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기도외에 다른 것으로는 할 수 없다 (막9:14~29)

by 【고동엽】 2022. 6. 16.
 
전체 목록가기 기도 목록 돌아가기
   

 기도외에 다른 것으로는 할 수 없다  (막9:14~29)

세계가 미국의 충격적인 사고로 놀라고 있습니다. 미국의 심장부인 뉴욕에서 회교도들의 테러로 인하여 세계 최강의 나라가 상처를 입고 그로 인하여 불안과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마치 공상소설이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난 것입니다. 이일에도 하나님의 뜻이 있을 것이므로 미국민이 속히 정상적 삶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세상에서 사단에 의한 사고는 얼마나 잔인하고 악랄한가를 볼 수 있습니다. 사단의 상상할 수 없는 악한 일에 인간이 너무나도 처참하게 당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하나님의 선한 쪽으로 기적이 일어나면 이러한 악한 사단의 일들을 이길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선한 하나님의 능력과 축복을 꿈꾸어야 합니다.
우리 인간이 알기에 악하고 슬픈 쪽으로 만 큰일이 일어나는 것 같지만 하나님 쪽에서의 기적과 축복은 더 크게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본문의 간질 걸린 자식이 불과 물을 가리지 않고 뛰어드는 고통을 당하는 것은 믿음이 없기에 악한 쪽은 보면서 선한 쪽의 기적은 바라보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막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그러나 인간은 한계가 있기에 모든 것을 인간의 힘으로 다 된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죽음, 죄, 병, 심판과 같은 불가능한 문제를 다할 수는 없지만 우리에 관한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면 모든 것을 다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마19:26)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그러므로 인간이 하나님의 기적은 하나님을 얼마나 믿는가에 달린 것입니다. 그럼에도 인간이 너무나 쉽게 절망하고 좌절하고 포기하고 자기의 한계를 너무나도 적게 잡는 것에 하나님을 근심시키고 있습니다.
인간에게 한계가 있지만 도전하는 삶이 필요합니다. 자기의 한계를 벗어나 하나님의 축복을 이뤄나갈 때 불행의 문제는 해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어찌할 수 없도록 닥아 오는 불행의 요인은 어둠의 세력인 귀신의 역사입니다.
이제 나를 불행하게 하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님께 나아와야 합니다.
(막9:19) "..... 그를 내게로 데려오라 하시매" 인간의 실존적인 문제는 주님을 만나야 해결됩니다. 내 인생 문제의 해답은 주님입니다. 주님만이 길이고 진리이며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만날 수 있는 하나님입니다.
우리가 예배를 드리고 봉사를 하고 그 무엇을 하든 그것은 예수님를 만나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상태의 신앙생활은 아무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아이의 아버지가 실수한 것은 예수님의 제자를 찾아간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예수님을 만나기 위한 길 뿐, 예수만이 오직 구세주입니다.

2. 주님께 나아와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막9:19) "대답하여 가라사대 믿음이 없는 세대여..... " 군중들이 예수님을 찾지 않으므로 믿음이 없는 새대라고 꾸중을 듣습니다. 예수님을 만나고도 자기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것은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책망 들었던 제자들과 아이의 아비는 예수님께 나아왔지만 믿음이 적은 것이 문제였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은 믿음을 큰 믿음으로 바꾸어야 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3. 믿음이 적은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막9:18) "귀신이 어디서든지 저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하여 가는지라 내가 선생의 제자들에게 내어 쫓아달라 하였으나 저희가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제자들은 예전에 귀신 쫒은 경험이 있었기에 이번에도 쫒아 낼 수 있는 줄 안 것이 잘못이었습니다.
인간에게는 누구에게도 능력이 없습니다. 예수님께 만 능력이 있으므로 예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내게 무엇이 있는 줄 아는 자는 예수님을 의지하지 않습니다. 아이의 아비는 예수님이 고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신앙인의 불 신앙을 말합니다.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하나님이 역사 하십니다.

4.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막9:29)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을 때 역사 하던 귀신이 쫒겨 갑니다. 주님의 전능하심을 믿는 삶의 표현이 기도입니다. 예수를 만나고 우리가 기적을 체험 할 수 있는 길은 기도입니다.
기도는 전능하신 주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는 근본적인 불행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기도 할 때만 주님을 의지하므로 불행이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기도 외에는 길이 없습니다. 이 길밖에는 승리의 길이 없는 것입니다. 기도로 승리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아 멘 -


출처/민경설 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