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설교자료 18,185편 ◑/설교및자료 16,731편

용기를 잃게하는 알지 못하는 공포

by 【고동엽】 2022. 12. 22.

용기를 잃게하는 알지 못하는 공포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요일4:18) 우리는 알지 못하는 공포 때문에 마땅히 가져야 할 용기를 잃는 수가 있다. 그때의 용기는 우리를 성공하게 하는 필수요인이 된다. W.클레멘트 스톤은 우리가 성공하고 실패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리나, 성공 하는 데는 실패할 때보다 시간이 적게 걸린다고 한다. 성공의 비결은 시작하는 것이다. 용기가 약화되고 어려운 문제나 상황에 닥칠 때" 그것을 지금 당장 시작하 라"를 반복하라. 해야할 일이 있으면 즉시 시작하여 지금 당장 그 일을 처리하라. 그리고 다음의 3가지 유형대로 항상 처리하고 행동에 보자. 나에게...... 일이 생길 때 나는 당장 처리할 것이다. ....... 이유 때문에 나의 용기가 약화될 때 나는 즉시 행동할 것이다. ...... 이유 때문에 불확실성이 생길 때 나는 즉시 행동할 것이다. 지금 당장 나는 그것을 처리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