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목회자(가나다순)

목사 사모는 어떤 여자인가?

by 【고동엽】 2022. 2. 16.

목사 사모는 어떤 여자인가?

1) 사모는 하나님의 전권대사(사신) 수행원
(고후 5:20) “이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 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로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목사 사모는 하나님의 교회를 위하여 1/10을 먹고 교회 사택에 사는 주의 종 목사(하나님의 사신) 남편의 수행원으로 택함 받은 여자이다. 디모데가 바울을 돕는 수행원인 것처럼.
모세의 수행원 아론과 같이.
(출 4:14-16) “여호와께서 모세를 향하여 네 형 아론이 있지 아니 하뇨. 그의 말 잘함을 내가 아노라 너는 그에게 말하고 그 입에 말을 주라 내가 네 입과 그의 입에 함께 있어서 너의 행할 일을 가르치리라 그가 ”너를 대신하여”백성에게 말할 것이니 그는 네 입을 대신할 것이요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모세는 하나님의 사자로 세움을 입었으나 말재주가 없었다. 지도자는 말이 무기인대 하나님은 모세를 이스라엘 민족구원의 지도자로 세우 시면서도 말재주를 주시지 않으신 것은 이해가 안 된다. 하지만 안주셨다.
하나님이 남편을 말하는 직업인 목사로 세우셨는데 어떤 목사는 말재간이 너무 없어 내용은 훌륭한데 교인들을 끌어들이지 못하고 표현력이 약하기 때문에 감동을 적게 준다. 또 목사가 다른 면에도 많은 면이 부족한 분도 있다. 그 부족을 채우기 위하여 아론이 된 것이다.
이런 경우 하나님이 아론의 여할을 할 말 잘하고 지혜 있는 사모로 세워주신 줄로 알고 사모는 모든 달란트를 남편의 부족을 도와{너를 대신하여) 아론의 역할을 하여야한다.

(1)사모는 전권대사인 목사의 수행원이다.
(2) 수행원은 전권대사의 비서이다.
(3) 수행원은 전권대사가 일하다 잘 안되어 고뇌할 때 좋은 지혜를 협조하는 자이다.
(4) 수행원은 전권대사가 시키는 대로 순종하고 복종하는 하인이다.
(5) 수행원은 전권대사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만반의 준비를 마련하는 자이다.
(6) 수행원은 전권대사와 운명을 같이 해야 한다(볼모로 잡히면 같이 잡히고, 죽이면 같이 죽음을 당한다).
(7) 수행원은 전권대사를 위하여 죽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잘못된 것에 복종이나 순종을해서는 아니 된다. 하나님의 전권대사를 바로 하여 가는데 순종하고 복종하여야한다.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야한다.
남편이 가짜박사 사는데 돈대고 가짜 썩은 회장감투 사는데 돈대고 동의하는 사모는 아론이 아니다.
하나님은 그런 일하라고 모세 옆에 아론을 세워준 것이 아님을 알아야 교회를 위한 참된 사모이다.

 

아무리 사모의 달란트가 뛰어나도 모세를 돕는 아론이여야지 모세가 되어서는 아니된다.

더러 그런교회가 더러 있는데 교회가 부정적이고 거부 반응을 일으킨다.

출처 : 창조주가 선물한 세상
글쓴이 : 가장낮은자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