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경영 예화모음 2편

by 【고동엽】 2022. 12. 3.
[처음 목차 돌아가기]
 
 

21세기 경쟁력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의 결실을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13 : 8)
최근 발간된 "맥이트(McIT)경영혁명"(노중호 저 「황금가지」)과 "가치실현 을 위한 통합경영지표 BSC"(로버트 캐플런, 데이비드 노튼 저 「한 언」 송 경근, 성시중 역) 는 둘 다 일본의 경영혁명을 강조한 책이다. 맥이트 (McIT: Management culture & Information Technology)란 경영문화와 정보기술을 의미 하는 경영혁신방법인데 "다이어트"보다 "머리"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것 이다.


저자는 "경쟁력을 키우려면 발상부터 바꿔야 한다"며 21세기 경쟁력의 3대 요소로 정보력, 순발력, 미래투시력을 제시한다. 그가 내놓은 실천전략은 6가지이다.



1. 공업화 기업모델 -> 정보화 기업모델, 2.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정보화에 맞도록 리엔지니어링, 3. 정보시스템을 리엔지니어링 된 프로세스에 맞게 개혁, 4.망뗍耽 제도, 작업공간을 정보화기업에 합치되도록 재배치, 5. 조직 구성원드을 창조적 일꾼과 서비스맨으로 재창조, 6. 경영부서 실사용 자들이 어떤 정보를 원하는가를 리얼타임으로 파악해 전체 시스템에 반영 하고, 최고경영자의 마인드가 실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정보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같은 개혁을 1~2년 내에 완성한 다면 3년 내 경쟁력을 3백% 이상 끌어올릴 수 있다고 장담한다.

21세기 경영혁신 경쟁력의 3대 요소가 정보화, 순발력, 미래 투시력이라면 우리 설교자의 경쟁력은 Fresh, Creative, Dynamic이다. 선포되는 메시지가 성령의 역사하심에 의해 신선하고 창조적이며 역동적일 때 선포되는 메시지는 100배, 200배, 300배의 결실을 맺을 것이다.

 

 
 

하나님께 드린 기업

하나님께 드린 기업

미국 오하이오주 나이마에 사는 스텐리 팜(Stanley Pam)이라는 사업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젊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면서 하나님께 이런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 이제 제가 사업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 일이 주님을 위한 사업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이 사업을 통해 최상의 것을 주께 드리며 영광 돌리기 원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경영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그는 기도하던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나를 위해 사업을 하고 나에게 영광 돌리기를 원한다면, 너는 단순히 종업원이 되어라. 끝까지 종업원으로 일하여라.”
하나님의 음성에 따라 스텐리는 회사 설립 신고를 할 때 회사의 주인을 ‘하나님’이라고 써넣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말씀에 생애를 걸고 도전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가 사업을 하는 동안 다른 기업처럼 여러 번의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사업은 놀랍게 발전했으며 그는 은퇴할 때까지 하나님의 음성대로 월급을 받는 종업원으로 일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기도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드렸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31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격려 예화 모음 61편  (0) 2022.12.03
경고 예화모음 18편  (0) 2022.12.03
경외 예화모음 2편  (0) 2022.12.02
기다림 예화모음 23편  (0) 2022.12.02
신년설교2. 81편  (0) 2022.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