

 
 
 

 

 

어른은 아이에게 잠22:6

 

5월은 가정의 달이면서 어린이주일,어버이주일이 낀 달이다.요사이는 어린이를 향하여 폭력이 난무하고 미혼모에 대한 소외,미성년자에 대한 취업,약물복용및 중독등이 많이 있어서 어린아이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데 어른은 아이들에게

1.실망시키지 말자.

자녀와 약속한 것이 있는가? 약속을 지키는 부모가 되자.자녀 가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 있는가?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지 를 아는가? 부모의 칭찬과 격려를 기다리고 있다.요사이 어른 들은 자녀들을 이용해서 자신의 유익을 구하고 물질을 버는 데 이용한다.기쁨과 용기를 줄지언정 실망을 주지 말자.

2.관심을 주자.

사형이 확정된 죄수가 마지막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죄를 짓지 않았던 어릴적에 자기에게 관심을 주었더 라면이다.부모의 사랑이 자녀를 훌륭히 만들어 간다.기도로 찬송으로 말씀으로 관심을 가지면 자녀는 그대로 훌륭히 성 장한다.우리는 관심을 끊지않는 부모가 되자.

3.가르칠 것을 바로 가르치자.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고 했다.착한 아이와 나쁜 아이 가 따로 있지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가르치면 하나님이 기 뻐하시는 자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세상의 아이가 된다.우리 는 자녀들에게 말씀을 기도를 성령의 삶을 축복된 삶을 사랑 을 믿음을 바로 가르쳐야 한다.그리하면 늙어서도 그것을 떠 나지 않게 된다.우리는 가르칠 것을 바로 가르치자.

4.소망을 주자.

누구에게나 미래가 있다.소망이 있다.이를 얼마나 개발시키느 냐에 따라서 성공과 실패가 달려있다.때로 자라다보면 실수도 실패도 부족도 있다.그러나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잘하도 록 이끌어주고 소망을 주는 일이다.부모는 최고의 교사이다. 그렇다고 어른의 축소판은 아니다.우리는 소망을 주자.

 

 

 

 
 
 

 

 

꿈이 있는 자는 잠29:18

 

앞을 내다볼 줄 아는 자는 성공하게 된다.그리고 방자히 행치 않고 율법을 지키면서 살아가게 된다.그리고 율법이 요구하시는삶을 살아가게 된다.고로 꿈이 있는 자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살게 된다.우리도 꿈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데 꿈이 있는 자는

1.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산다.

야곱이 밧단 아람으로 가다가 하나님을 만났고 하나님의 음 성을 들었다.그리할 때에 그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살았다.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땅의 것을 바라보지 않고 하늘의 것을 바라다 보았다.땅에 소망을 두지 않고 하늘에 소망을 두 고 살았다.꿈이 있는 자는 목적이 분명한 삶을 산다.

2.최선을 다하며 산다.

꿈이 있는 자는 자기가 할 일을 알아서 하며 맡은 일에 최선 을 다한다.인간으로 가치있게 산다.창조주 하나님의 뜻에 맞 추어 산다.고로 도중에 하차하지 않는다.꿈을 이루기 위해 매 사에 정력을 다해 헌신하고 피와 땀과 눈물을 흘리며 마음과 정성과 생명과 뜻을 다하면서 최선을 다한다.

3.낙심하지 않고 산다.

좋은 일을 하다가 보면 수많은 어려움도 당한다.일을 하는데 에 방해군도 만난다.환란도 핍박도 당한다.그러나 이러한 일 에 낙심하지 않는다.포기하지 않는다.이는 꿈이 있기 때문이 다.먼 미래를 바라보기 때문이다.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기 때문이다.어려운 일 뒤에 있을 큰 축복을 바라보기 때문이다. 고로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도 낙심하지 않는다.

4.기도하면서 산다.

꿈을 가진 자는 불타는 소원이 있다.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자 기에게 주신 은사를 발휘하고 개발하고 활용한다.성공과 개혁 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이를 위하여 기도의 아름다운 삶을 산다.자기가 하나님의 계획속으로 들어간다.그리하여 하나님 의 뜻을 이루는 성도가 된다.우리도 기도하면서 살자.

 

 

 

 
 
 

 

 

현숙한 성도는 잠31:10-31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를 현숙한 여인의 지혜로운 삶에서 깨닫게 한다.이는 음녀의 삶과 대조를 이룬다.현숙한 여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을 바탕으로 지혜를 실천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그리고 그로인하여 칭찬을 받게 되는데 현숙한 성도는

1.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이다.

믿음이 좋은 자가 칭찬을 받게 된다.세상에서 아무리 좋은 일 을 행한다고 하여도 모든 것이 사라질 때에는 없어지나 믿음 만이 하나님앞에서 칭찬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믿음좋은 백부 장이 칭찬을 받고 고넬료가 칭찬을 받고 집사의 직분을 잘 감당한 자가 칭찬을 받는다고 하였다.고로 현숙한 성도는 여 호와를 잘 경외하여 하나님앞에서 칭찬받는 자이다.

2.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자이다.

가정의 식구들이 조금은 부족하다고 하여도 여자가 잘 들어 오면 그 집이 복을 받게 된다.그러나 여자가 잘못 들어오면 모든 것이 망하게 된다.현숙한 여인은 남편에게 평안함을 주 는 자이다.자녀에게 미래를 주고 모든 식구들로 하나가 되게 하고 집안일을 잘 보살피는 자이다.그리하여 하나님을 섬기고 효도하게 하며 감사가 넘치는 가정을 이루는 자이다.

3.계획성있게 일을 하는 자이다.

현숙한 여인은 남편이 그를 믿도록 일을 한다.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그 집 사람들에게 식물을 나눠주고 종들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고 힘으로 허리를 묶고 그 팔을 강하게 하고 아 침부터 밤까지 일을 하며 겨울이나 어떠한 난관을 위해서도 미래를 준비하여 후일을 웃는 자이다.

4.이웃에게 선을 행하는 자이다.

현숙한 여인은 간곤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민다.곧 자기만을 위하여 살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 하여 봉사하는 사람이다.그리하여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 가고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게 된다.

 

 

 

 
 
 

 

 

세상속에서 성도의 삶 전9:7-12

 

인생들의 결국이 일반이다.해아래에서 행하는 모든 것이 일반이다.그렇다면 이왕이면 삶의 어두운 면보다 밝은 면을 선택해서 살고 하나님을 소망하면서 살고 기쁘고 부지런히 최선을 다해서 사는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축복을 만족스럽게 여겨야 한다.

1.즐거운 마음으로 살자.

우리의 하는 일을 하나님께서 벌써 기쁘게 받으셨다고 하신 다.그렇다면 식물을 먹을 때에도 기쁨으로 먹고 즐거운 마음 으로 포도주를 마셔야 한다.의복을 희게해서 예수님의 재림시 에 영광받을 준비를 하고 머리에 향기름이 그치지 않아야 한 다.그리고 평생에 모든 날,해아래에서 하나님이 주신 모든 날 을 아내와 즐겁게 살라고 했다.

2.최선을 다해서 살자.

네 손에 일을 당하는 대로 힘을 다하여 할지어다.네가 장차 들어갈 음부에는 일도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음 이라고 한다.왜 일에 보람이 없고 기쁨이 없는가? 최선을 다 하지 않고 마음과 정성을 다하지 않고 자기의 것을 팔지 않 기 때문이다.최선을 다할 때에 건강도 보람도 기쁨도 있다.

3.결과를 하나님께 맡기면서 살자.

인생의 성공여부는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왜냐하면 빠른 경주라고 선착하는 것이 아니며 유력자라고 전쟁에서 승리하 는 것이 아니며 지혜자라고 식물을 얻는 것이 아니며 명철자 라고 재물을 얻는 것이 아니며 기능자라고 은총을 입는 것이 아니고 이는 시기와 우연이 모든 자에게 임하기 때문이다.고 로 결과를 하나님께 맡기고 자족하면서 살자.

4.항상 준비하면서 살자.

물고기가 재앙의 그물에 걸리는 날,새가 올무에 걸리는 날을 알지 못하고,인생이 재앙의 날이 홀연히 임하는 날을 알지 못 한다.고로 결산의 날을 생각하면서 일하고 항상 희망을 잃지 말고 고달프고 어려워도 성실하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자.

