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꿈에 받은 기도 응답

by 【고동엽】 2022. 10. 5.

왕상 3:4-15  

서론

솔로몬은 나이가 어려서 왕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경험이 없고 아는 것이 없어서 어떻게 감당하느냐에 고민이 생겼고 특히 비록 나이는 적지만 어떻게 선정을 베풀까 하여 고민하던 중에 하나님께 기도하여 지혜를 구해야 하겠다고 생각하고 일천 번제를 드리고 지혜얻기를 위하여 많은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렇게 한 결과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들으시고 꿈에 나타나셔서 그의 소원을 들어 주셨습니다. 우리도 하나님께 합당하게만 기도하면 틀림없이 들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쉬지 말고 열심히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1. 꿈에 하나님께서 나타나 주셨습니다.

본문 5 "기브온에서 밤에 여호와에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하였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기도를 들으시고 꿈에 나타나셔서 응답하여 주시겠다는 확실한 언약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능하시기 매문에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아니하시고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응답은 즉석에서 받을 수도 있고 딴 장소에서도 받을 수 있으며 좀 기다려서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꿈에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고 응답하실 수 있는 분이시기 때문에 의심치 말고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다.

2. 지혜를 구하여 쉽게 응답하였습니다.

본문 7-12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종으로 종의 아비 다윗을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종은 작은 아이라 출입할 줄을 알지 못하고 주의 빼신 백성 가운데 있나이다 저희는 큰 백성이라 수효가 많아서 셀 수도 없고 기록할 수도 없사오니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맞은지라 이에 하나님이 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수도 구하지 아니하며 부도 구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원수의 생명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은즉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하였습니다. 구하는 목적이 하나님의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응답하신 것입니다.

3. 구하지 아니한 것도 주셨습니다.

본문 13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마음에 맡기기만 하면 구하지 아니한 것도 주십니다. 한나가 아들 하나만 달라고 기도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가 구하지 아니한 딸까지 포함해서 오남매를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흔들어 부어 넘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하셨습니다. 구하는 자에게 응답하시겠다고 말입니다(눅 11:9, 렘 33:3). 그 약속은 절대로 변치 아니하십니다. 그러므로 믿고 기도할만 합니다. 응답의 방법은 깨어있을 때나 잠잘 때나 상관 없이 받을 수 있음을 알고 열심히 기도합시다. 솔로몬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기도를 들으시지 아니하시겠습니까?

"결론"

본문 14-15 "네가 만일 네 아비 다윗의 행함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 솔로몬이 깨어보니꿈이더라"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성도들의 기도를 듣고 계십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을 동원하셔서라도 응답하시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래서 마음 놓고 기도 많이 하자는 것입니다.

출처/이윤근 목사 설교 중에서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구원을 보라  (0) 2022.10.05
갑절로 주옵소서  (0) 2022.10.05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  (0) 2022.10.05
현실에 적용되는 믿음  (0) 2022.10.05
주님만 바라보는 신앙  (0) 2022.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