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사색단상

회개하지 않는영혼의 비참함

by 【고동엽】 2022. 2. 25.

회개하지 않는영혼의 비참함

- 리챠드 백스터-

 

 

 

비회심자들의 비참함

파멸과 비참함이 그들의 길에 있으니

 

이 세상에서 엄청난 수의 사람들은 결코 회심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마치 모든 것이 제대로인 것처럼 살아가고 있다! 만일 당신이 그들 중 스무 명 정도에게 그들이 회심하였는가를 묻는다면, 그들은 그러기를 소망한다거나 혹은 불확실하도록 말할 것이다. 어떤 이들은 여러분을 비웃을 수도 있고 또 혹자는 그렇게 묻는 당신에게 화를 낼 수도 있다. 대부분은 회심이 무엇인지 조차 알지 못할 것이다. 비록 성경이 한 사람이 하늘 왕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심해야 한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시고 있음에도 말이다.

어떤 사람이 당신이 회심하였는지를 당신에게 묻는다고 가정해 보자. 당신의 대답은 어떨 것인가? 당신의 당신이 그것을 경험했다고 절대적으로 확실 하는가? 당신은 스스로에게 “만일 내가 회심하지 못한 자라면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가?를 진지하게 물어본 적이 있는가? 여러분이 다음 요점에 따른 당신의 필요성에 눈뜨기를 기도한다.

 

1. 당신이 비 회심자로 남아있는 한, 당신은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도, 혹은 진정한 크리스천도 결코 아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은 하나님께서 나의 아버지라고 말할 수 없다. 당신은 그분의 자녀가 결코 아니다. 실제로 여러분은 여전히 그분의 적이다. 여러분의 심령은 다만 세상적인 것들만 염려한다.

 

전 세계는 두 계층의 사람들, 즉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로 나뉜다. 오직 회심한 사람들만 하나님의 자녀들이다(요1:11-12, 주님께서 자기 백성에게 오시매 그분의 백성이 주님을 영접하지 아니하였더라. 그러나 주님을 영접하는 자,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주님께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능을 주셨으니, 롬8:9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영(靈)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 안에 있지 아니하고 성령님 안에 있나니, 이제 만일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는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니라.), 회심하지 못한 모든 자들은 마귀의 자녀인데, 예수님께서 직접 우리에게 말씀하셨던 대로이다(요8:44 너희는 너희 아버지 마귀에게서 나와서 너희 아버지의 욕망들을 너희가 행하고자 하는도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그 속에 진리가 없으므로 진리 안에 거하지 못하느니라. 그가 거짓말을 할 때마다 제 본성을 드러내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버지이기 때문이라.) 성경은 말씀하신다. (요일3:10 보라,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어떠한 사랑을 베푸시어,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불리게 하셨는가?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한 것은, 세상이 그분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니라.) 여러분의 하나님의 아들이나 딸이 되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믿음에 의해서만 가능하다.(갈3:26 이는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음으로 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이요, 엡3:17 그리스도께서 믿음으로 너희 마음속에 거하게 하시며, 너희가 사랑 안에서 뿌리가 내려지고 티를 닦아서) 비회심자들은 예수님안에 있는 구원의 믿음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당신이 기도할 때, 당신은 평안을 가질 수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게서 당신의 아버지가 아니시기 때문이다.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것이 바로 회심이며, 만일 그분께서 당신의 마음을 가지시지 못하셨다면 당신은 그분의 자녀가 아니다. 비회심자들중 누구도 그분의 자녀가 아니다. 당신은 당신이 좋을 대로 하나님을 당신의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지만 그분은 결코 당신이 회심할 때까지 당신과 동의하지 않으실 것이다. 당신은 죽을 때까지 그분을 “주여, 주여”하고 부를 수 있지만 그분을 결코 저를 알지 못한다고 당신에게 말씀하실 것이다.(마7:22 ○그날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여, 주여,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하지 아니하였나이l까?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쫓아내지 아니하였나이까?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놀라운 일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본성적으로 당신은 회심한 사람들과 다른 계층에 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회심의 정수이다. 당신은 겸손함에 틀림없고 당신 자신과 모든 다른 사람들을 믿는 것으로부터 떨어져 나왔음에 틀림없다. 따라서 당신은 예수님, 살아계신 포도나무에 접붙임 될 수 있다. 당신이 무어라 말하든, 당신은 여전히 오직 죽은 가지이며, 당신은 모아져서 불에 태워질 것이다(요15:1 나는 참 포도나무요, 나의 아버지는 농부시라. 4-6 그 안에 거하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아무 열매도 맺지 못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들이라. 누구든지 내 안에 거하고 내가 그 안에 거하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니, 이는 나 없이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라. 누구든지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그는 가지같이 버려져 말라버리나니, 사람들이 그것들을 모아 불속에 던져 태우느니라.). 당신은 태어남 없이는 결코 인간일 수 없다. 그리고 당신은 거듭남 없이는 크리스천이 될 수 없다. 예수님과 진정한 크리스천의 연합은 심령안에 있다. 말과 기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 당신의 심령을 연합시킬 수 없다.