 

 

 

 
 
 

 

 

청년이 해야 할 일 전11:9-10

 

청년이여 어린 때를 즐거워 하며 네 청년의 날을 마음에 기뻐하여 마음에 원하는 길과 네 눈이 보는대로 행하라.그러나 하나님이 모든 일로 인하여 너를 심판하실 줄 알라고 했다.그리하여 근심으로 네 마음에서 떠나게 하며 악으로 물러가게 하라 했다.

1.신앙생활을 잘 해야 한다.

우리가 눈으로 입으로 귀로 생활로 하고 싶은대로 하면 마지 막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심판하신다고 한다.고로 우리의 마 음이 어떠한지를 알아야 한다.그리고 마음으로 말씀을 가득차 게 해서 신앙생활에 부족함이 없는 자가 되어야 한다.우리는 겸손하고 온유한 마음으로 주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신앙생활 을 바로 하자.

2.도덕생활을 잘 해야 한다.

우리는 도덕의 부재속에 살고 있다.도덕은 먼저는 하나님을 잘 섬기라고 하신 십계명속에서 찾을 수가 있다.이는 위로는 하나님을 잘 섬기고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섬기라고 했다.고로 이러한 말씀을 기준으로 살아야 한다.그리고 무엇이 옳고 그 른지를 판단하면서 살아야 한다.

3.교회생활을 잘 해야 한다.

우리의 환경은 너무나 유혹을 받기에 알맞는 환경이다.그래서 청년들이 살아가는데 건전하게 성장하기가 어렵게 만들고 있 다.무슨 수단과 방법을 쓰더라도 성공하려는 성공제일주의,쾌 락주의가 청년들을 혼미하게 만들고 있다.그래서 좋은 친구를 사귀고 성경을 통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교회생활을 잘 해야 한다.

4.가정생활을 잘 해야 한다.

청소년들의 심성이 자라고 성장하고 변화를 받는 곳이 가정 이다.그래서 가정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사랑이다.그런데 우 리의 가정은 이러한 환경이 되지 못하고 있다.그래서 부모와 함께 얼굴을 마주보며 대화하고 교감을 나누어야 한다.

 

 

 

 
 
 

 

 

참다운 행복 전12:1-14

 

돈있고 지위있고 건강있고 지식이 많으면 행복한가? 그런데 이러한 모든 조건을 갖춘자들이 법정에 서고 재판을 받고 있다.아무도 저들이 행복하다고 하지 않는다.그러나 나물먹고 물마시고 팔을 베고 누었다고 하여도 낙이 그 가운데에 있는데

1.자기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때

우리에게 주어진 일이 때로는 고달프고 힘들고 어려울 수가 있다.그러나 자기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지고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갈 때에 행복이 온다.할 일이 없어서 놀고 있는 자 를 보는가? 일하기 싫어서 피해 다니는 자를 보는가? 이 얼 마나 괴로운가? 그러나 무엇인가 하나님의 일을 맡아서 충성 을 다할 때에 얼마나 행복한가? 우리도 그런 자가 되자.

2.하나님과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를 사랑할 때

주님은 먼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 라고 했다.상대야 어떠하든지 짝사랑하는 자가 제일 행복하 다.그런데 우리는 먼저 하나님을 사랑했는가? 그리고 하나님 이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고 있는가? 남을 사랑할 때 삶에 보 람이 있다.행복이 있다.주님께 인정받고 예비된 상을 받는다.

3.나누고 베풀고 희생할 때

소유했다고 배웠다고 경험했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가장 작 은 것이라도 나누고 베풀고 희생할 때 행복이 온다.우리가 주 님으로부터 받고 얻고 아는 것이 있는가? 주님이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나누자.베풀자.희생하자.그리하면 주님께서 우 리를 향하여 십자가를 지신 뜻을 발견할 것이다.

4.여호와를 경외할 때

해와 달과 별들이 어두어지기 전에 할 일,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기 전에 할 일,힘이 없어지기 전에 할 일,생명이 하나님께 로 가기 전에 할 일은 세상의 모든 것은 헛되니,끝이 없으니, 피곤케 하니 사람의 본분을 알고 행하라는 것이다.그것이 여 호와를 경외하는 것이니 우리도 행복한 일을 하라는 것이다.

 

 

 

 
 
 

 

 

일어나자 아2:10-13

 

솔로몬이 불타는 사랑을 가지고 순수하게 술람미 여인에게 보내는 사랑 노래인 아가서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관계를 말씀하고 있다.그러면서 때가 되니 일어나서 함께 가자고 한다.그렇다면 주님은 누구에게 일어나라고 하시는가?

1.사명자에게 일어나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요나에게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고 하신다.그런데 요나는 니느웨로 가지 않고 다 시스로 갈려고 하다가 바다에 풍랑을 일으키신 하나님안에서 고생을 한다.두번째 일어나서 가서 하나님께서 명한 바를 선 포하라고 하신다.

2.병든 자에게 일어나라고 하신다.

주님은 베데스다 못가에 있는 38년된 병자에게 일어나 네 자 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신다.이와같이 주님은 심령이 병든자 육신이 병든자,삶이 어그러진자,좌절과 낙담속에 우는 자들에 게 일어나서 건강한 사람이 되라고 하신다.그리하여 축복의 사람,소망의 사람이 되라고 하신다.

3.죽은 자에게 일어나라고 하신다.

주님은 죽어서 장사를 지내려고 하는 청년에게 청년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고 하신다.그리고 야이로의 딸에게 달 리다굼 하시며 딸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고 하신다. 이시간도 하늘처럼 믿었던 자가 죽은 자가 있는가? 주님의 음성은 그러한 자들에게 명하신다.우리는 일어나 주의 음성을 듣자.그리하여 죽었던 자리에서 일어나자.

4.잠자는 자에게 일어나라고 하신다.

주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수난의 십자가를 앞에 놓고 기도 하셨다.땀방울이 핏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셨다.그러나 예수님 의 제자들은 슬픔을 인하여 잠을 자고 있다.그리하여 어찌하 여 자느냐?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고 하신다.우리 도 주의 음성을 듣고 일어나 기도하는 자가 되자.

 

 

 

 
 
 

 

 

내게로 오라 사1:18-20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시는 분이시며 우리를 도우실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그 분께서 우리 인간을 향하여 오라고 부르신다.그리고 우리의 죄와 무거운 짐과 목마름과 사명에 대해서 변론하자고 하신다.우리는 이러한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자.

1.죄인을 부르신다(사1:18)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시며 변론하자고 하신다.그리고 너희가 죄인이 아니냐? 원죄와 자범죄가 있지 않느냐? 죄의 값은 사망 임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나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너희 죄가 주홍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고 하신다.이에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 을 먹을 것이요 거절하면 칼에 삼키우리라고 하신다.

2.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를 부르신다(마11:28)

우리에게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것이 있어서 항상 고통과 어 려움이 따른다.이러한 죄의 짐,질병의 짐,인간의 힘으로 불가능 한 모든 짐을 가지고 오라고 부르신다.마음에 근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으며,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버리고,모든 것을 기 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구하여 쉼을 누리라고 하신다.

3.목마른 자를 부르신다(요7;37)

주님은 수가성 우물가에서 남편을 다섯번이나 바꾼 여인에게 세상이 주는 물은 마르거니와 내가 주는 물은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한다.그속에서 영생하도록하는 샘물이 되리라.나를 믿는 자 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리라고 하신다.세상에는 갈증만 있으니 예수께 나와 생수를 마시자.

4.사명자를 부르신다(사6:8)

하나님은 오늘도 이모양 저모양의 어려운 상황속에서 진실로 하나님의 일을 할 자를 부르신다.그러면서 누가 나를 위하여 갈꼬하면서 진정한 사명자를 부르신다.추수할 일군을 부르신다. 땅끝까지 이르러 주의 증인된 사명을 감당할 자를 부르신다.우 리가 그 일에 동참하자.

