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 버려라.
- 예수꾼만들기 성경공부-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저희는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저희가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이 그 부친 세베대와 한가지로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저희가 곧 배와 부친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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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본문 / 마4:18-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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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제기/얼마나 비싼 것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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팻 로벗슨 목사는 예일대 법학과 출신으로 그의 아버지는 버지니아주 상원의원이며 은행통화위원장이었다. 팻 로벗슨 목사가 구원의 확신을 체험한 날 퇴근시간에 한잔하러 가자는 친구들의 요청을 뿌리치고 집에 돌아와 현관문을 열고 “여보! 나 구원받았소.”라고 외쳤다. “당신 미쳤군요.”라는 아내의 소리에 “난 미치지 않았소. 난 구원을 받았단 말이오.” 그리고 그는 취침시간 쯤에 아무런 말없이 찬장 문을 열더니 거기에 있던 위스키 병들을 내려놓더니 하나씩 마개를 열고 하수도에 위스키를 버리기 시작했다. 콸.. 콸.. 콸...
“당신 왜이래요? 이것이 얼마나 비싼 것들인데!”하면서 아내가 달려와서 그 마지막 병을 움켜쥐려 하였지만 그는 그것을 빼앗아 다 쏟아 버리고 말았다.
구원의 기쁨은 버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당신은 예수를 믿고 무엇을 버렸습니까?
또 지금은 무엇을 버리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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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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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은 생명이다. 그러므로 본문에서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본문의 말씀 속에서 열쇠를 찾지 못하면 딴소리를 하게 됩니다. 본문에 대한 깊은 묵상과 연구를 통하여 밑바닥에 있는 것까지도 빠짐없이 얻어내야 합니다. |
◎ 베드로와 안드레 ◎
?예수께서 부르실 때 베드로와 안드레는 무엇을 하고 있었는가?
(18절)
?베드로와 안드레의 직업은 무엇인가? (18절)
?예수님께서 베드로와 안드레에게 무엇을 요구하셨는가? (19절)
?베드로와 안드레는 예수님의 요구에 어떤 모습을 보였는가?
(20절)
◎ 야고보와 요한 ◎
?베드로와 안드레를 부르신 후 조금 더 가시다가 야고보와 요한을 또 부르셨다. 야고보와 요한은 누구의 아들인가? (21절)
?예수께서 부르실 때 야고보와 요한은 누구와 함께 무엇을 하고 있었는가? (21절)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고 어떤 결심을 하였는가?
(22절)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고 얼마간의 시간을 가지고 결심을 하였는가? (22절)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고 무엇을 버렸는가?
(22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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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 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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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는 본문연구에서 얻어진 진리들을 생활화시키는 작업이다. 이 과정이 없이는 한낱 지식의 전달이나 과정으로서의 성경공부로 전락해 버리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대화를 통해서 말씀을 삶에 적용하여 보도록 하자. |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 때 예수님의 부르심을 받았는가?
?베드로와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고 배를 버렸다. 나는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고 무엇을 버렸는가? 또 앞으로 버려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
?그물과 배는 그들의 생활수단이었다. 생활수단을 버린 12제자는 생활에 대해 보장을 받은 것이 있었는가? 나는 생활보장을 받고서 예수님의 일을 하고 있는가? 나는 생활보장이 없이도 예수님의 일을 할 수 있겠는가?
?야고보와 요한은 아버지까지 버렸다. 나는 아버지(아내, 남편, 아들)보다도 예수님을 더 사랑하는가? 예수님때문에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버릴 수 있겠는가?
?예수님의 요구는 나를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드는 것이다. 내가 예수님을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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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읽을 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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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아더 머리 댄스 교습소에서 춤선생으로 일하던 한 젊은 이가 있었다. 그는 어느 날 댄스 교습을 마치고 라디오를 켰다. 라디오에서 도널드 그레이 반하우스 목사님의 설교가 흘러나왔다.
“당신은 영원한 운명의 시간을 어디에서 보낼 것인가?”
그는 목사님의 설교에 가슴이 찔림을 받고 정신적인 갈등을 느끼기 시작했다.
“주님이 재림하시는 날 나는 어디에 있을 것인가? 나는 춤이나 가르치다가 주님의 재림을 맞이할 것인가?”
그는 순간 쾌락적이었던 자신의 삶을 철저히 버리고 예수님께로 돌아왔다. 그가 바로 「전도 폭발」이라는 전도교재를 만든 세계적인 전도자 플로리다 코랄릿지교회 케네디 목사님이다.