 

2. 멀리 생각해 보라, 한 비회심한 상태에서 살고 죽는 어떤 잃어버린 사람을 위해서는 구원에 대한 희망이 전혀 없다.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이것이 진리이다. 만일 이것이 당신을 아프게 한다 해도 나는 어쩔 수 없다. 당신은 예수님의 말씀에 의해서 아파한다. 심지어 당신이 이것이 거친 말이라고 생각한다 해도, 그것은 여전히 진리인 아픈 말이며, 왜냐하면 예수님께서는 결코 거짓말을 하실 수 없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하신 다음 말씀을 기억하자: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회심(悔心)하여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너희는 하늘의 왕국으로 들어가지 못하리라.”(마18:3)

 

당신이 그 구절을 읽을 때, 당신은 그것을 믿기를 거절할 수 있다. 만일 당신이 나는 한 크리스천이라고 말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이 위선자 아닌가! 믿지 않음으로써 당신에게 유익이 무엇인가? 그것은 다만 당신을 한층 더한 자기 기감과 파멸로 이끌어갈 뿐이다. 만일 당신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것이다.

(마22:13 그러므로 우리에게 말씀해 주소서.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이까? 카이사르에게 공세(貢稅)를 내는 것이 율법에 옳으니까? 옳지 아니 하니이까? 하니라.) 그때 당신은 울며 이를 갈 것이다.

 

만일 당신이 예수님을 믿을 수 없다면, 그때 당신은 누구도 믿을 수 없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예수님을 신뢰한다면, 당신은 어떤 비회심한 사람도 하늘 왕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믿어야만 한다. 이 말이 나의 말이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기 바란다. 그것은 예수님이 친히 하신 말씀들이다.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회심(悔心)하여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너희는 하늘의 왕국으로 들어가지 못하리라.”(마18:3)

 

만일 사탄과 죄가 당신의 심령을 강팍하게 하여 당신이 믿을 수 없다면, 당신은 결코 하늘 왕국에 들어갈 수 없다. 당신이 원하던 원치 않던 마지막 심판대에서 당신은 그분의 말씀들을 기억할 것이다.

 

3. 더욱 생각해라 - 당신이 회심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는 동안 당신은 자신의 죄들 중 어떤 것도 용서받지 못한 상태이다. 당신이 이제껏 범해온 모든 죄들이 당신을 정죄한다.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각각의 죄들에 대해서 답변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비회심한 상태로 남아 있는다면, 영원동안 당신은 당신의 죄들의 결과로 고통 받을 것이다. 예수님께서 용서받지 못한 죄를 범한 자들에 관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 그분의 회심시킬 수 있는 은혜를 사람들이 거절하였기 때문에 그분은 말씀하신다. (막4:12 이것은 그들이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어느 때에라도 그들이 회심함으로 자기들의 죄들을 용서받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하시고) 이는 만일 당신이 회심하지 않았다면 당신의 죄들은 용서받지 못함을 보여준다.

 

당신의 기록장에 적혀있는 용서받지 못한 죄들을 전체 무게가 어떠할 것인지 생각해 보라. 단지 하나의 용서받지 못한 죄도 당신을 영원히 죄인으로 정죄할 것이다. 마치 심장에 꽂힌 하나의 단도가 그 사람을 죽이는 것처럼, 그렇다면 당신이 수많은 용서받지 못한 죄들을 가지고 잇을 때 당신에 어떤 일이 생길 것인가? 당신은 분명히 당신의 장부에 셀 수 없이 많은 죄들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은가? 이러한 죄들이 하나님에 의해서 심판받을 때 당신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것인가?