 

 

 

 
 
 

 

 

환란날에 해야 할 일 사6:1-13

 

여호와는 나의 능력이라는 뜻을 가진 웃시야왕이 유대 나라의 영토를 확장시키고 국력을 강화시켰다.그러다가 교만하여 제사장 직분을 침해하다가 문둥병에 걸려 죽게 되었다.이러한 국가적인 환란을 당할 때에 오늘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하나님을 찾는 일이다.

환란날에 나를 부르라.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고 하신다.웃시야왕이 죽는 어려운 상황하에서 이사야는 하나님께 기도했다.앗수르가 이스라엘을 쳐들어 올때에 히스기 야왕도 베옷을 입고 성전에서 적군의 편지를 펴놓고 주여 보시 옵소서라고 눈물로 기도한다.그때 하나님의 돌보심과 구원하심 을 받게 되었다.우리도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 하나님을 찾자.

2.성전을 지키는 일이다.

웃시야왕이 죽어서 국가적인 환란이 올때에 많은 이들은 하나 님과 교회와 말씀을 멀리한다.그러나 이사야는 하나님의 전을 찾게 되었다.그리하다보니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었다.다윗이 법궤를 옮기다보니 성전건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우리도 어려운 일이 생길 때에 하나님의 전을 지키는 자가 되자.

3.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는 일이다.

환란시에 성전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다가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음성을 듣게 되었다.그리고 하나님으로 부터 사명을 받았다.하 나님의 뜻을 깨닫게 되었다.환란날에 성도는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양무리를 기억해야 한다.누가 나를 위하여 갈꼬라고 할 때에 나를 보내소서라고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되자.

4.주신 사명을 감당하는 일이다.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또한 맡겨주신 직분을 감당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고로 환란날에 남을 보고 지적하고 원망하고 불평하고 일을 나태하게 하는 것보다 내게 주신 하나님의 직분 을 잘 감당하는 성도가 되자.

 

 

 

 
 
 

 

 

이사야가 발견한 것 사6:1-8

 

웃시야왕이 죽던 해에 즉 국가가 어려움을 당할 때에 이사야가 성전에 올라가서 기도를 한다.이때에 위대한 발견을 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오묘하신 뜻과 자기가 해야할 사명을 발견하게 되었다.그리하여 하나님을 위하여 남은 생을 살게 되었는데

1.기도중에 하나님을 발견하였다.

이사야는 성전에서 기도하다가 거룩하신 하나님을 발견하였다. 그가 본 하나님은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고 스랍은 모셔셨는 데 서로 창화하고 있고 그 소리로 인하여 문지방의 터가 요동 하고 집에 연기가 충만한 것을 보게 되었다.그리하여 하나님을 본 이사야의 모든 삶이 바꾸어지게 되었다.

2.자신을 발견하였다.

하나님의 영광된 모습을 통하여 이사야는 죄악된 자기 자신을 발견하였다.대개의 사람들은 남의 허물은 잘 보면서 자기의 허 물은 보지 못하고 있는데 이사야는 먼저 자신을 바라보고 회개 하기에 이르렀다.그리고 그의 모든 죄가 사함을 받게 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3.사죄의 원리를 발견하였다.

스랍이 숯불을 가지고 와서 이사야의 입술에 댄다.그러므로 인 하여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해졌다고 한다.곧 성령의 뜨거운 불의 역사로 죄를 깨닫고 이를 회개할 때 모든 죄가 사 함을 받게 되었다.그리고 자신은 망하게 되었고 주안에 있는 자로 다시 살게 되었다.

4.자신이 해야할 사명을 발견하였다.

자신이 변한 이사야의 귀에 하나님의 음성이 들린다.내가 누구 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아무도 없는 성전에서 갈 사람을 구하는 하나님의 음성에 이사야는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라고 한다.하나님은 오늘도 국가적인 어려운 일 을 당하게 하고 기도하게 하신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사 명감당할 자를 찾고 계신다.우리가 이 일을 감당하는 자 되자.

 

 

 

 
 
 

 

 

위대한 발견 사6:1-8

 

문제가 생길때 축복이 기적이 능력이 비밀이 발견되고 하나님을 발견하는 기회가 된다.하나님을 발견하지 못하고,참된 진리를 발견하지 못하고는 참된 사명을 발견하지 못한다.문제가 있는가? 위대한 발견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이사야는

1.하나님을 발견하였다.

웃시야 왕이 죽었다.국가가 혼란해졌다.그때에 성전에서 국가 를 위하여 기도하다가 하나님을 발견하였다.살아계신 하나님, 자신을 깨트리시는 하나님,엄위하신 하나님,거룩하신 하나님, 영광 가운데에 나타나신 하나님,사명을 주시는 하나님을 발견 하였다.그리고 겸손한 마음으로,두려운 마음으로,경외하는 마 음으로,순종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앞에 조아린다.

2.자기 자신을 발견하였다.

이사야는 하나님을 보고나서 자기만이 의인이요 애국자요 거 룩한 자인줄을 알았으나 추한 죄인이요 입술이 부정한 자임 을 깨달았다.베드로는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 다라고 했다.바울은 죄인중에 내가 괴수라고 하였다.주님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닌 죄인을 부르러 왔다고 하신다.

3.자기의 사명을 발견하였다.

성전에 아무도 없는데 누가 나를 위하여 갈꼬라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린다.이런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깨달은 이사야,주 여 내가 여기있나이다.나를 보내소서라고 한다.성도에게는 기 도의 사명,직분,전도,어부,군인,경주자,파숫군,농부,일군,그릇의 사명이 있다.이를 발견하자.

4.우리는

문제시 성도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같이 소동하고 더 큰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기도하는 일이다.하나님을 체험하는 일 이다.자원해서 낮아지고 겸손해지고 충성하고 순종하고 헌신 하는 일이다.다른이가 아닌 내가 십자가를 지고 해야할 일을 찾아나서는 일이다.

 

 

 

 
 
 

 

 

고통을 주신 이유 사38:1-20

 

인생살이에서 축복은 축복의 옷을 입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고통의 옷을 입고 찾아온다.이때에 많은 이들은 앞날의 축복을 바라보지 못하고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고 고통에 안주하고 만다.그렇다면 하나님께서 고통을 주신 이유는 무엇인가?

1.기도와 눈물을 보기 위해서

너는 네 집에 유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고 하실 때 에 왕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한다.그때에 하 나님은 선지자를 보내어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 라고 하신다.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소리를 듣고 싶어 하신다. 우리의 눈물을 보고 싶어하신다.고통이 있는가? 기도하자.

2.잘못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히스기야는 왕이 된 후로 처음에는 하나님앞에서 진실한 마 음과 전심으로 경배와 감사를 드리고 우상을 타파했으며 선 하게 행동하였다.그러나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나라가 평안 하고 살만하니까 예배와 기도생활을 소홀히 하고 자기를 높 이는 생활을 하였다.그러기에 평생 하나님의 뜻대로 살라고 앗수르 군대를 보내고 죽을 병을 주시어 깨닫게 하신다.

3.평안의 복을 주시기 위해서

큰 고통을 주신 것은 평안을 주려 하심이라고 한다.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으면 고통이 온다.고로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 고 기도와 순종생활을 하도록 고통을 주신다.그리하여 큰 고 통중에서도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고 눈물로 간구하게 하신 다음에 평강으로 복을 내리신다.

4.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게 하기 위해서

음부가 주께 사례하지 못하며 사망이 주를 찬양하지 못하며 구덩이에 들어간 자가 주의 신실을 바라지 못한다고 했다.오 직 산 자라야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송하고 주의 복음을 전파 한다.고로 우리에게 육신의 때를 연장시켜 주심은 하나님을 생각하고 감사하면서 주의 은혜안에서 살게하려 하심이다.

 

 

 

 
 
 

 

 

삶의 위기시에 사38:1-20

 

인생이 살아가면서 개인적으로나 가정적으로나 국가적으로나 신앙적으로 큰 위기에 봉착할 때가 있다.히스기야왕도 죽음이라는 심각한 위기에서 이를 새로운 삶의 기회로 삼고 삶의 전환점으로 삼았다.우리도 이러한 때에 어떻게 해야 하는가?

1.기도하는 기회로 삼았다.