예수꾼이 되려면 부름을 받는 즉시 모든 것을 버려야 한다.
서울의 S교회는 평신도 제자훈련을 하고 있는 교회다. 그 교회의 평신도 제자훈련 제 1원칙이 하나님의 일, 즉 제자훈련을 삶의 제 1순위로 놓고 사는 것이다.
동창회, 계모임, 친목회, 영화구경등 할 것을 다하면서 다른 그리스도인들보다 나아질 수가 없고 진정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는 없는 것이다. 서초동 어느 아파트는 목요일 밤 8시가 되면 40-50대의 직장인 남자들이 12명이 모여든다. 그들 모두 자신들의 바쁜 회사업무를 제쳐 두고 제자훈련의 모임에 쫓아 온 것이다.
다른 교회에서는 서로 바쁘다는 핑계로 누구하나 선뜻 모임을 갖자고 제의할 수도 없고 제의를 한다고 해도 성사될 가능성도 희박하다.
결국 예수꾼의 싸움은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나의 일을 얼마나 버리느냐 하는 것이다.
나는 오늘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무엇을 버렸는가?
그리고 앞으로 버려야 할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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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제자로서 구체적인 삶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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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말씀을 통해 예수님께서 나에게 원하시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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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제자들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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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참 제자는 생활의 수단까지라도 주님께서 버리라시면 그를 신뢰함으로 버려야 한다.
2.시키는 대로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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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본문 / 요2: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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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흘 되던 날에 갈릴리 가나에 혼인이 있어 예수의 어머니도 거기 계시고 예수와 그 제자들도 혼인에 청함을 받았더니 포도주가 모자란지라 예수의 어머니가 예수에게 이르되 저희에게 포도주가 없다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못하였나이다 그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 대로 하라 하니라 거기 유대인의 결례를 따라 두 세 통 드는 돌 항아리 여섯이 놓였는지라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 즉 아구까지 채우니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예수께서 이 처음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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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제기 □ / 영적 청개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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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들 가운데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다가 관을 겪은 후에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다. 청개구리는 평상시에 어머니의 말씀을 듣고 꼭 반대로 했다. 살아 생전에 한번도 어머니가 시킨대로 해 본 적이 없었다. 결국 청개구리는 어머니가 죽은 후에야 자신의 불효를 후회하였다. 아직 우리들의 주변에는 영적 청개구리들이 많이 있다. 영적 청개구리는 완전히 거듭난 삶을 살아가지 못하는 자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히 죽었다가 살아난 자는 예수님의 말씀에 단 0.0001%도 반대를 하지 않는다. 예수님의 행하심을 관찰해 보면, 「말씀 ➡ 순종 ➡ 기적」이라는 원리를 발견하게 된다.
나는 「말씀 ➡ 순종 ➡ 기적」의 원리에 순응하고 있는가?
나는 아직 영적 청개구리는 아닌가?
내가 기적의 주인공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한마디의 불평과 변명과 불 순종 때문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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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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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하나도 빠짐없이 얻으려고 노력한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소중하게 여기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
용어해설
●“내 때”(4절) ; 기적을 통하여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을 보여 줄 때를 말한다.
●“유대인의 결례(缺禮)”(6절) ; 집에 들어올 때나 식사 전후에 손발을 씻는
유대인의 의식을 말한다.
?예수님과 제자들은 어떤 집에 청함을 받았는가? (2절)
?예수님과 제자들이 청함을 받은 집에 무슨 일이 생겼는가?(3절)
?예수님의 어머니가 이 집에 포도주가 떨어졌다고 했을 때 예수님은 무엇이라고 대답하셨는가?(4절)
?예수님의 어머니는 잔칫집의 하인들에게 무엇을 명하셨는가?(5절)
?그 때 예수님의 옆에는 돌 항아리가 여섯 개가 있었는데, 그 돌 항아리는 무엇에 쓰는 것인가? (6절)
?예수님은 하인들에게 항아리는 어떻게 하라고 하셨는가?(7절)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하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7절)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 갖다 주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하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8절)
?물로 포도주를 만드시는 데 있어서 예수님이 하신 일은 무엇인가?
(7-8절)
예수님이 만드신 포도주는 어떤 평가를 받았는가?(10절)
예수님의 표적은 어떤 역할을 하였는가?(11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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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 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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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 얻은 교훈들을 철저하게 생활화시키는 작업으로 옮겨야 한다. 이것이 말씀대로 살 수 있는 비결이다.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 우리의 목표이기 때문이다. |
?예수님과 제자들이 청함 받은 집에는 포도주가 모자랐다. 우리 집에는 무엇이 모자라는가?
