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자료실 종합모음

하나님이 역사하는 방법 (겔36:32~38)

by 【고동엽】 2022. 9. 5.

하나님이 역사하는 방법  (겔36:32~38)

미국영화 흥행의 마술사라 불리는 스티븐 스필버그라는 영화감독이 있습니다. 이분이 만든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가 흥행하여 벌어들인 액수는 우리나라 자동차 150만대를 수출하여 얻은 것과 같다고 합니다.
왠만한 자동차 회사가 1년에 150만대를 수출한다는 것은 그리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는 대학을 입학하여 졸업하기까지 40년이란 시간이 걸릴 정도로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열정을 쏟았습니다.

그가 17세 때 유니벌셜 영화 셋트장을 구경하다가 ‘실버스’라는 편집장을 만나 계속하여 그를 따라다니며 실력을 닦은 그의 열정과 집념이 오늘의 감독이 되게 하였던 것입니다. 우리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사람은 신앙생활 하면서 문제를 해결 받고 축복도 받는데 어느 사람은 신앙생활 하면서 늘 힘들고 어려운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에 대하여는 관심이 없는 자기 뜻을 이루기 위한 신앙생활로 하나님이 역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주 만물을 지으시고 역사 하시는 하나님을 제대로 깨닫기만 한다면 크게 주의 일을 감당할 것입니다. [잠2:4-5]"은을 구하는 것 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인 보배를 찾는 것 같이 그것을 찾으면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 " [렘29:12-13]"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며 하나님을 찾고 찾으면 하나님은 모두에게 찾아지고 만날 수 있습니다.

내 삶의 상황이나 여건이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님의 역사를 깨달으면 길이 열립니다. [암3:7]“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이 상황이 오히려 축복이 되게 하려면 하나님이 역사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본문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나님의 이름 때문에 그들을 70년 바벨론 포로 생활을 끝마친 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를 계시해 주고 있습니다.

[겔20:44]"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의 악한 길과 더러운 행위대로 하지 아니하고 내 이름을 위하여 행한 후에야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겔36:37]"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와 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내가 그들의 인수로 양떼 같이 많아지게 하되" 하나님이 계획하셨을지라도 기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님이 역사 하시는 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하나님의 뜻대로 역사하십니다.
이세상의 일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세상은 하나님의 뜻에 의하여 섭리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복을 받으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은 우리에게 근거가 있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날마다 감사와 감격 속에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어떤 방법을 생각하고 그것을 시작할 수 있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뜻대로 되는 것입니다.
[잠16:9]"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그러므로 지금이라도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하나님은 사람을 통하여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이 직접 창조한 이세상속에서 하나님의 뜻은 준비된 자,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자를 통하여 역사를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역사가 나를 통하여 이루실 때 내게 복이 있는 것입니다. [사6:8]"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성도는 하나님의 대사로 이 땅에 태어난 이유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3.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길은
기도하는 자에게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엄청난 축복과 능력은 기도하지 않으면 내게 역사하지 않습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상황에서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기도하는 자가 이루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내 뜻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을 소유하게 됩니다. 기도할 때 내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 뜻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기도할 때 그 뜻을 실천할 능력을 받게 됩니다. 기도해야 하나님이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아서 능력을 소유하므로 나를 통하여 역사를 이루는 자 되기를 바랍니다. - 아 멘 -


출처/민경설 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