모든 명예와 권세와 부를 누리면서 국가를 잘 이끌어 오던 히스기야왕이다.그런데 죽음이라는 엄청난 위기에 직면하고 나니 이를 어찌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고 말았다.이때에 히스 기야왕은 하나님의 전에 나아가 기도하는 기회로 삼았다.그리 하여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께 심히 통곡하는 기도를 드리게 되었다.우리도 문제시에 기도하자.

2.주의 능력을 체험하는 기회로 삼았다.

이사야도 국가가 어려움을 당할 때에 기도하다가 스랍들 사 이에 계신 하나님을 발견했고 자신을 발견했으며 귀한 사명 까지 얻었는데 히스기야왕도 위기시에 하나님의 위대한 기적 을 체험하는 기회로 삼았다.그리하여 자신의 병도 국가의 어 려움 문제도 해결받는 기회로 삼았다.우리도 그리하자.

3.모든 문제를 해결받는 기회로 삼았다.

히스기야왕은 자신의 병문제 뿐만 아니라 호시탐탐 노리는 앗수르의 침범문제도 곁들여 있었다.그러기에 더욱더 난감한 상태였다.그리하여 문제시 기도함으로 자신의 문제뿐만 아니 라 국가의 문제까지도 해결받게 되었다.모든 문제는 한꺼번에 온다.우리도 이러한 때에 모든 문제까지 해결받자.

4.결단하는 기회로 삼았다.

그가 병으로부터 고침을 받고 한 것은 하나님께 대한 감사의 찬송이었다.죽은 자는 찬양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살았을 때에 하나님을 기뻐하면서 찬양하는 삶을 살기로 했다.받은바 은혜를 통하여 새로운 신앙의 결단을 가지고 다시한번 재기 의 기회로 삼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우리도 그리하자.

 

 

 

 
 
 

 

 

위로자의 자격 사40:1-2

 

사람이 상처를 입고 위로를 받지 않으면 강퍅해진다.사나와진다.슬퍼진다.외로워진다.그래서 하나님께서 너희는 내 백성을 위로하라고 말씀했다.왜냐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고 행복한 것같지만 내면으로 들어가보면 지치고 시달리고 고통당하기 때문이다.

1.사랑이 풍성해야 한다.

사랑이 없는 자는 다른 사람의 마음과 슬픔과 근심을 이해할 수도 도와줄 수도 없다.인간은 여리고로 내려가다가 강도를 만난 자처럼 살아가고 있다.고로 이런 자들을 위로해 주어야 한다.그런데 세상에서 최고의 위로자는 주님이시다.그 분은 때리고 침뱉고 욕하고 십자가에 못박는 원수들을 향하여 사 죄의 은총을 비는 기도를 하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2.통찰력과 지혜가 있어야 한다.

예수님은 12살때 부모를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에 가셨다.그때에 선생들과 성경에 대한 말씀을 듣기도 묻기도 하셨는데 듣는 자가 다 그 지혜와 대답을 기이히 여기었다.그 리고 수많은 시험과 올무에서 지혜롭게 대답을 하셨다.우리도 이런 주님의 지혜를 갖는 자가 되자.

3.능력이 있어야 한다.

능력없이 무조건 사랑만해도 아니된다.모든 고통을 해결할만 한 능력이 있어야 한다.예수님은 병을 고치시고 죽은 자를 살 리시고 바다와 파도까지 잔잔하게 하는 권능을 입으셨다.고로 우리도 주님을 통한 능력을 가지어 도움이 필요한 자에게 위 로를 주는 자가 되자.

4.체험이 있어야 한다.

신앙생활에서 당하는 수많은 체험 고난 고통을 당한 자라야 진정한 위로자가 된다.그 체험을 가지고,하나님의 사랑을 가 지고 기도할 때에 위로가 된다.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위로 할 때에 위로가 된다.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전할 때에 위로가 된다.소망이 없는 것은 절망 죽음 지옥이기 때문이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신앙 사40:27-31

 

성도는 새로운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신앙의 향상과 전진이있어야 한다.이사야 선지자가 말한 여호와를 앙망하는 신앙으로 새 힘을 얻어 독수리처럼 날개치며 올라감 같은 전진이 있어야한다.그렇다면 여호와를 앙망하는 신앙은

1.인내하는 신앙이다.

여호와를 앙망한다는 것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인내의 신앙으 로 하나님을 바라본다는 뜻이다.인내없는 신앙은 무가치하다. 고로 히10:36에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 약속한 것을 받기 위함이라고 했다.인내하는 자 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말씀을 지키고 근심과 불안을 이기 고 사업가가 성공을 하고 성도는 약속의 복을 받는다.

2.순종이다.

순종하는 믿음의 소유자가 능력을 받을 수가 있다.그래서 예 수님도 순종하셨는데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 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 에게 구원의 근원이 되셨다고 한다.순종이란 말은 어디서부 터...받는다는 뜻으로 순종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는다

3.겸손이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에게 능력과 기쁨을 주신다.왜 인내하지 못하고 순종하지 못하는가? 교만하기 때문이다.왜 불평하고 반항하는가? 교만하기 때문이다.십자가의 주님을 잊었기 때문 이다.고로 우리는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삶을 가지고 주 의 십자가 아래에서 내 자신을 굴복시키는 삶을 가져야 한다.

4.기도이다.

기도는 희생이다.하나님과의 대화이다.하나님앞에서 죽고 사 는 것이다.이는 향을 말하는데 하나님앞에서 주의 십자가를 붙드는 것이다.고로 신령한 세계를 바라보는 것이다.또 먼 나 라를 바라보는 망원경이다.그래서 하나님과 기도를 통하여 여 호와를 앙망하는 신앙을 소유해야 한다.

 

 

 

 
 
 

 

 

신령한 날개 사40:31

 

독수리날개치며 올라가는 생활은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가 얻는 새 힘의 생활이다.성도는 실망을 이기는 새 힘과 소망이 필요하다.그래야 불평하지 않고 감사한다.새 힘의 생활은 걸어가고 달음질하며 올라가는 생활인데 이런 힘을 주는 신령한 날개는

1.믿음의 날개이다.

네 청춘으로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시리라(시103:5)고 말씀했 다.새 힘을 내는 원동력은 믿음이다.그리고 회개이다.창조주 하나님을 바로 믿는 믿음이 있을 때 새 힘이 솟는다.그리고 죄인이 회개할 때 솟는다.우리는 창조주의 모습에까지 올라가 는 믿음과 회개의 날개를 가지자.

2.용기의 날개이다.

독수리는 비굴하지 않는다.째째하지 않는다.시험과 환란을 두 려워하지 않는다.성도들도 영적날개를 가지고 이세상을 뛰어 넘는,태양을 향해 창공을 가르는,어떤 시험이나 환란에도 굴 하지 않고 쇠하지 않는 용기와 능력으로 살아야 한다.또 독수 리같이 신앙의 용기를 가진 날개를 가져야 한다.

3.사랑의 날개이다.

신32:11에 그 날개를 펴서 새끼를 받으며 그 날개위에 그것 을 업는 것같이 하신다고 하였다.이는 새끼를 사랑하는 만큼 새끼를 연단시키는데 하나님께서도 성도들을 사랑하는 만큼 연단을 시키며 사랑의 날개로 업으시기도 받으시기도 하신다. 우리도 이런 사랑의 날개로 날아가는 자가 되자.

4.기도의 날개이다.

욥39:28이후에 독수리는 낭떨어지에 집을 지으며 뾰족한 바 위 끝이나 험준한데 거하며 거기서 움킬만한 것을 살피고 멀 리본다고 했다.멀리보는 눈은 신령한 눈이다.밝은 눈이다.하나 님의 세계를 보는 눈이다.이는 기도하는 눈이요 고난속에 찬 송하는 눈이요 이런데 기쁨을 가지는 눈이다.우리도 기도의 날개를 펴서 하늘 멀리 바라보자.

 

 

 

 
 
 

 

 

약속이 있는 성도 사41:8-16

 

하나님께서만이 약속을 하실 수가 있다.왜냐하면 그는 능력이 있으시고 권능을 가지시고 모든 것을 지으셨기 때문이다.그분만이 우주의 섭리자요 지배자이시기 때문이다.그분이 우리에게 약속하실 때에 약속을 한 우리는 승리자가 된다.무슨 약속인가?

