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료 18,185편 ◑/자료 16,731편

에덴동산의 네 개의 강! (창 2:10-14)

by 【고동엽】 2022. 3. 14.

에덴동산의 네 개의 강! (창 2:10-14)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 에덴동산을 창조하셨습니다. 에덴은 '기쁨과 즐거움'이라는 뜻입니다. 늘 기쁘고 즐겁다면 인생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기쁘고 즐겁게 살기를 바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 에덴동산에는 네 강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비손강, 기혼강, 힛데겔강, 유브라데강'입니다. 네 강들의 이름 속에는 영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1. 비손 강입니다.

비손이란 '거저 준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은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거저 받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 없어서는 안 되는 귀한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무엇입니까? 물과 공기와 햇빛입니다. 그런데 그 귀한 것을 거저 주었습니다.
물 값은 없습니다. 그러나 수도세를 내는 것은 여러분의 집까지 물은 운반해 주기 때문에 운반비로 내는 것입니다. 강에서 흐르는 물은 누구든지 돈 내지 않고 마음대로 마실 수 있습니다. 즉 이것은 물 값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또 공기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공기는 1분만 마시지 못해도 죽습니다. 물 속 깊숙이 들어가서 오래있지 못하고 나오는 것은 공기를 마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공기를 값없이 마시게 하신 분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믿/
또 햇빛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사람은 햇빛 없이는 살수가 없습니다. 햇빛이 있어야 동식물이 자라고 그것들을 먹으며 사람들이 살아갑니다. 하나님께서는 햇빛의 값을 받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물과 공기와 햇빛을 거저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지 않고 삽니다.
우리는 '우리를 매우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거저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우리의 귀한 생명을 거저 주신 것입니다. 참으로 귀한 생명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소처럼 만들어 주었더라면 들에서 풀이나 뜯어먹고 또 맛없는 사료나 먹을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호랑이나 사자처럼 만드셨다면 아프리카의 밀림에서 살거나 아니면 동물원의 우리 안에 갇혀서 죽을 때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구경거리밖에는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 원숭이로 만드셨다면 평생 사람들의 놀림감밖에는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를 가장 귀한 사람의 생명으로 만들어 주셨기에 예수님의 말씀대로 우리의 생명이 천하보다 더 귀한 것입니다. 잘 관리해야 합니다.

 

2. 기혼 강입니다.

기혼이란 '풍부하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는 풍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주셔서 모든 것을 풍부하게 하셨습니다.
병든 사람이 예수님 앞에 나오면 병을 고쳐 주셔서 건강으로 풍부하게 하셨으며, 가난한 사람이 예수님 앞에 나오면 그 또한 풍족하게 되었습니다.
돈이 많은 사람은 더 많이 모으려는 욕심 때문에 그 마음은 항상 만족이 없으므로 오히려 가난한 사람들보다 더 가난하게 살았지만, 비록 가진 것이 별로 없더라도 예수님 안에서 만족하며 사는 자들은 부자보다 그 마음이 더욱 풍족하므로 오히려 부자보다 더 풍족하게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죄지은 사람이 예수님 앞에 나오면 그 죄를 용서함 받으므로 더 이상 죄인이 아닌 것처럼 우리들도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이 얼마나 고마운 하나님의 은혜입니까?

 

3. 힛데겔 강입니다.

힛데겔이란 '결실한다.'는 뜻입니다. 나무를 심으면 그 나무가 점점 자라나서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아주 악한 사람도 예수님을 믿고 자기의 죄를 모두 회개한 후 새 사람이 되면 아주 좋은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힛데겔 강물을 마시면 이런 좋은 열매를 누구나 다 맺게 되는 것입니다. 즉 성령의 귀한 아홉 가지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에덴동산은 결실이 있는 동산이었습니다.

 

4. 유브라데 강입니다.

유브라데 '능력'이라는 뜻입니다. 아무리 일을 하고 싶어도 능력이 없으면 일을 하지 못합니다. 농부는 농사짓는 능력이 있어야 농사일을 합니다. 학생은 공부하는 능력이 있어야 공부를 잘하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능력을 받아야 전도하고 봉사합니다.
미디안 광야에서 양을 쳤던 모세가 하나님께로부터 큰 능력을 받았기 때문에 애굽 왕 바로를 이기고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켜서 애굽에서 이끌고 나왔고, 광야 40년 간을 인도할 수 있었던 겁니다.
그렇습니다. 누구나 능력을 원하고 있습니다. 능력은 힘입니다. 힘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있습니다. 힘있는 사람이 일을 합니다. 에덴동산은 능력의 강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할/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