 

한 용서받지 못한 죄인을 마귀들이 잃어진 것처럼 분명히 잃어진다. 실제로, 당신은 잃어버린 자이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죽은 이후에 당신에게 일어날 일들을 당신에게 말씀하신다. 그분께서 당신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실 것이다.

 

“그때에 왕이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도 말하기를,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로부터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도니 영원한 불속으로 들어가라.(마25:41)

 

“○이는 우리가 진리에 관한 지식을 받은 후에도 고의(故意)로 죄를 범하면 더 이상 죄들을 위한 회생물이 남아있지 아니하고 오직 대적자들을 삼킬 불같은 진노와 심판을 두려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만 남아있기 때문이라.(히10:26-27)

 

당신의 장부에 용서받지 못한 죄를 가지고 당신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섰을 때 당신이 느낄 공포를 생각해 보라. 이러한 죄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당신의 육신에 올려진 산 하나보다 당신의 영혼에 훨씬 무거울 것이며, 당신을 영원한 고통으로 밀어낼 것이다. 용서받지 못한 죄는 지옥 가는 연료이다.

 

당신은 죽은 이후에는 결코 구원받을 수 없다. 그 때는 영원히 너무나 늦는다. 당신은 아직 살아있는 동안 지금 반드시 회심되어야 하면, 그렇지 않으면 당신을 영원을 고통 속에서 보낼 것이다. 내가 이 교리를 만든 것이 아니다. 그것은 성경 전체를 통해서 가르쳐지고 있다. 당신을 말할 것이다. “주님, 주님, 우리에게 문을 열어 주십시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것이다. “나는 너를 결코 알지 못한다.”(마25:11-12 그 후에 다른 처녀들도 와서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에게 열어주소서, 하니 그가 대답하여 말하기를, 진실로 나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너희를 알지 못하느니라, 하였느니라.) 그분은 그때 말씀하실 것이다. “나는 결코 너를 모른다: 불법을 행한 자들아 나로부터 떠나라.” 이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친히 하신 말씀이다.(마7:21-23 ○나에게 주여, 주여, 하고 말하는 자가 다 하늘의 왕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오직 하늘에 계시는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날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여, 주여,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하지 아니하였나이까?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쫓아내지 아니하였나이까?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놀라운 일을 행하지 아나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나는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나니 불법을 행하는 너희여, 나로부터 떠나가라, 하리라.)

 

만일 여러분이 천국으로 가기를 소원하며 영원히 비참한 곳으로 보내지기를 원치 않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지금 예수님을 찾아야만 한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의 죄들을 용서해 주실 수 있다. 누구도 죽음 이후에 용서를 얻을 수 없다.

 

내가 지금 당신에게 말하고 있는 것은 베드로가 설교했던 것과 동일한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회개(悔改)하고 회심(悔心)하라. 그리하면 새롭게 하는 때가 주님의 목전으로부터 이를 때에, 너희 죄들이 도말(塗抹)될 것이요.(행3:19)

 

나는 당신 이 말씀을 귀담아 듣기를 바란다. 그 구절은 어떤 사람의 죄들도 그가 회심하지 않고는 지워지지 않음을 보여준다.

 

4. 이제 여러분이 다음으로 생각할 점은 다음이다: 여러분이 회심하지 않는 한 여러분은 사탄의 노예이다. 여러분은 마귀의 권세 아래 있고 그의 포로로서 그가 가는 곳으로 인도된다. 당신은 이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러나 어쨌든 그것이 사실이다. 하나님께서도 그것을 말씀하신다. 한 사람이 회심할 때까지, 그는 사탄의 포로요 노예 상태에 있다. 다만 당신이 회심되었을 때, 비로서 당신은 노예로부터 풀려나 자유롭게 된다- 하나님의 아들이나 딸.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이는 마귀는 처음부터 죄를 짓기 때문이라. 이 목적으로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셨으니, 곧 그분께서 마귀의 일들을 멸하심이라. 누구든지 하나님에게서 난 자는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분의 씨가 그 사람 안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요, 그가 죄를 지을 수 없음은 그가 하나님에게서 났음이라. 이로써 하나님의 자녀와 마귀의 자녀들이 밝히 드러나나니, 누구든지 의를 행하지 아니하는 자나ㅡ 자기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니라.”(요일3:8-10)

 

이 구절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바는 자신을 죄에 내주는 자는 마귀에게 속한 자이며; 자신을 예수님께 주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이다.