1.관계불변의 약속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종이라.택한 자라.벗이라 부르신다.그리고 땅끝에서부터 붙들고 땅 모퉁이에서부터 부르고 말씀하시기 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버리지 아니하였 다고 한다.그리고 두려워 말라.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놀라 지 말라.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고 하셨다.이와같이 하나 님과 인간과의 관계는 불변함을 보여주신 약속이다.

2.도움의 약속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이렇듯 하나님과의 관계가 바 로 정립되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고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드신다고 하신다.이를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강조하셨다.하 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는 한 우리는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나약하지 않다.이와같이 도우심을 보여주신 약속이다.

3.쓰심의 약속이다.

우리는 지렁이와 같은 존재이다.대적이 올때에 대항도 못하던 존재들이다.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 기계로 삼는다고 하신다.그리고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고 작은 산들로 겨같게 하신다고 하신다.원수를 까부른즉 바 람에 날리게 하신다.이와같이 쓰심을 보여주신 약속이다.

4.승리의 약속이다.

저렁이 같은 야곱이 하나님께서 쓰시니 날카로운 타작 기계 가 되고 싸우는 것마다 승리를 가져온다.믿는 자에게 주님이 함께 하는 표적이 나타나고 땅끝까지 이르러 주의 증인된 사 명을 감당케 하고 기도할때 순종할때 외칠때에 주의 능력이 함께 하도록 하신다.이와같이 승리를 보여주신 약속이다.

 

 

 

 
 
 

 

 

문제를 기회로 사41:10-16

 

문제는 누구에게나 있다.그러나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어떻게 대하느냐? 어떠한 마음을 가지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왜냐 문제는 바로 위대한 기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하나님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1.문제를 변화의 기회로

문제없는 자는 없다.그러나 이 문제를 변화의 기회로 바꾸는 자는 위대하다.새로운 문제는 새로운 돌파구를 향해 전진하 라는 것이다.새로운 시도.새로운 사명을 가지고 나가라는 것 이다.문제속에 열쇠가 있다.문제속에 새로운 변화가 있고 삭 개오 바디매오의 변화가 있었다.문제시 두려워 말라.당황치 말라.악이 선이 되게 하라.내 자신이 변화되는 기회로 삼으라.

2.문제를 정상의 기회로

문제를 통해 정상으로 갈 수 있다.정상은 비어있다.누구나 차 지할 수가 있다.새로운 것을 발견하거나 발명하면 된다.큰 문 제를 해결하면 그것이 정상이 될 수 있다.정상에 설려면 열심 이 있어야,좋은 점을 바라야,최선을 다해야,무엇이든지 배워 야,할 수 있다는 믿음과 시도를 해야 한다.

3.문제를 진리로 붙잡는 기회로

문제시 세상의 모든 것은 변한다는 것을 안다.내가 신임하던 자,믿던 자가 변한 모습을 본다.그러나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 수많은 이단과 악령이 역사했어도 진리는 변하지 않았다.이러 한 때에 이것이 진실인가? 공평한가? 유익한가? 따져보자.그 리고 그 속에서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가를 찾아보자.

4.문제를 축복의 기회로

문제가 있는 것은 바로 옆에 축복이 있다는 것이다.기쁨이 있 다는 것이다.승리 성공 능력 만남이 있다는 것이다.아브라함 의 문제는 부활과 큰 축복이 있었다.베드로의 문제는 앉은뱅 이를 일으켰다.야이로의 문제는 죽은 가운데서 살리는 축복이 있었다.우리는 두려워 말자.능력의 하나님이 도와주신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자 사41:10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한다고 하신다.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시고 이스라엘 백성을 도와주시고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드신다고 하신다.그렇다면 성도는 그리스도와 연합해서 살고 사명감당하면서 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하는데

1.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와 함께 한다.

하나님은 인간된 모든 것을 포기하고 하나님께 맡기는 자에 게 함께한다.인간의 지혜,지식,경험,물질,삶,생명등과 같은 모 든 것까지 맡기고 하나님만 나타내는 자에게,하나님만 높이는 자에게,하나님의 뜻안에서 자신을 포기하는 자에게,자신의 부 족함을 알고 창조주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에게 함께 한다.

2.죄를 회개하는 자와 함께 한다.

하나님은 죄를 짓는 자에게는 함께하지 않는다.그러나 무슨 죄를 졌든지 이를 회개하고 돌아오는 자에게 함께 한다.하나 님은 죄를 회개하는 삼손에게 힘을 주시었다.베드로에게 수제 자의 영광을 주셨고 죄많은 여인에게 사죄의 은총을 허락하 셨다.그러나 교만하거나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는 자는 이들을 버리셨다.징계하셨다.죄가운데 거하게 하셨다

3.말씀에 순종하는 자와 함께 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때에 이를 기뻐하셨다.그리고 놀랍게 축복하셨다.그의 모든 것을 책임져 주셨다.하늘의 문이 여는 축복을 주셨고 들어가도 나가도 복 을 주셨다.만선의 축복을 얻게 하셨고 크고 놀라운 비밀을 깨 닫게 하셨다.곧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와 함께 하신다.

4.기도하는 자와 함께 한다.

하나님은 어떠한 상황 상태에서라도 하나님께 부르짖는 자에 게 함께 한다.전쟁시,풍랑시,고통시,질병시에라도 부르짖는 자 에게,입을 크게 벌리는 자에게,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낙 망하지 않는 자에게,미래를 가지는 자에게 함께 하신다.그리 고 큰 응답으로 보상하신다.

 

 

 

 
 
 

 

 

두려움을 이기는 길 사41:10

 

인간은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느낄 때나 대적을 보거나 사람을 보거나 환경을 보거나 자기의 위치를 보거나 주의 날이 임함을 보고 두려워 한다.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니 두려워 말라고 하시며 우리를 도와주시고 의로운 오른팔로 붙드신다.

1.두려움의 원인

인간은 생명에 위협을 느끼거나 죄를 지을 때나 어떤 어려움 이나 위험을 당하면 두려움을 느낀다.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고 동산나무 사이에 숨었다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그 리고 두려워해서 숨었다고 한다.또 자기보다 큰 대적이나 힘 이나 능력아래 거할 때에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2.두려움이 주는 손해

두려움은 마음을 상하게 한다.공포를 느껴서 신경과 근육이 정상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마귀로 즐거움을 누리게 한 다.고로 성도는 하나님의 힘으로 두려움을 물리쳐야 한다.딤 후1장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라고 했다.이에 우리는 항상 주의 평안으로 가득차자.

3.두려워하지 말아야할 이유

하나님께서 방패가 되시고 상급이 되시기에,하나님께서 우리 와 함께 계시기에,하나님께서 이모양 저모양으로 지켜주시고 인도하시기에,하나님께서 능력의 오른손으로 붙드시고 우리를 대신해서 보수하시고 보복하시기에,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라도 우리를 지켜주시고 모든 것을 책임져 주시기 때문이다.

4.두려움을 이기는 길

미리 겁을 먹지말고 담대해야 한다.죄를 짓지말고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한다.하나님의 때가 임하기를 기다려야 한다.하나님 을 피난처로 삼고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기도해야 한다.성 령으로 충만한 삶을 가져야 한다.순교라도 각오하고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으로 마음을 채우고 약속을 믿고 나가야 한다.

 

 

 

 
 
 

 

 

하나님의 은총 사43:1-2

 

우리 믿음의 사람들은 이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 수많은 어려움을 당할 때가 있다.그러나 그때마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실 뿐만 아니라 기적으로 권능으로 축복으로 우리를 지켜주신다.이러한 하나님의 은총은?

1.기도하는 가운데 임한다.

이스라엘의 역사는 수많은 문제의 역사이다.홍해를 건너는 때 부터 가나안 땅에서의 삶까지 문제투성이였다.그러나 그때마 다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함 받았다.곧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이 함께 하셨고 하나님께서 지켜주셨고 대적 을 물리쳐 보호하여 주셨다.이것이 하나님의 은총이다.

2.확신하는 가운데 임한다.

