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변화되지 않으려는 사람은 도우지 말라 딤후3:8, 13 --데릭 프린스

by 【고동엽】 2023. 1. 16.

변화되지 않으려는 사람은 도우지 말라               딤후3:8, 13             출처

Don't help people who are not willing to change

데렉 프린스 Derek Prince

 

바울이 사역자인 디모데에게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기꺼이 변화되려 하지 않는다면

그들을 내버려두라는 것입니다

 

*딤후3:5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오늘날 기독교계에 절대 변화되지 않는 사람들을 붙들고 상담하느라

얼마나 많은 시간들이 허비되고 있습니까!

 

저는 호주에 은퇴한 친구 목사가 있는데

전에 많은 성도를 섬기며 목회를 잘 했습니다

 

그에게는 많은 젊은 부교역자들이 있었는데

하루는 그가 부교역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가진 모든 심리학, 상담학 책들을

여러분이 내다버리기를 원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오직 성경을 가지고서만 (성도들과) 상담하기 원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 부부가 그 목사님을 찾아왔습니다

그 목사는 그 부부를 수 년 동안 결혼문제로 상담했었습니다

‘앞으로 나는 당신 부부를 상담하지 않겠습니다

왜냐면 당신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목사는 남편에게 말했어요

‘성경은 아내를 사랑하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아내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그의 아내에게도 말했어요

‘성경은 말씀하기를 남편에게 복종하라고 했어요

그런데 당신은 남편에게 복종하지 않아요’

 

‘그래서 나는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까지

앞으로 여러분을 상담하지 않겠어요 나는 시간을 안 내겠어요’

 

그래서 그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했는지요!

 

저 데렉 프린스도 과거에 상담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별히 저는 귀신에게서 놓임 받기 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상담했는데요

 

그러면서 제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만약 그들이 너무 많은 신학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축귀 사역에 대해) 너무 많은 질문을 갖고 있으면

그는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귀신에) 놓임 받는 것은 절박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절박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절박해 질 때 다시 오십시오!’

 

저는 바울이 디모데에게 똑같은 심정으로 말했다고 여깁니다

‘그들을 내버려두라 (그들에게서 돌아서라)  *딤후3:5b

변화되려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네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

 

만약 어떤 사람이 기꺼이 변화되려 한다면

하나님은 오랜 기간이 걸리더라도 역사하셔서 그들을 도우실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현재 자기들의 길에서 계속 머물러 있고자 한다면

하나님은 그들을 내버려두실 것입니다

 

계속 성경을 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딤후 3장의 나머지를 보시면

제가 자세히 설명은 하지 않겠지만 (한 마디로 이런 내용입니다)

 

비밀스럽게 갉아먹는 힘이 주술(occult 은밀한 이방신 섬김)에 있다는 것입니다

8절을 빨리 보시겠습니다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것 같이

그들도 진리를 대적하니’ 딤후3:8

 

얀네와 얌브레는 모세와 아론을 대적한 두 마술사입니다

성경에서 마술사가 처음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출애굽기 4장에 나오는 애굽의 마술사들이죠

 

인간심성의 부패함의 그 배후에는

오컬트(은밀한 미신 신앙)의 미묘하고도 속이는 부패의 영향력이 있습니다

 

오컬트는 (하는 사람의) 부패함을 촉진시키는 힘이 됩니다

 

딤후3:13절에서 바울은 말하기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이 영어성경에는 ‘속이는 자 impostor’ 로 번역했는데,

저는 10세 때부터 헬라어를 공부해 왔는데요

이 말의 헬라어는 ‘주문을 외는 사람 enchanter’입니다

 

그래서 ‘악한 사람들과 주문을 외는 사람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이렇게 되는 거죠

 

다른 말로 ‘주문 외기 (기도)’는 비밀스런 사교의

한 가지 주된 관습입니다

 

비밀 사교를 믿으면서도 신앙생활 겸하는 것입니다

 

제 관점으로 볼 때, 교회나 개인이나 가정에

아주 오래 해결되지 않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은

그 배후 어딘가에는 비밀스런 사교 occult 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사교의 그 뿌리를 손대기 전에는

여러분은 그런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