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제69강 다니엘의 형통함(6:28)

by 【고동엽】 2022. 4. 14.

제69강 다니엘의 형통함(6:28)

 

6:28
이 다니엘이 다리오 왕의 시대와 바사 사람 고레스 왕의 시대에 형통하였더라

"이 다니엘이 다리오 왕의 시대와 바사 사람 고레스 왕의 시대에 형통하였더라"고 했습니다. 다니엘은 그를 시기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참소를 당했습니다. 그리고 사자굴 속에 던져졌습니다. 그러나 다니엘은 하나님이 지켜주셔서 살아났습니다. 그뿐 아니라 그의 사는 날 동안에 형통하였습니다.
오늘 6장으로 그 동안의 다니엘서 강해를 마치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다니엘처럼 사는 날 동안 하나님의 은혜 속에 늘 형통하게 되시기를 먼저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을 자세히 보십시오. 그냥 "다니엘이"라고 되어 있지 않고 그 앞에 아주 중요한 단어가 하나 붙어 있습니다. "이"라는 단어입니다. 이 다니엘은 어떠한 다니엘입니까? 다니엘서 1장에 보면 다니엘은 본래 유다의 귀족 출신이었습니다.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 왔습니다. 그 어린 나이에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자신의 뜻을 세웠습니다. 왕이 주는 진미와 왕이 주는 포도주로 자기의 몸을 더럽히지 않겠다고 결심한 다니엘이었습니다.
다니엘서 전체를 다 찾아볼 수는 없지만 이 다니엘이 어떠한 다니엘인지 6장에서 찾아보겠습니다. 4절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총리들과 방백들이 국사에 대하여 다니엘을 고소할 틈을 얻고자 하였으나 능히 아무 틈 아무 허물을 얻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가 충성되어 아무 그릇함도 없고 아무 허물도 없음이었더라."
다니엘은 충성스러웠습니다. 다니엘은 정직했습니다. 맡은 일에 성실한 자세로 임했습니다. 여러분도 그와 같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5절 말씀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 사람들이 가로되 이 다니엘은 그 하나님의 율법에 대하여 그 틈을 얻지 못하면."
이 다니엘은 하나님의 율법에 충성한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선 사람이었습니다.
넘어가서 10절 말씀을 보십시다.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 방의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다니엘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기도하되 그 극심한 환난 속에서, 죽음을 눈앞에 둔 상황 속에서 하나님께 감사하였습니다. 범사에 감사했던 사람이었습니다.  
16절을 보시겠습니다.
"이에 왕이 명하매 다니엘을 끌어다가 사자굴에 던져 넣는지라 왕이 다니엘에게 일러 가로되 너의 항상 섬기는 네 하나님이 너를 구원하시리라."
다니엘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즐거울 때나 괴로울 때나 변함없이 하나님을 항상 섬기는 사람이었습니다.
20절 말씀입니다.
"다니엘의 든 굴에 가까이 이르러는 슬피 소리질러 다니엘에게 물어 가로되 사시는 하나님의 종 다니엘아."
다른 사람들도 다니엘을 사시는 하나님의 종 다니엘이라고 인정해 주었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을 항상 섬기는 하나님의 충실한 종이었다는 것을 남들이 인정해 줄 정도의 하나님의 종, 하나님의 사람, 하나님의 백성이었습니다.
23절을 보십시다.
"왕이 심히 기뻐서 명하여 다니엘을 굴에서 올리라 하매 그들이 다니엘을 굴에서 올린즉 그 몸이 조금도 상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가 자기 하나님을 의뢰함이었더라."
이 다니엘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25절 이하를 보면 하나님이 다니엘의 삶을 통해서 크신 영광을 나타내셨습니다.
여러분은 다니엘의 모습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다니엘의 모습 속에서 여러분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시기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충성하시기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정직하시기 바랍니다. 또 모든 일에 성실하게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하나님의 말씀에 굳게 서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기도의 사람이 되시기를 바라고 모든 일에 다니엘처럼 감사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또 다니엘처럼 하나님을 섬기는 데 변함없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하나님의 충성스럽고 신실한 종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니엘처럼 더욱 힘있게 하나님을 의뢰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라고 아울러 다니엘처럼 삶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크신 영광을 나타내시는 여러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여러 가지 가운데 특별히 부족한 점들이 있을 줄 압니다. 그러한 점을 깨닫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더욱더 힘써 다니엘처럼 신실한 모습이 되셔서 다니엘이 그 사는 날 동안 형통했던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하나님이 크신 복이 임하셔서 여러분의 남은 생애가 형통하게 되시기를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