사람은 가장 작은 것이라도 만들 수가 없다.하나님의 손길이 있어야 한다.이를 안 이스라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겼다.광 야를 건너고 가나안 땅을 정복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을 믿는 믿음과 확신으로 나아갔다.그리할 때에 하나님은 모든 문제를 놀라운 기적으로 놀라운 영광으로 바꾸셨다.

3.의지하고 맡기는 가운데 임한다.

이스라엘이 나아가는 길에는 불가능한 것도 많이 있었다.홍해 나 요단강을 건너는 일에서부터 대적을 물리치는 일 등...그 러나 하나님의 언약궤를 앞세우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 께만 맡기고 나아갔다.그리할 때에 하나님은 이스라엘 앞길에 기적의 기적을 베풀어 주셨다.그리고 평강으로 성령충만으로 형통의 길로 인도하셨다.이것이 하나님의 은총이다.

4.동행하는 가운데 임한다.

광야 40년의 생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생이었다.그리할 때에 하나님은 이러한 이스라엘을 붙드시고 계셨다.그리고 두려워 말라고 하시었다.하나님의 것인 이스라엘이 물가운데 지날 때 불가운데 지날 때 하나님께서 침몰치 않고 사르지 않는다고 하셨다.이러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총이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목적 사43:7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만드실 때에 서로 교제하게 하기 위해서 만드셨다.구원목적을 위해서 만드셨다.피조물들이 하나님의 생명역사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 기뻐하실려고 창조하셨다.이렇게 창조하신 목적이 무엇인가?

1.우주만물의 근원이 하나님이심을 알게하기 위해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시작과 끝이 되신다.그래서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께로 돌아간다고 했다.무엇 이나 만드는 것은 만드는 자의 것이 된다.하나님은 자기속에 있는 아름다움과 지혜로움으로 자기 속에 있는 것을 보여지 게 만들었다.그리하여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는 그 근원을 알려주셨다(롬11:36,고전15:28,골1:16)

2.신앙의 대상이 누구인가를 보여주시기 위해

하나님은 우리의 생명의 주인이시다.역사를 주관하시고 계시 는 분이시다.모든 것을 아시고 못할 것이 없는 분이시며 영원 토록 불변하시고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신 분이시다.고로 우 리 인간들이 사모하고 경배해야 할 분이시다.그리고 그분만을 위하여 살아야 할 자이다.

3.자신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은 나를 위하여,자신에게 영광을 돌리게 하기 위하여 우리를 창조하셨다(사43:7).그리하여 일을 착수하시고 운행하 시고 섭리하시고 결실하는데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신다.그러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 지 않을 때에 충이 먹어 죽게도 하신다(행12:23)

4.선한 일과 찬송을 부르게 하기 위해

하나님은 인간을 그리스도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셨다 (엡2:10)고 하신다.그리고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기 하려함이라고 하신다(사43:21).고로 성도들은 하 나님의 천지창조와 우리 인간을 만드심에 대해서 감사와 찬 송을 드려야 한다.

 

 

 

 
 
 

 

 

자랑하지 말아야 할 것 렘9:23-24

 

이세상에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그리고 있다고 해서 힘이 있는 것이 있지만 없고 보이지 않아도 힘이 있는 것이 있다.그러면서 우리가 꼭 자랑해야 할 것도 있지만 자랑해서는 안될 것도 있다.자랑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1.지혜를 자랑하지 말아야 한다.

지혜는 사람을 교만하게 한다.상상도 못할 죄를 범하게 하고 남을 무시하기도 한다.그리고 교만하여 패망의 선봉이 되기도 한다.고로 자랑하되 하나님의 지혜를 자랑해야 한다.그것은 우주만물을 하나님께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그리고 우리는 자랑보다 겸손해야 한다.지혜자라면 하나님을 자랑하자.

2.용맹을 자랑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의 용맹을 자랑하는 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하나님을 믿지 않고 인간의 힘만을 믿는 자이다.이런 자에게 하나님은 진노하시고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누리지 못한다.그래서 우리 는 자기의 힘을 자랑하지 말고 주신 모든 것으로 주를 위해 충성해야 한다.그리고 주님만을 자랑해야 한다.

3.부함을 자랑하지 말아야 한다.

지금 걱정이 없이 살아간다고 하여,먹을 것이 풍부하고 입을 것이 많고 마실 물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여 자랑하지 말아야 할 것은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이다.하나님께서 한 번 외면하시면 모든 세상의 부귀외 영화는 순식간에 사라지 기 때문이다.고로 비참한 끝을 보기 전에 썩어질 육체나 부함 을 자랑하지 말고 영적인 부함을 자랑해야 한다.

4.자랑해야 할 것은

진정 지혜로운 자는 명철과 하나님을 아는 것과 여호와는 인애와 공평과 정직을 땅에 행하는 자인줄 깨닫는 것이고 이 일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고 하신다.고로 이러한 하나님을 자랑해야 한다.우리는 약한 자를 들어 쓰시는,충성하는 자를 칭찬하시며 더 많은 것을 풍성히 주시는 하나님을 자랑하자.

 

 

 

 
 
 

 

 

파숫군은 겔33:1-9

 

어느 성에 성을 지키는 망루를 세우고 파숫군을 세웠다.그리고그의 손에 나팔을 쥐어 주었다.깊은 밤에는 경계하며 지키다가 만일 숲속에서 적이 나타나면 즉시 나팔을 불도록 했다.이를 듣고 군인들은 전쟁을 준비하고 백성들은 피해야 한다.

1.깨어 경계를 잘해야 한다.

파숫군이 피곤하다고 졸면 큰 문제가 생긴다.또한 나태해서도 안된다.이는 온 국민에게 큰 해를 주기 때문이다.영적인 일에 도 이와같다.그것은 악한 마귀가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기 때문이다.우리 성도들도 경계하고 깨어서 기도하는 파숫 군이 되어야 한다.성도를 지키는 자가 되어야 한다.

2.긴급한 때에 나팔을 불어야 한다.

파숫군은 적군이 쳐들어 오는 것을 보면 즉시 나팔을 불어야 한다.이때에 나팔을 불지 않으면 성중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멸망당하고 만다.하나님은 이시대 우리에게 나팔수로 파숫군 으로 삼아 주셨다.고로 이민족에게 복음의 나팔을 불어야 한 다.그리하여 내가 살고 이민족이 사는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3.분명한 나팔소리를 내야 한다.

만일 나팔이 분명치 못하면 누가 전쟁을 예비하리요라고 했 다.아침에 기상나팔을 불어야 함에도 취침나팔을 불면 아니된 다.파숫군은 나팔소리가 정확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사람들 이 혼돈에 빠지게 된다.전쟁의 때,평화의 때를 잘 알아서 나 팔을 바로 불어야 한다.다른 복음을 전하는 이단의 나팔소리 가 혼미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4.책임을 알아야 한다.

파숫군이 나팔을 바로 불지 못하면 성중에 있는 모든 사람들 이 멸망을 당하게 된다.여기에 대한 책임은 파숫군에게 있다. 이로인하여 죽은 사람들의 핏값을 파숫군에게서 찾는다고 하 였다.이와같이 전도는 해도 좋고 안해도 좋은 것이 아니라 반 드시 해야하는 것이다.그리하여 죽어가는 영혼을 구해야 한다

 

 

 

 
 
 

 

 

성도는 겔37:1-14

 

구약시대에 활동한 선지자들을 보면 각각 특징이 있고 또 은사가 다르다.이사야나 다니엘은 장래에 대한 예언으로,예레미야는 감정적인 눈물로,아모스는 백성의 죄를 고발하는 정의로,호세아는 사랑으로,에스겔은 환상으로 예언을 하였다.성도는

1.주의 물음에 대답해야 한다.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이는 불가능이 가능할 것 을 믿느냐는 질문이다.에스겔 골짜기에 있는 마른 뼈들이 살 아날 수 있겠느냐이다.바벨론 포로에서,소망이 끊어진 그들이 다시 소생할 수 있느냐이다.우리나라 경제가 살고 정치가 살 고 국민들이 다시 살 수가 있느냐이다.이에 대답하자.

2.하나님의 능력을 믿어야 한다.