 

마귀는 당신으로 하여금 회심에 대한 생각을 미워하게 만드는 존재이다. 여러분으로 하여금 자신이 이미 회심하였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사탄이다. 당신에게 당신이 충분한 시간이 있고 구원받는 것을 염려하지 말라고 말하는 자 또한 사탄이다. 성경은 이것이 사탄의 일이며, 예수님께서 이것을 파괴하러 오셨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이는 마귀는 처음부터 죄를 짓기 때문이라. 이 목적으로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셨으니, 곧 그분께서 마귀의 일들을 멸하심이라.)

 

만일 어떤 사람이 감금되어 어두운 감옥에 갇혀 있다면, 그는 분명히 부르짖을 것이다. “오, 자유롭게 될 수만 있다면!” 여러분은 자유로울 수 있다. 여러분은 사탄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그러나 여러분은 원하고 있지 않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죄를 씻어 주시기 위해서 자신의 피를 주셨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원받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오히려 사탄의 종으로 남아 있으려 한다. 이것을 기억하라: 모든 사람들은 회심할 때 까지는 사탄의 노예이다. 만일 여러분이 그의 노예로 살다고 죽고 싶지 않다면 여러분의 회심을 더 이상 밀지 말라.

 

5. 또 다른 비참함은 여러분이 비회심한 상태로 있는 동안은 여러분이 무엇으로도 진정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기도, 교회 출석, 성경봉독, 헌금, 가증 - 이것들 중 무엇으로도 만일 여러분이 회심하지 않았다면 하나님을 결코 기쁘시게 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는 한 비회심한 사람에 의해서 행해진 가장 훌륭한 행위들로는 기뻐하시지 않는다.

 

“율법을 듣는 데서 자기 귀를 돌리는 자는 그의 기도마저도 가증한 것이 되리라.” (잠28:9)

 

비회심한 죄인들은 그들의 기도들과 교회 출석, 그리고 다른 종교적 의무들인 실제로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것임을 깨닫지 못한다.

 

“주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 의롭다, 하는 자들이나, 하나님께서 너희 마음을 아시느니라. 이는 사람들 가운데 높임을 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하기 때문이다.”(눅16:15)

 

“어리석은 자들은 주님의 보시는데 서지 못하리니, 주님께서는 모든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미워하시며”(시5:5)

 

“마음이 교만한 자는 모두 주님께 가증함이니, 손에 손을 잡을지라도 그가 형벌을 면하지 못하리라.”(잠15:5)

 

내가 여러분에게 기도하지 말라거나 성경을 읽지 말라거나 또는 교회에 다니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나는 이러한 일들을 중단하라고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회심시키시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방법들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러한 의무들을 단순히 반복하는 것은 그것들이 예수님 당시에 바리새인들에게 했던 역할 밖에는 여러분에게 하지 못한다는 것을 말고 싶은 것이다. 당신은 죄의 기만으로부터 빠져 나와야 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완전히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와서 회심하라. 이일이 여러분에게 일어나기 전까지는 어떤 것으로도 당신을 하나님을 진정으로 기쁘시게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육신 안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로8:8)

 

오직 회심한 사람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다.

 

6. 비회심자들의 또 다른 고통은 그들이 지속적으로 저주의 위험 속에서 살고 있다는 점이다. 비록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심으로 지금까지 그분의 심판을 연장해 오셨지만, 만일 당신이 비회심자라면 당신은 지속적인 정조의 위험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진노 아래 살고 있다. 당신은 항상 율법의 저주 아래 있다. 당신은 심판이 당신위로 떨어지게 될 때에야 비로소 알게 될 것이다. 어떤 비회심자도 자신이 이 세상에서 얼마나 오래 살지 알 수 없다. 심판과 죽음은 어느 순간에도 올 수 있다. 지옥으로 가는 사람은 만일 그것이 오늘이게 될지 아닐지 조차 모른다. 그러한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생각한다 할지라도 결코 평안이나 혹은 안전을 느낄 수 없다.

