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주님께 항복하는 삶! (롬 6:12-14)

by 【고동엽】 2021. 11. 29.

주님께 항복하는 삶! (롬 6:12-14)

 

주님은 우리에게 다시는 죄 속에 자신을 드리지 말고, 은혜 안에 사는 믿음의 행위를 주님께 드리며 살라고 하십니다. 주님께 드린다는 말은 주님께 항복하고 살라는 말입니다. 몸도 드리고, 마음도 드리고, 생각도 드리고, 모든 것을 드리라는 말은 모든 것을 하나님께 항복하라는 말입니다.
예배란 하나님께 항복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항복하면 기분 나쁘지만 하나님께는 항복하면 행복해집니다. 끝까지 주님께 항복하지 않은 자는 인생을 실패합니다. 하나님께 항복한 자가 인생의 성공자로 삽니다. /꼭 믿으시기 바랍니다!/할/

 

1. 항복은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입니다.

 

남에게 항복하고 복종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항복한다는 말과 복종한다는 말은 상대의 능력을 인정하고 나는 그런 능력이 없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좋아할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고 상대의 승리에 박수를 흔쾌히 칠 수 있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세상은 어떻게 하든지 상대를 넘어뜨리고 이기라고 가르칩니다. 오늘날과 같은 경쟁사회의 도덕률은 남보다 강하여 남을 이기고 우뚝 서는 게 미덕이라고 가르칩니다. 강한 자가 승리자라는 논리가 먹혀 들어갑니다.
이런 사회에서 항복하라고 명령하는 것은 명령하는 자나 그 명령을 받는 자가 그리 달가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주님께 항복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고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의 지체가 하나님께 드려짐이 마땅하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 드린다는 것은 곧 하나님께 우리 모든 것을 항복하라는 말입니다.
경쟁사회는 절대 뒤로 물러서지 말고, 포기하지도 말고, 항복하지도 말고 달려가라고 가르칩니다. 그런데 주님은 양보하고 맡기고 항복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이 세상의 가르침과 잘 안 맞기에 사람들은 이런 말을 싫어합니다.
여러분! 익숙하지 않고 힘들고 손해보는 것 같지만 주님께서 그렇게 명령하신다면 따르는 게 신앙인의 도리입니다. 하나님께 항복하고 나 자신을 내어드리는 게 예배의 중심입니다.
예배를 드려도 나 자신을 주님께 드리지 못하고, 내 생각을 꺾고 주님께 항복하지 않는다면 예배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의무감이나 책임감 때문이 아니라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항복해야 합니다.

 

2. 온전히 드리는 것이 바로 항복입니다.

 

롬12:1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여기에 두 가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 전에 나와 자신을 드리는 예배요, 둘째는 살아 움직이는 내 자신의 삶 그 자체가 하나님께 바쳐지는 예배가 되라는 것입니다. 생활 전부를 하나님게 다 드리는 것으로 예배가 완성됩니다. 남은 것이 있으면 산 제사가 아닙니다. 다 드리지 않으면 하나님께 항복한 게 아닙니다.

 

3. 자발적으로 하는 항복이 은혜입니다.

 

대부분 항복은 억지로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항복하는 것은 자발적으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에게 몸과 마음 모두를 드리라고 하시지만, 강제로 그렇게 하라고 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불꽃같은 눈동자로 살피시고 보호하십니다. 우리 삶에 대한 좋은 계획을 가지고 따르라고 하십니다.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사랑하시되 자신을 죽음에 내어 주면서까지 사랑하십니다. 이런 분이 몽땅 드리라고 하십니다. 이것은 강제적인 규정이 아닙니다. 하나님께 하는 복종은 자발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자발적으로 항복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 삶을 드리라는 명령은 강요가 아니라 권면입니다. 주님은 독재자가 아니라 구세주이십니다.
싸움에서 진 패장은 졌어도 기쁨으로 항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님 앞에 선 성도는 자신의 무능을 인정하고 항복하지만 행복합니다. 우리의 삶은 싸움의 연속입니다. 삶의 현장은 전쟁터입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진 사람이 하나님께 항복합니다.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착각으로 사는 사람은 주님께 항복하지 않습니다.
우리 중 하나님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을 이길 수 없다고 빨리 인정하고 백기를 들 때 주님은 능력의 손길을 펼치십니다. 그러니 자발적으로 하는 항복이 행복을 가져오게 됩니다.
▶항복한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갈2:20절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이 고백 속에는 순교의 각오가 묻어있는 고백입니다. 순교의 정신만 있다면 주님 앞에 생명을 걸 수 있습니다(계2:10).
▶세상에 그 어떤 존재도 완전한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님보다 능력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절대적인 진리를 가진 사람도 없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이론도, 철학도, 경험도 하나님 앞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우리 인정하십시다. 그리고 하나님께 항복하십시오. 백기를 드십시오. 버티면 버틸수록 삶이 힘들어집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건질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그가 지쳐 물 속으로 빠져 들어갈 때까지 기다렸다 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포기하고 항복의 신호를 보내는 사람과 동행하여 주십니다. 형통은 하나님이 동행해 주실 때 일어나는 축복입니다.
창39:2-3절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그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심을 보았더라" /할/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