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십자가의 능력을 바로 알자! (고전 1:18)

by 【고동엽】 2021. 11. 29.

십자가의 능력을 바로 알자! (고전 1:18)

 

'마르틴 루터'는 '십자가는 그리스도 신앙의 표적이다'고 했습니다. 기독교는 십자가의 종교입니다. 십자가의 도가 믿음의 중심이 되고, 또한 십자가를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을 받으면, 우리는 이 세상과 싸워 이길 수 있고,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도 잘 감당 할 수 있게 됩니다.
▶십자가 안에는 크게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사랑의 십자가입니다(롬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하나님의 사랑의 극치가 바로 십자가입니다. 이 사랑이 '아가페사랑!'입니다. 아무 조건 없이 우리에게 주신 사랑입니다. ▶인간의 죄의 문제가 무엇으로 해결됩니까? 바로 십자가를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요한 1서4:10절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사랑은 인간에게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만나기란 하늘의 별 따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본체이신 예수님이 낮고 천한 이 곳에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우리의 가치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성도는 존귀한 자입니다(시16:3).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기만 한다면, ▶하나님은 그 사랑을 통해서 우리에게 축복을 주십니다. 신7:13절 "곧 너를 사랑하시고 복을 주사 너로 번성케 하시며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서 네 소생에게 은혜를 베푸시며 네 토지 소산과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풍성케 하시고 네 소와 양을 번식케 하시리니"
▶위로를 주십니다(사66:13).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눅15:20). ▶우리로 하여금 기도하게 하시고 응답을 주십니다. ▶각양 좋은 은사를 선물로 주십니다. 약1:17절 "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서 내려오나니" /아멘!/

 

2. 승리의 십자가입니다(골2:15).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
정사와 권세란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탄의 세력'을 말합니다. 죄의 권세는 최초의 인간 아담이 범죄 함으로 세상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롬5:12). 그래서 악한 마귀 사탄은 '공중의 권세 잡은 자'가 되었고(엡2:2), 인간은 사탄의 권세 아래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귀의 포로가 된 인간은 그 누구도 마귀의 포로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죄 없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마귀로부터 정사와 권세를 빼앗아 버리셨습니다(창3:15).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진정한 승리를 하셨습니다. 그래서 십자가는 승리의 십자가입니다.
요16:33절 예수님은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누가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까? 누가 죄를 이길 수 있습니까? 누가 악을 이길 수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만이 세상의 죄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만이 부정부패와 싸워 이길 수 있고, 정경유착을 이길 수 있고, 뇌물관행을 이길 수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승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전15:57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요한 1서5:4절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우리가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야 하고(마8:16), ▶성령의 능력과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마12:28). ▶기도는 기본입니다(막9:28-29).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 전도해야 합니다(계12:11).

 

3. 구원의 십자가입니다. 어디에서! 죄에서 질병에서 실패에서!(벧전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롬8:2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오늘날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기적을 체험할 수 있고, 병을 치료받을 수 있고, 죄악을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십자가의 의미를 깨닫고 십자가의 능력을 받기만 하면, 우리 모두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우리 모두 십자가를 바라봅시다! 우리 모두 십자가를 헛되게 하지 맙시다! 본문 17절에 '주님의 십자가를 헛되게 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우리 모두 십자가를 집시다. 마16:24절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십자가를 지고 사는 사람들,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믿는 사람들에게 어떤 축복이 옵니까?
▶시144:12-15절에 보면, ⑴자녀의 축복이 있습니다(12). ⑵물질의 축복이 있습니다(13-14). ⑶삶의 평화와 안정, 삶의 기쁨을 누리는 복이 있습니다(14).
■결론입니다. 모든 축복은 십자가를 통해서 오는 축복입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할/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