 

매순간 당신은 지옥의 바로 가장자리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어느 때라도 그곳으로 떨어질 수 있다. 당신은 지금부터 한 시간 내에 지옥에 갈 수도 있다! 매일 아침 당신이 일어날 때 그리고 매일 밤 당신이 잠자리에 누울 때, 당신이 다음날 지옥에 있게 되지나 않을는지에 대해서 당신을 결코 확신할 수 없다.

 

많은 죽어가는 사람들이 그들이 몇 분 후에 지옥의 불 가운데서 마귀들과 함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생각할 때 몸서리치게 될 것이다! 이 얼마나 무서운 생각인가! 그 상상할 수 조차 없는 두려움! 마귀들이 당신을 보고 조롱하고, 죽지 않는 벌레들이 다신을 아래에서 핥고 위에서는 물어뜯고, 조금도 쉬지 않고, 계속해서 끔찍하게 불에 태워지고, 밤과 낮으로 지독한 갈증으로 고통당하는 것은 얼마나 무시무시한 일인가!

 

이러한 생각은 당신이 진정으로 회심할 때까지 당신에게 전혀 쉼을 주지 못한다. 오직 당신이 회심할 때까지, 당신을 결코 당신의 영혼의 안전을 확신할 수 없다. 당신은 항상 지속적인 위험에 처해 있는 것이다!

 

7. 비회심자들에게는 또다른 무시무시한 일이 있다 - 그들에게는 단 한 시간도 평화를 보장해 주는 시간이 없다! 이와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이 어떻게 행복할 수 있겠는가? 만일 당신의 눈이 열렸다면, 당신은 당신의 죄들로부터 또는 당신의 마음으로부터 공포와 불안을 느낄 것이다! 만일 이러한 일들이 당신에게 실제로 다가온다면, 당신은 공포로 인해서 회심하게 되든지 아니면 정신이상에 걸릴 것이다!

 

하이머 박사의 주석 : 이것은 자살하는 경우와 흡사한 것으로, 이것은 회심과 아주 유사하지만 - 그러나 은혜가 없다. 자살에 있어서, 그 마음은 인생의 절망상태를 본다. 이러한 절망적인 무기력 상태에는 밤이든 낮이든 결코 쉼이 없다. 따라서, 그 사삼은 자살한다. 호심에 있어서, 첫 번째 부분은 거의 똑 같다. 그는 삶에서 결코 희망이 없을 깨닫고 자기 자신의 죄들로 인해서 공포감을 느낀다. 그러나 은혜로 인해서 그는 완전히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이킨다. - 자살하는 대신에, 이런 식으로 자살로든 아니면 회심으로든 인도하는 무기력은 그 처음 시작은 상당히 유사하다.

 

당신이 당신의 친구와 함께 담소를 나눌 때 이러한 생각을 떠올려보라 - “오, 그러나 나는 아직 회심하지 않았어!” 당신이 직장에 있거나, 학교에 있거나 혹은 극장에 있

을 때 당신은 생각할 수 있다. “오, 그러나 나는 아직 회심하지 않았어!” 그리고 매일 밤, 당신이 잠들려할 때, 당신은 생각할 수 있다. “오, 그러나 나는 아직 회심하지 않았어!” 당신이 아침에 처음 일어날 때 당신의 마음속에 이 생각이 떠오를 수 있다 -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 계속 생각하라. “나는 아직 회심하지 않았어.” 당신이 모든 것 또는 생각하는 모든 것에서 당신이 비회심자라는 것을 상기시킬 것이다 - 당신이 이러한 비극적인 조건으로부터 빠져 나오기 전까지 말이다.

 

8. 더 나아가서, 구원을 경시하는 비회심자들은 자신의 불행과 고통을 증가시킬 것이다. 잃어진 사람들 사이에서 사는 동안 비회심한 상태로 있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며, 자정에 어둠 속에 있는 것보다 이상할 것도 없다. 그러나 복음이 선포되는 교회에서 비회심자로 있는 것은 여러분에게 아무런 변명도 주지 않으며 심지어 지옥에서 당신의 고통을 배가시킬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은 어둠에 남겨두지 않으셨다. 그러나 여러분이 자신의 눈을 닫았고, 진리로부터 등을 돌려 이러한 일들에 관하여 진지하게 생각하기를 거부했다.

