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로이드 죤스-진리를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

by 【고동엽】 2008. 5. 19.
 

. 진리를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

(로이드 존스)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 건져내 달라고 말한 후에는 이미 건져 내 주신 것으로 믿기만 하면 된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면 결국 그 믿음대로 이루어졌음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가르침을 달리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어떤 특정한 죄 때문에 계속 넘어지는 사람이 있을 때 “당신의 유일한 희망은 그 문제를 가지고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리스도가 그 문제를 가져 갈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이 에베소서 4:28에서 계속 물건을 훔치는 자, 마음에 드는 물건을 취하는 자에게 명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우리가 그런 사람에게 해 주어야 할 말이 무엇입니까? “그 죄를 그리스도께 갖고 나아가 구원해 달라”고 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사도 바울이 그런 자에게 명하는 바는 “도적질하는 자는 다시 도적질 하지 말라”라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도적질을 당장 그만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음과 음행과 음란한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장 그만 두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사도 바울만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이것은 성경 전체의 가르침입니다. 사도 베드로도 베드로전서 1:14-15에서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이전 알지 못할 때에 좇던 너희 사욕을 본 삼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우리 자신이 무엇인가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로부터 돌이켜야 합니다. 베드로는 “그 문제를 그리스도께 내 놓고 건져 내 달라고 기도하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너희가 어떤 사람들인지 생각하고 당장 그 일을 구만 두라”고 말합니다.


cli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