하나님의 질문에 에스겔은 주께서 아시나이다라고 대답한다. 이 말씀은 자기가 아는 것으로 결정을 하는 것이 아니다.하나 님이 하시는 대로 믿는다는 것이다.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으 나 하나님으로서는 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하나님은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할 수 있다.복음은 나를 보면 절망이 되나 하나님을 보면 소망이 넘치게 한다.이를 믿자.

3.주의 명에 순종해야 한다.

하나님은 마른 뼈들에게 대언하라고 하신다.그리하여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고 명하라고 하신다.생기야 이 민족의 가슴속에 들어가라.생기야 불황을 당한 경제속에 들어가라.생기야 저 북녁하늘 밑까지 들어가라.생기야 온 교회의 성도에게 들어가라.이에 순종하자

4.결과에 감사해야 한다.

말씀에 순종하였더니 뼈와 뼈들이 맞춰지기 시작한다.힘줄이 생기고 가죽이 덮이고 생기가 들어가서 살아 일어서는데 극 히 큰 군대를 이루었다.소망이 없던 자가,다 멸절되었던 자가, 무덤속에 있던 자가,바벨론 포로로 끌려갔던 자가,회생할 수 없다던 자가 다시 살고 회생하게 되었다.이에 감사하자.

 

 

 

 
 
 

 

 

소망이 없어졌을 때에 겔37:11-14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려움을 만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이러한 어려움에도 정도는 있지만 감당할 수 없는 고난과 역경 그리고 깊은 절망 가운데에 빠질 때도 있기도 하다.이러한 때에 우리는 어떻게 이를 극복해야 하는가?

1.주님께 소망을 두어야 한다.

누구나 인생살이에서 성공하기를 원한다.그러나 환경이나 상 황은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그러나 주님께 소망을 두고 살면 고난과 역경 그리고 깊은 절망속에서도 이를 극복할 수 있다. 소망이 있을 때에 노력도 생긴다.그리고 희망찬 내일을 약속 할 수가 있다.우리는 주님께 소망을 두자.

2.주님의 말씀을 믿어야 한다.

시37편에도 여호와를 의뢰하여 선을 행하라.땅에 거하여 그의 성실로 식물을 삼을지어다.또 여호와를 기뻐하라.저가 네 마 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라고 했다.위대한 믿음의 조상 들은 최악의 여건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었다.하나님은 식언하지 않으시는 분이시다.모든 것이 참되고 확실하신 분이 시다.고로 그의 말씀을 믿어야 한다.

3.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한다.

성령은 우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며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알도록 도우시는 분이시다.고로 절망을 극복하고 슬픔을 견디고 모든 일을 올바로 처리하도록 성령 의 충만함을 받아야 한다.성령의 도움없이는 영적인 사람,하 나님의 사람,믿음의 사람이 될 수 없으니 성령의 충만을 받자

4.주님말씀으로 명해야 한다.

악한 마귀권세를 우리의 힘이나 능력이나 어떠한 것으로 한 다고 해도 이길 수가 없다.고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주님의 말 씀으로 명해야 한다.주님말씀으로 마른 뼈들이 능히 살고 가 죽을 두루고 생기가 생겨 사망을 당한 자가 극히 큰 군대를 이루었다.우리도 주님말씀으로 명하는 삶을 가지자.

 

 

 

 

 
 
 

 

 

더 나은 성도 단1:8-21

 

히7,8장은 더 나은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다.좋은 소망,좋은 언약,아름다운 직분,좋은 약속,좋은 언약의 중보로 말씀한다.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바벨론 왕궁에서 수업을 마친 후에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것을 알게 되었는데 무엇인가?

1.지혜적인 면에서

다니엘과 3친구는 왕궁에서 3년간의 수업을 받은 후에 그 지 혜와 총명이 온 나라의 박수와 술객보다 십배나 나은 줄을 아니라고 했다.하나님께서 쓰시는 자는 남보다 다른 자를 쓰 신다. 오늘 우리도 감사 순종 믿음 봉사 은혜 능력 은사 봉사 의 지혜적인 면에서 남보다 뛰어난 자가 되자.그러기 위해서 연구하고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자가 되자.

2.건강적인 면에서

이들은 뜻을 정한 다음에 자기를 더럽히지 않게 하기 위해서 채식과 물로만 10일동안 시험하게 하였다.그리고 난후에 보니 왕의 진미를 먹는 소년들보다 더욱 아름답고 살이 더욱 윤택 하게 되었다.고로 믿음의 사람들은 건강적인 면에서도 더 나 아보여야 한다.

3.신앙적인 면에서

다니엘과 그의 3친구들은 하나님앞에서나 사람앞에서도 인정 받는 바르고 진실한 삶을 살았다.그리할 때에 몸도 마음도 신 앙도 더럽히지 않도록 매일 기도생활과 흠이 없는 도덕적인 생활을 하였다.하나님앞에서 바른 삶을 살았다.그리하여 하나 님과 함께하고 하나님께서 지켜주는 자로 살았다.

4.축복적인 면에서

이들은 바벨론 나라에 잡혀온 포로로서 바벨론 나라의 국무 총리가 되었다.수많은 변화가 있는 바벨론 대제국에서 한 왕 도 아닌 5왕을 섬기는 자가 되었다.하나님만을 드러낸 자로 살았다.이 얼마나 큰 축복인가? 이는 하나님안에서 바르게 신 앙을 지키면서 살았기 때문이다.우리도 그리하자.

 

 

 

 
 
 

 

 

다니엘과 같이 단1:8-20

 

예레미야 이사야 에스겔과 함께 4대 선지자 중에 하나로 불리우는 하나님은 심판이시다라는 뜻을 가진 다니엘,그는 바벨론 나라로 포로로 끌려가서 바벨론 나라를 섬긴 자이다.그러면서도 신앙을 지키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들어낸 자이다.

1.유혹을 당하면서 산 자이다.

조상들이 죄를 지었기에,하나님의 뜻을 저버렸기에,우상을 섬 겼기에 포로로 끌려간 다니엘,왕의 명에 의하여 하나님의 이 름을 귀신의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다.갈대아 학문과 방언을 배우게 되었다.왕의 진미로 유혹을 당하게 되었다.그러나 그 는 어떠한 환경속에 있다해도 신앙을 지키는 자가 되었다.

2.뜻을 정하면서 산 자이다.

학문과 방언과 왕의 진미와 이름을 바꿈으로 유혹할 때에 그 는 그의 3명의 친구와 함께 뜻을 정했다.먼저는 마음으로 부 터 진미나 포도주로 자신을 더럽히지 않으려고 하였다.하나님 만을 목표로 삼았다.그리고 행동으로 옮기는 자가 되었다.그 리하여 신앙지키기 어려운 외국에서,포로의 생활속에서 신앙 을 지키면서 사는 자가 되었다.

3.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면서 산 자이다.

하나님은 반석이시요 피난처시요 방패와 요새가 되신다.그런 하나님에게 자신의 전부를 맡긴다.채식과 물을 먹을 때도 그 랬다.사자굴속에 들어갈 때도 그랬다.꿈을 해석할 때에도 그 랬다.환상의 일을 알아낼 때에도 그랬다.그때마다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하셨다.그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 주셨다.

4.기도하면서 산 자이다.

그는 권력 물질 어떤 인간을 의지한 것이 아니다.이러한 문제 가 닥칠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를 함으로 하나님의 힘으로 모 든 문제를 해결하면서 살았다.그는 문제문제가 생길때마다 기 도하는 일을 쉬지 않으려고 노력하였다.오늘 우리들 중에 어 떤 문제가 있는가? 뜻을 정하고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하자.

 

 

 

 
 
 

 

 

다니엘의 결심 단1:8-16

 

우리는 믿음생활을 하면서 때로 작정기도도 하고 금식도 하면서 여러가지 봉사도 한다.그렇다면 믿음의 조상 다니엘은 포로의 위치에서,방백의 위치에서,이방민족과 우상섬기는 나라에서어떻게 결심을 하면서 기도생할을 하였는가? 다니엘의 결심은

1.자기를 더럽히지 않기로 결심했다(1:8)

왕이 흠이 없고 아름다우며 모든 재주에 통달하며 지식이 구 비하며 학문에 익숙하며 왕궁에 모실만한 자를 택하여 이방 신의 이름으로 바꾸고 왕의 진미와 포도주로 다니엘과 그의 친구에게 먹이려고 할 때에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은 이로한 것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않으려고 뜻을 정하였다.우리도 세상 의 것으로 신앙과 양심과 몸을 더럽히지 않도록 결심을 하자.

