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그리스도의 법이란?(2)

by 【고동엽】 2022. 11. 19.
어떤 자매님이 그리스도의 율법을 정리했다고 하면서 신약성경에서 예수님의 명령과 사도들의 명령을 정리한 180여개의 규례를 보여주었다.
만일 그리스도의 법이 이런 것이라면, 결국 모세의 율법 613가지를 신약에서는 180여가지로 줄인 것으로 되어버린다.
이렇게 되면 기독교는 유대교를 현대식으로 맞게 개조한 버전업된 종교에 불과하다. 물론 기독교인들은 버전업이라고 주장하겠지만, 유대교인들은 짝퉁이라고 비웃을 것이다.


그러나 모세의 율법은 '그림자'에 불과하다.
성경은 명백하게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히 10:1)라고 했다.


그리스도의 법은 문자로 된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 그 분 자신이다. 그분에게서 배우고 그분으로부터 공급받는 것이다.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골 2:17)


우리가 그분으로부터 배우고 공급받으려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믿음'뿐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서야 그분으로 부터 배울 수 없고 공급받을 수 없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살아가야 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 1:17)

이 말씀에서 믿음으로(from faith) 믿음에(to faith)라는 말에 주의하라.
요즘의 많은 목회자들이 믿음으로 시작해서 율법으로 끌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얼마나 위험한 행위인가!

출처 : https://cafe.daum.net/soongsari/W2pw/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