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전도자의 권위와 축복

by 【고동엽】 2022. 3. 26.
목록가기
 

전도자의 권위와 축복

 

본문 : 딛1:1~3

 

오늘 본문은 바울이 그레데 섬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디도에게 쓴 편지의 서문입니다. 여기서 바울은 먼저 자신의 소명과 정체성을 분명히 밝힘으로, 자신이 디도의 목회를 돕는 권위를 설명합니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의 명을 따라 전도를 맡은 자라고 고백합니다. 즉 자신의 영적인 권위가 전도자의 사명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바울의 고백을 통해 전도자의 권위와 축복에 대해 깊이 깨닫고, 도전 받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전도란 무엇입니까?

 

1.전도는 가장 큰 하나님의 일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명령입니다. 전도는 주님의 지상명령이며, 그렇기에 가장 큰 관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전도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성도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최고의 사역이 됩니다.

 

마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2.전도는 신자들의 신앙의 완성입니다.

 

전도는 현장에서 성령님의 역사를 체험하게 합니다. 전도 자체가 성령의 일이기 때문입니다.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3.전도 자체가 상급입니다. 면류관입니다.

 

영혼이 제일 기뻐하는 일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기쁘고 복된 성도의 의무입니다. 전도하는 삶은 하나님 앞에 가장 아름다운 성도의 삶입니다. 전도는 성도들의 축복이며 상급입니다.

 

살전2:19~20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의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

 

그렇다면 바른 전도란 무엇일까요?

 

❶그것은 성령이 전해지는 것입니다.

 

요3: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요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전도는 복음을 믿게 하며 예수님을 영접함으로써 그 영혼이 죄사함을 받고 죄와 사망에서 구원받게 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설명하면 복음의 말씀을 통해서 주님을 영접하고 성령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전도는 구원받은 나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성령이 전해지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서 그 사람이 복음을 받아들였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이 복음을 지식으로만 받아들이고 성령을 받지 못했다면 원천적으로 전도는 이루어지지 못한 것입니다.

 

❷삶의 주인을 바꾸어주는 것입니다.

 

복음을 진정으로 받아들인 사람은 저주받는 영에서 복 있는 주님으로 주인이 바뀌게 됩니다. 자기 속에서 주인노릇을 하던 세상 영, 악한 영을 내쫓고 성령을 통하여 예수님을 주님으로 모심으로써 구원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 삶의 주인을 바꿔주는 사역은 오직 성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원천적으로 전도는 성령 받은 사람으로 인해 이루어집니다. 성령 받은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령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도자의 받을 축복

 

인간 구원은 반드시 전도로 이루어집니다. 주의 일의 가장 큰 것이 무엇입니까? 전도입니다. 주님의 관심은 전도에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전도자에게 축복을 주십니다. 전도를 잘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도자는 어떤 축복을 받을까요?

 

1. 영성이 열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도를 이루기 위해 전도자의 영성을 열어주십니다. 전도는 하나님께서 은혜 받고 준비된 자에게 택한 영혼을 붙여주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도의 능력이 임한 자는 전도하러 나가면 주로 심령이 갈급한 자를 만나게 되어 쉽게 전도가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전도를 하려고 하는 자들을 찾아서 은혜를 주어 사용하십니다. 그들의 눈을 열어 구원받을 영혼을 보게 하시고 반드시 열매 맺게 하십니다.

 

2. 영육 간의 풍성함을 입습니다.

 

구원의 열정을 가지고 나가는 자에게 하나님은 먼저 준비시키는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전도의 일을 하는 사람에게 영육 간에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빈손으로 빈 마음으로 내보내시지 않습니다. 전도에는 채워주시는 은혜가 임하는 것입니다.

 

3.하나님을 생생하게 체험합니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하나님에 대한 생생한 체험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체험하게 만들어줍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길 원한다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길 원한다면 전도의 현장으로 나가십시오. 그곳에서 우리는 지금도 일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합시다. 성경은 전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눅16: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눅14:23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막1: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행5: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딤후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시126: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성경에는 많은 전도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통해 전도자란 어떤 사람인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

 

◆전도자의 특징을 봅시다

 

구약에 나타난 전도자

 

1.하나님을 구체적으로 만난 사람으로 그것은 영육 간의 진정한 체험을 동반합니다.

2.하나님의 음성을 확실하게 듣는 사람이었습니다.

3.하나님의 신에 감동된 사람이었습니다.

 

예수 시대에 나타난 전도자

 

1.예수님께 부르심 받았던 자였습니다.

2.제자 교육을 받았던 자였습니다.

3.예수님을 보고 듣고 만진 자였습니다.

 

오순절 이후 나타난 전도자

 

1.성령을 받았던 자였습니다.

2.성령의 능력으로 전도하는 자였습니다.

3.말씀을 받았던 사람이었습니다.

4.하나님의 선택을 받았던 자였습니다.

 

구약과 신약에서 전도자로 쓰임 받은 사람

 

1.예레미야

1)하나님의 말씀이 임한 자 (렘1:2“여호와의 말씀이 임하니라”)

2)하나님을 체험한 자 (렘1:9 “여호와께서 그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3)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자 (렘1:5 “내가 너를 복중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태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구별하였고”)

4)하나님이 함께 하는 자 (렘1:8 “두려워말라 내가 너와 함께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5)죄를 회개하고, 사명을 발견한 자 (렘1:5 “너를 열방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2.이사야

1)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 (사6:8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 즉”)

2)하나님께 죄씻음을 받은 자 (사6:7 “그것을 내 입에 대며 가로 되 보라 이것이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하여졌느니라”)

3)하나님을 보고 만난 자 (사6:5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4)천사를 만나고 도움 받은 자 (사6:6 “그 때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 바 핀 숯을 가지고 내게로 날아와서”)

5)죄와 사명을 발견한 자 (사6:8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 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3.성령 강림 이후의 전도자 바울

1)하나님을 만나고 현상을 체험한 자 (행9:3 “사울이 행하여 다메섹으로 가까이 가더니 홀연히 하늘로서 빛이 저를 둘러 비추는지라”)

2)성령 충만을 얻은 자 (행9:17 “사울아 주 곧 네가 오는 길에서 나타나시던 예수께서 나를 보내어 너로 다시 보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하니”)

3)기도의 능력을 받은 자

4)하나님의 말씀으로 준비된 자 (행22:3 “나는 유대인으로 길리기아 다소에서 났고 이 성에서 자라 가말리엘 문하에서 우리 조상들의 율법의 엄한 교훈을 받았고”)

 

결 론

 

그러므로 예레미야와 이사야와 바울과 같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전도자가 됩시다. 전도자에게는 받을 축복이 있습니다.

 

1.하나님의 선택받은 자가 됩니다.

2.하나님의 소명 음성을 듣는 자가 됩니다.

3.하나님을 영육 간에 구체적으로 경험하게 됩니다.

4.하나님의 말씀이 입술에서 떠나지 않게 됩니다.

5.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6.성령 충만을 받습니다.

7.전도자의 축복과 상급인 넘치는 위로와 기쁨을 얻게 됩니다

 

/세계제일교회 카페

 

 

출처 : 브니엘
글쓴이 : noemisuh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