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계절별 여행지 추천

by 【고동엽】 2022. 6. 18.
3~5월
매화 군락지
해남 보해매원, 광양 홍쌍리 청매실농원
동백 여행지
거문도, 여수 오동도, 거제 지심도, 서천 마량포구 동백정, 강진 백련사, 고창 선운사
벚꽃 여행지
진해, 전주-군산 간 도로, 경주 보문단지, 김제 금산사, 순창 강천산, 완주 송광사, 영암 월출산 도갑사, 진안 마이산
철쭉 여행지  
지리산 바래봉, 단양 소백산, 정선 두위봉, 산청 황매산, 가평 연인산

/추천/
신록 여행지
함양 상림 경북 함양에 자리한 상림은 6만4000여 평 대지에 2만여 그루의 나무가 들어찬 거대한 숲이다. 평지에 조성되어 손쉽게 우거진 숲 속을 거닐 수 있다.

6~8월
호반 드라이브 여행
북한강 청평호, 춘천 의암호, 대전 대청호, 임실 옥정호
계곡 휴양지
속리산 화양구곡,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 양양 미천골, 인제 진동계곡

/추천/
야생화 트레킹
인제 곰배령 점봉산의 곰배령은 야생화가 무더기로 핀 넓은 초원이다. 길이 가파르지 않고 원시림과 야생화가 끝없이 펼쳐져 트레킹 코스로 최적.
수상 레포츠와 산책로 가평 남이섬
여름철 수상 스포츠의 메카는 북한강 자락 가평이다.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플라이피시, 번지점프 등을 즐길 수 있다. 남이섬의 트레이드마크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도 녹음이 우거져 아름답다.

9~11월
전국 단풍 명소
내장산 백양사, 청송 주왕산, 봉화 청량산, 금산 대둔산, 지리산 피아골, 동해 두타산, 설악산 주전골, 영주 부석사
전국 억새 명소
정선 민둥산, 제주도 산굼부리, 창녕 화왕산, 보령 오서산, 장흥 천관산, 장수 장안산, 대구 비슬산

/추천/
문화 답사 여행
백제 문화의 보고, 부여와 공주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며 여행으로 치자면 답사 여행의 계절이다. 국내 답사 여행의 일번지는 백제 문화의 중심지 부여와 공주다. 무령왕릉과 송산리 고분, 정림사지 오층석탑과 궁남지를 비롯해 공산성, 동학사와 갑사, 계룡산 등 역사 관광지가 풍성하다.

12~2월
전국 대표 철새 도래지
강원도 철원평야, 충남 천수만, 금강 하류 군산과 서천, 강원 화진포, 낙동강 하류 을숙도
일출과 일몰을 함께 볼 수 있는 곳
충남 당진 왜목마을, 충남 서천 마량포구, 전남 무안 도리포
전국 유명 해돋이 명소
포항 호미곶, 해남 두륜산, 동해 추암, 경주 석굴암, 여수 향일암,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
전국 유명 눈꽃 여행지
단양 소백산, 평창 오대산, 대관령 삼양목장, 무주 덕유산, 진안 마이산
 

자료 제공: 승우여행사 02-720-8311
 
 
여행작가 정보상 추천 히든 플레이스

1월 문경 옛길을 따라 걷는 토끼벼랑과 고모산성 삼남지방에서 한양으로 가는 영남대로를 따라가는 역사 나들이.

 
2월 영월 언 강물 위로 추억이 머무는 곳 영월 섶다리 주천강을 건너 장릉으로 가는 길목에서 만나는 서정적인 풍경.

 
3월 구례 사성암의 봄이 오는 소리 섬진강 산수유 꽃이 흐드러지는 섬진강 강마을에서 봄이 오는 소리를 들어보자.

 
4월 여수 동백 숲을 헤쳐 가며 즐기는 거문도 거문도 서도의 등뼈 역할을 하는 음달산과 수월산을 잇는 섬 산길 트레킹.

 
5월 남해 한려수도를 품은 다랑이마을과 용문사 물 담는 다랑이 논의 반영(反影)과 용문사 뒤편 야생 차밭의 싱그러움.

 
6월 제천 내륙의 바다 충주호반 오프로드 드라이브 차창으로 흙먼지와 물 냄새가 가득 쏟아져 들어오는 충주호반 북쪽 비포장길.

 
7월 신안 때묻지 않은 자연 흑산도와 영산도 여름 바다를 가르는 유람선에서 보는 영산팔경과 흑산도 일주도로에서 느끼는 섬의 독특한 풍광.

 
8월 담양 고목 아래 평상 펴고 선들바람 기다린다. 담양 관방제림 대숲 산책과 더불어 즐기는 관방제림 피서.

 
9월 영광 소금 익는 소리 들리는 듯한 백수 해안 드라이브 맛난 소금으로 유명한 염산에서 굴비 절이기에 한창인 법성포까지 이어지는 바닷길 드라이브.

 
10월 제주 파도 소리, 돌 구르는 소리, 송악산 형제섬을 앞에 두고 마라도 가는 유람선을 쫓다 보면 멀리 한라산이 웃음 짓는다.

 
11월 고흥 우주기지 건설지에서 보는 일출 좋은 날이 많아 일출 보기에 더없이 좋은 외나로도 하반에서 감상하는 보돌바다의 일출.

 
12월 해남 갈대 소리와 철새 울음이 가득한 곳 고천암 간척지 해 질 무렵 가창오리의 군무와 진홍빛으로 물드는 갈대밭이 그리는 한 폭의 풍경화.

 

출처 : https://blog.daum.net/parkland/11604490?category=58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