?집안에 모자라는 것이 있을 때 나는 누구에게 부탁하는가?
?예수님의 어머니는 하인들에게 예수께서 무엇을 시키든지 그대로 하라고 명하였다. 우리 집에서 그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 이것은 예수님에 대한 절대 믿음을 가지라는 말인데, 나는 예수님에 대해 절대믿음을 가지고 있는가?
?포도주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물이 포도주가 될 수 있다고 믿는가? 당신이라면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는 말씀과 그 물을 떠다 주라는 말씀에 순종하였겠는가?
?물이 포도주가 된 기적은 외형은(항아리) 그대로 있고 내용(속)이 변화된 것이다. 나는 예수님을 믿고 무엇이 변화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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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읽을 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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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자 삼는 첫 테스트
중세 유럽의 어느 수도원에서 제자 삼는 테스트를 하고 있었다. 첫 번째의 관문은 밭에다 배추를 심는 것이었다. 그런데 수도원의 원장은 이상한 주문을 하였다. 배추를 심되 거꾸로 심으라는 것이다. 제자가 되기 위해 찾아온 두 사람이 밭으로 나갔다. 한사람은 원장의 말대로 꼬리가 하늘을 향하도록 심었고 다른 한사람은 원장의 말과는 반대로 꼬리를 땅에 심었다. 원장은 그들이 배추를 심은 것을 보고서는 후자의 사람에게 “당신같이 똑똑한 사람은 혼자 가서 사십시오. 당신은 선생의 자격은 있어도 제자(학생)로서의 자격은 없습니다.”며 돌려보내었다고 한다. 제자의 첫 번째 테스트는 시키는 대로 순종하느냐 하는 것이다.
2.어느 신학교 입학시험
신학교의 입학을 위해 학생 한 명이 찾아 왔다. 학교의 교장은 그 학생에게 “우리 학교에 입학하기를 원한다면 내일 아침 9시부터 저녁까지 학교 현관 앞에서 있다가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하십시오.”라고 말하였다. 그 학생은 다음날 그렇게 하였다. 그리고 교장을 찾아갔다. 그러자 교장은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없이 “내일은 오늘과 같은 시간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사람들의 구두를 닦아주십시오.” 그러자 학생은 속으로 끊어 오르는 마음을 억제하고 그 다음날 학교에 나와 현관 앞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사람들에게 일일이 인사하며 구두를 닦아주었다. 그러다 끝까지 참지 못하고 교장을 찾아가서 “저는 구두를 닦으려고 이곳에 온 것이 아닙니다. 이 학교에 입학을 하기 위하여 온 것입니다.” 학생의 이 말에 교장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그것은 단순히 구두를 닦으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 학교의 입학시험입니다. 신학생의 첫 번째 자격은 모든 사람에게 머리를 숙이고, 모든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을 시키든지 그대로 순종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예수의 제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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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제자로서 삶의 구체적인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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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무엇인가?
3. 거듭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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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본문 / 요3: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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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관원이라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가로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서 오신 선생인 줄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의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라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은 다 이러하니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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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제기 /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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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거듭남은 개심(改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마음을 고쳐먹고 새 출발을 해야 한다. 악한 생활을 중단하고 교회에 나가야 돼!」라고 한다.
그러나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사람들은 행실을 고친다. 새 출발을 한다. 죄된 옛생활에서 떠난다. 그러나 이것은 자기 본위의 목적을 위해서 행동으로 옮긴 것이지 거듭남이라고 할 수는 없다.
2.거듭남은 떠들어대는 고백이 아니다.
오늘날 큰 소리로 신앙을 고백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교회로 데리고 온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 사람들이 거듭났다고 할 수는 없다.
3.거듭남은 교회의 출석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구원받은 사람은 누구나 다 교회에 출석을 해야 한다. 그러나 내가 교회를 출석하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가 나를 거듭나게 한다거나 구원하지 않는다. 교회는 우리의 구세주가 아니다, 다만 구원받은 자들의 모임이며 교제를 이루며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나가는 곳이다.
그렇다면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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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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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은 생명이다. 그러므로 본문에서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본문의 말씀 속에서 열쇠를 찾지 못하면 딴소리를 하게 됩니다. 본문에 대한 깊은 묵상과 연구를 통하여 밑바닥에 있는 것까지도 빠짐없이 얻어내야 합니다. |
●“유대인의 관원”(1절) ; 산헤드린의 회원, 산헤드린은 대제사장, 장로, 서기관,
바리새인, 사두개인으로 구성된 유대의 70인 공회이다.