2.감사하면서 살기로 결심했다(6:10)

다니엘은 방백으로서 아무 그릇함이나 허물도 없었다.그러나 그를 모함할려고 하는 많은 방백이 있었다.그렇지만 그는 부 족함이 없게 행동하였다.단 예루살렘을 향하여 기도하는 것은 잊지 않았다.이것으로 어려움을 당하기도 하였으나 그의 감사 는 끊이지 않았다.우리도 감사하면서 살기로 결심하자.

3.기도응답을 받기로 결심했다(9:19)

다니엘은 주여 기도를 들으소서라고 하였다.죄를 용서하여 달 라고 하였다.들으시고 행하소서라고 하였다.그러면서 하나님 의 뜻대로 살기 위해 늘 기도하는 삶을 살았다.어떤 때는 기 도응답은 임했으나 바사국군이 이를 막았어도 계속해서 기도 함으로 응답을 받았다.우리도 응답받기 위해 기도하자.

4.겸손히 살기위해 결심했다(10:12)

역사적으로 교만한 자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상실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고 저주를 받는다.그러나 겸손한 자 는 하나님께서 은혜와 축복을 더하신다.다니엘도 하나님의 말 씀을 깨달으려고 스스로 겸비케 하려고 결심을 하였을때 하 나님의 응답을 받게 되었다.우리도 겸손히 살기위해 결심하자

 

 

 

 
 
 

 

 

다니엘의 3친구의 신앙 단3:13-18

 

누구든지라는 엄명하에 왕의 신상에게 절하지 않으면 극렬히 타는 풀무불에 던져 넣는다는 명이 내렸다.그리고 절하지 않자 이제라도라고 하는 기회가 주어졌다.그러나 이들은 그리아니하실지라도라는 대답으로 왕의 명이라도 거절을 한다.

1.하나님경외의 신앙

육체를 불사른다고 하는 급박한 상황이다.그러나 불이냐 우상 이냐하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더 두려워한다.또한 비겁하게 목숨을 구하는 이기적인 삶보다도 확신있는 신앙의 삶을 선택한다.그리고 하나님과 자기와의 관계를 확신하며 조 금도 양보하지 않고 지금까지 섬기는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그 하나님만 의지한다고 한다.어떤 죽음이와도 신앙의 절개를 지키겠다고 한다.

2.하나님중심의 신앙

이들은 분명 자기들이 풀무불속에 던져진다고 하여도 하나님 께서 건져주실 것을 믿었다.그러나 하나님께서 건져주지 않는 다고 하여도 그들은 하나님만을 섬기겠다고 한다.곧 나의 뜻 보다 하나님의 뜻,내 중심보다도 하나님중심으로 살겠다고 한 다.오직 하나님중심으로만 살겠다고 한다.

3.죽음을 각오한 신앙

죽음앞에서도 하나님만을 계속적으로 섬기겠다고 한다.그리아 니하실지라도라고 하면서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주장하고 믿 고 나아간다.그때에 이들의 신앙은 더욱 빛나고 하나님이 원 하시는 지켜주시는 보호하시는 아름다운 길로 나가게 된다.

4.이러한 이들에게

풀무불속에 던져졌지만 하나님과 함께하는 경험을 체험하게 된다.불속에서도 주님을 만났고 그속에서 지키심을 받는다.구 원함을 받는다.오히려 원수들을 물리치게 되었고 하나님의 영 광을 드러내게 되었다.우리도 신앙을 바로 지키자.그리하여 나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영광을 거두시게 하자.

 

 

 

 
 
 

 

 

하나님의 저울 단5:17-28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가 신앙생활하는 모든 것을 달아 보신다면 어떻게 하실 것인가? 그리고 점수를 주신다면 어떻게 하실 것인가?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보시는 분이시다.생각과 미래와 모든 것을 보시는 분이시다.그렇다면 하나님의 저울은?

1.우리의 믿음을 달아보신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음을 달아보시고 과연 칭찬받는 믿음인 지 책망받는 믿음인지,십자가를 질 믿음인지 아닌지,세상을 사랑하는 믿음인지 하나님을 먼저 사랑하는 믿음인지,환란과 핍박을 이기는 믿음인지 아닌지,예수님을 기초로 세운 믿음인 지 아닌지를 달아보신다.그때 인정받는 자가 되자.

2.우리의 삶을 달아보신다.

우리가 신앙생활,기도생활,봉사생활을 하는 데에 있어서 얼마 나 책임있게 진실하게 충성되게 감사하게 기뻐하면서 살아가 고 있는지를 달아보신다.그리하여 하나님의 기준에서,말씀안 에서,공의에서,십자가와 부활을 놓고 하나님의 저울로 달아보 신다.그때 우리는 입으로만,생각으로만,느낌으로만의 신앙생활 하는 것을 버리고 하나님의 기준에서 인정받는 자가 되자

3.우리의 경외를 달아보신다.

성도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심판을 두려워하고 구 별된 삶을 살아야 한다.억제할 것을 억제하고 해야할 것을 하 면서 살아야 한다.벨사살왕은 하나님의 제사때에 쓰는 성물을 가지고 술을 부어서 마시는데 사용하였다.두렵고 떨림이 없이 사용하였다.우리는 하나님 경외에서 인정받는 자가 되자.

4.우리의 순종을 달아보신다.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내 뜻에 맞는 것도 있고 안맞는 것도 있다.하고 싶은 일도 있고 하기 싫은 일도 있다.이때에 우리 는 사람의 저울에 비추어 보고 생각하고 말고 하고 행동에도 옮긴다.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의 기준에서 우리의 순종을 달 아보신다.이때에 하나님의 기준에서 인정받는 자가 되자.

 

 

 

 
 
 

 

 

기도하는 사람 단6:1-28

 

기도는 평범한 사람을 위대하게,무능력한 자에게 능력을,냉냉한 자를 은혜로운 사람으로 능력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우리가 가지고 있는 행복보다 더 큰 행복을 마련해 준다.적고 작은 것을 가지고 만족하게 한다.고로 기도는 신앙의 필수품이다.

1.기도하는 사람에게 돌파구가 있다.

충성된 사람 다니엘 그에게 닥친 곤경은 인간의 힘으로 해결 할 수 없는 것이다.그것은 왕도 어인을 찍어놓고 어찌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그러나 기도하는 다니엘에게는 문제될 것이 없 음은 기도속에 돌파구가 있기 때문이다.성도에게도 인간의 힘 이나 수단과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곤경은 찾아오나 기도 하는 사람에게 돌파구가 있다.

2.기도하는 사람에게 방해꾼이 있다.

매일같이 신앙을 지키면서 기도하는 다니엘을 미워하는 자가 있다.그래서 다니엘이 하는 기도를 못하게 한다.사자굴을 만 들어 놓고 기도하는 자를 사자굴에 넣도록 한다.곧 믿음의 사 람에게 기도하는 사람에게 방해하는 방해꾼이 있다.그러나 기 도하는 사람에게는 방해꾼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3.기도하는 사람에게 신비한 체험이 있다.

기도하는 다니엘이 사자굴에 넣어졌다.들어가기가 무섭게 뼈 까지 부숴뜨릴 사자의 입이 기다리고 있는데 사자가 천사의 힘으로 입이 봉해져 힘을 쓰지 못한다.왕이 다니엘을 위해 금 식하고 침수를 페한다.왕의 입으로 다니엘의 하나님을 찬양한 다.이러한 것이 바로 기적이요 신비한 체험이다.

4.기도하는 사람에게 형통함이 있다.

자신앞에 닥친 곤경을 두고 신앙을 지키는 다니엘,믿고 기도 만하는 기도하는 사람에게 사자굴속에서도 구원받고 원수를 물리치고 왕의 입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응 답이 있다.여기에 감사가 있다.기쁨이 있다.말로 다할 수 없는 축복이 있다.인생의 길은 험하나 기도하자.그때 형통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