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기념 책에 기록된 축복! (말 3:13-18)

by 【고동엽】 2022. 2. 2.

기념 책에 기록된 축복! (말 3:13-18)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려면, 비행기 표 값을 지불하고 탑승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이름이 탑승자 명단인 컴퓨터에 입력이 되어야 합니다.
제 아무리 많은 돈을 주고 탑승권을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의 이름이 입력되어 있지 않으면 수속도, 탑승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것은 신앙생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50년이나 60년 교회에 나와서 신앙생활을 하면서 봉사하고 직분을 맡았다고 하더라도 그 이름이 하나님의 생명 책에 기록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눅10:17절 이하에 주께서 70명의 전도 대를 파송하신 뒤 그들이 돌아와 주님께 보고를 하는 자리에서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은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라며 흥분하며 보고를 했을 때, 주님은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하셨습니다.
기적을 행하고 봉사를 행하고 업적을 쌓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 이름이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성경은 여러 곳에서 책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출32:33절 "주의 기록하신 책", 사4:3절 "이름이 기록된 모든 사람", 단7:10절 "심판을 베푸는 책들이 펴 놓였더라"고 했습니다. 또 눅10:20절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계3:5절 "생명책"으로, 계20:15절 "생명 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 지우리라", 또한 계20:12절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1. 누가 기록되어 있는가

 

①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입니다(16).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16절이 다시 설명하고 있는데,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그 이름을 부르는 사람들입니다.
롬10:3절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할/

②피차에 말하는 사람들입니다(16).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두 부류입니다. 하나는 하나님에 대하여 악평하는 자들입니다(13-15).
또 하나는 16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하나님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서로 주고받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의 이름이 기념 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말씀합니다.
▶'피차에 좋은 말'이란 '예수가 우리의 생명의 구주 되심과 그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늘에 시민권자가 되고, 하늘 나라 생명 책에 기록됨을 바르게 증거(전도)'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2. 기념 책에 기록된 자들이 받는 대우는 무엇인가?

 

①특별한 소유를 삼으십니다(17).
출19:5-6절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
하나님의 소유는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지키시고 보호하십니다.
사43:1-2절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물 가운데서, 불 가운데서, 강을 건널 때, 산을 넘을 때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이 구원하신 하나님의 소유이기 때문입니다. 신학자들은 이것을 '상호소유의 신비'라고 말합니다.

②아껴주십니다(17).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낌같이 내가 그 들을 아끼리니" 부모는 자식을 키우고 가르치고 출가시키고 그러고도 모자라 일평생 뒷바라지를 해줍니다. 그 자식들이 효도하리라는 보장도 없고 부모의 은혜를 기억하리라는 약속도 없습니다만 조건 없이 아끼고 사랑하고 희생합니다. 마치 가지도 줄기도 몸통도 다 주는 나무처럼 다 줍니다.
하나님은 그보다 더 하나님의 소유인 우리를 아끼고 사랑하십니다. 힘들 때 함께 계시고, 기도할 때 들으시고, 죄에 빠졌을 때 구원하시고, 길 잃었을 때 인도하시고, 병들었을 때 고치시고, 죽음에서 부활하게 해 주십니다. 이보다 더 큰사랑이 어디 있습니까?

③분별하십니다(18).
"의인과 악인, 하나 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아니하는 자를 분별하리라" 하나님께서 선과 악을 분별하시고 상 받을 자에게 상주시고, 벌받을 자를 심판하신다는 것입니다.
분명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이나 이 역사는 이대로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반드시 선과 악을 심판하시는 날이 온다는 것입니다.
마25:32이하를 보면, 최후심판 때 하나님은 이 세상 사람들은 두 그룹으로 나누신다고 했습니다.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처럼 예수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 바르게 산 사람과 죄짓고 산사람, 구원받은 사람과 구원받지 못한 사람, 천당 갈 사람과 지옥 갈 사람을 구분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때 나는(우리는) 어느 쪽에 서야 합니까? 의인 편에 서야 합니다. /할/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