●“거듭나지 아니하면”(3절) ; 새로 지으심을 받지 아니하면(갈5:15),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아니하면(고후5:17)
?니고데모는 사람들의 이목 때문에 밤에 예수님을 찾아왔다. 니고데모는 어떤 사람인가?(1절)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가리켜서 『하나님께로서 오신 선생』이라고 평가하였다. 그는 예수님의 무엇을 보고 그렇게 말하였는가?(2절)
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는 자들이다.(고전1:22) 서기관과 바리새
인 중 몇 사람은 예수님께 직접표적을 보여 주시기를 원하였었다.
(마12:38)
?표적을 보고 찾아왔던 니고데모에게 예수님은 무엇이라고 경종을 울리셨는가?(3절)
?니고데모는 늙은 사람이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느냐고 의아해 하면서 어떻게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 나올 수 있느냐고 물었다. 예수님의 대답은 무엇인가?(5절)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참조;막16:6/행2:38/히10:22)
?니고데모는 끝으로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느냐고 물었다.(9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준비해 놓으신 방법은 무엇인가?(14-15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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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 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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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는 본문연구에서 얻어진 진리들을 생활화시키는 작업이다. 이 과정이 없이는 한낱 지식의 전달이나 과정으로서의 성경공부로 전락해 버리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대화를 통해서 말씀을 삶에 적용하여 보도록 하자. |
?니고데모가 잘한 점은 밤에라도 예수님을 찾아왔다는 사실이다. 내가 용기를 내어 처음으로 주님을 찾아온 것은 언제였는가?나는 지금 예수님을 찾고 있는가?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가르켜 “선생”이라고 호칭하였다. 나는 예수님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있는 거듭남의 사람인가?
?예수께서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무엇으로 거듭났는가?(율법, 종교적인 선행, 직분, 고난, 자기 의, 하나님의 은혜, 예수님의 구속을 믿음으로)
?내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라면 육체의 욕심을 버리고 성령을 좇아 살아가고 있는가?(갈5:24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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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읽을 거리 / 놀라운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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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전에 나는 남부에서 가장 큰 제지공장을 견학한 적이 있습니다. 안내원은 종이제조 과정이 시작되는 곳으로 나를 인도해 주었습니다. 거기에서 나는 더러운 진흙투성이 통나무들이 커다란 기계 속으로 들어가고 그 속에서 날카롭고 육중한 톱니바퀴에 쪼개지고 잘게 부수어지는 것들을 보았습니다. 나는 또 이 기계 속으로부터 냄새 지독한 액체가 흘러나오는 것과 종이제조과정에 있는 커다란 통에서 또 다른 액체가 흐르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액체는 계속 흘러나오는데 이 유출액 속에 여러 가지 화공약품을 가미하자 곧 이 유출액은 점점 더 흰색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불결한 것들이 깨끗해졌고 액체는 응결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과정에서 막기돌기가 회전하고 있었는데, 매끄럽고 흰 빛깔의 종이가 만들어져 나왔습니다.
과학이란 얼마나 놀라운 것입니까? 물질은 옛것과 동일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기적적인 조화로 인하여 낡고 더러웠던 통나무가 변하여 세계 전역에 산재한 뉴스를 보도하고, 사무를 기록하고 사랑의 편지를 전달하고 시와 산문을 써서 수천 마일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데 사용되는 흰 용지가 된 것입니다.
중생도 이와 똑같습니다. (헷셀포드의 『중생의 신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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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제자로서 삶의 구체적인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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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주께서 나에게 원하시고 순종하기를 워하시는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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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겟세마네의 동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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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자신이 진정한 예수의 제자가 되기 위하여 구체적인 적용의 고백들을 가지고 죽는 모습까지 예수를 닮기 위하여 힘을 다하여 부르짖고 기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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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제자들의 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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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의 확신은 예수제자의 삶에 있어서 기본이다. 당신이 당신의 삶속에서 예수의 생명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당신이 예수제자로서의 견고한 삶을 가질 수는 없다
구원의 확신은 내 안에 있는 예수 생명에 대한 확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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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제자들의 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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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제게 기적을 주시면 순종하겠습니다.”라는 우리의 삶에는 결코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다. 기적이란 순종할 때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기적을 기대합니까? 아니면 순종의 결단을 가지고 계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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