 

당신이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은 당신이 듣는 설교가 당신을 회심시키든지 아니면 정죄할 것이라는 점이다. 회심에 대한 거절은 당신의 반항을 더욱 큰 것으로 만들고, 다신의 죄는 복음을 선포하는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자들의 죄보다 더 클 것이다.

 

만일 당신이 회심하지 않는 상태로 죽는다면, 당신은 정죄당할 것임을 명심하라. 가장 귀중한 설교들을 들은 자들은 지옥에서 더 고통스런 자리에 있을 것이다 - 가장 극심한 정죄.

 

9. 당신이 비회심한 상태로 계속 갈수록, 당신의 형벌은 더욱 커질 것임을 명심하라. 당신이 비회심자로 남아있는 동안, 당신을 하나님께 대하여 지속적인 반항상태에 있는 것이다. 당신은 그분의 긍휼을 거부한다. 당신은 그분보다 죄로 가득한 이 세상을 선호한다.

 

비회심자들은 진정한 크리스천들에 대하여 나쁜 사고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자기 스스로를 더 나쁘게 대우한다. 그들은 우리를 보고 비웃지만, 그러나 그들은 자기들 스스로를 상하게 하고 상처 입힌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죄를 짓도록 유혹하지만 그러나 스스로를 그 속으로 던져 버린다. 그들은 자기들이 듣는 설교에 대하여 심상히 여기면서, 자기 스스로를 지옥의 화염 속에 보낸다.

 

또한, 당신이 비회심자로 남아있는 동안, 당신은 매일 매일 죄로 인해서 점점 더 강퍅해져간다는 사실을 생각하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점점 더 버리신다. 성령께서도 당신을 포기하신다. 죄에 계속 사는 것은 여러분을 점점 더 악하게 만든다.

 

10. 당신이 비회심자로 남아있는 동안, 당신은 당신 자신의 행복을 빼앗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이 행복을 주시므로 당신은 그것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당신을 회심을 거부함으로써 당신 자신에게서 이 행복을 거두어 들였다. 당신을 이 세상 대신 하나님을, 죄인 본성 대산 예수 그리스도를, 그리고 당신을 속이는 사탄을 대신하여 성령님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사악함 대신 거룩함을, 정죄 대신에 칭의를, 저주 대신에 축복을, 거짓 안전이나 공포 대신에 양심의 평안을 얻을 수 있었다. 당신은 당신이 비회심한 상태로 있음으로 해서 매일매일 당신이 무엇을 잃는지 실제로 알지 못한다. 당신은 죄가 당신에 줄 수 있는 모든 기쁨보다 훨씬 많은 것을 잃는다.

 

만일 여러분이 나를 믿지 못하겠다면, 회심한 사람들에게 물어보라. 만일 그들이 비회심한 상태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지를 물어보라. 만일 이러한 사람들이 그들이 이전보다 나음이 전혀 없음을 발견한다면, 그들은 비회심한 상태로 돌아가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나 진정한 개심자들은 결코 그러지 않을 것이다.

 

만일 여러분이 당신처럼 계속 지내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알게 된다면, 당신은 마치 불탄 집에서 뛰쳐나오는 사람처럼 혹은 해안으로 서둘러 가지 않으면 익사할 것을 아는 사람이 바다로 가라앉는 보트를 빠져 나오는 것처럼 재빨리 당신의 죄 된 생활을 버릴 것이다. 그리고 만일 당신이 회심하는 것이 얼마나 경이로운 일인지 알게 된다면, 당신을 하루 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을 것이다.

 

나는 지금 당신에게 비회심자로 남아 있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 주었다. 만일 당신이 감히 불신을 고집하며, 부주의하게 내가 말한 것을 거부한다면, - 만일 하나님께서 당신을 당신 자신에게 버려둔다면, 혹은 당신이 아직 잃어버린 영혼일 때 죽음이 당신에게 찾아온다면, - 당신은 자기 자신 밖에 탓할 수 없을 것이다.

출처 : 천국으로 향하는 영혼
글쓴이 : 드보라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