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목회자(가나다순)

목사부인 처신법 교인의 얼굴은 목사부부 얼굴의 반사경

by 【고동엽】 2022. 2. 16.

목사부인 처신법 제2강. 교인의 얼굴은 목사부부 얼굴의 반사경

1. 상대에게 좋은 반응을 원하면?

1) 내가 먼저 변하면 - 상대도 변화한다.
2) 내가 상대를 사랑하면 - 상대도 나를 사랑한다.
3) 내가 상대를 칭찬하면 - 상대도 나를 칭찬한다.
4) 내가 상대를 섬기면 - 상대도 나를 섬긴다.
5) 내가 상대에게 주면 - 상대는 나에게 더 많은 것을 준다.
6) 내가 상대를 존경하면 - 상대도 나를 존경한다.
7) 내가 상대를 관용하면 - 상대도 관용한다.
8) 내가 부드러우면 - 상대도 부드러워진다.
9) 내가 상대의 신발을 돌려주면 - 상대도 나의 신발을 돌려준다.
10) 내가 욕심을 버리면 - 상대는 나를 성스럽게 본다.

2. 상대가 나쁘게 반응하는 원인은?

1) 내가 변하지 않으면 - 상대도 변치 않는다.
2) 내가 고집을 부리면 - 상대도 고집을 부린다.
3) 내가 상대를 미워하면 - 상대도 나를 미워한다.
4) 내가 교만, 거만, 편애하면 - 상대는 나를 버린다.
4) 내가 상대를 밟으면 - 상대는 나를 부숴 버린다.
5) 내가 근위대를 만들면 - 상대는 특수부대를 만든다.
6) 내가 상대를 험담하면 - 상대는 나를 중상모략, 악담 저주한다.
7) 돈 내고 예수 믿는 그를 인정 않으면 - 그는 재미없어 떠난다.
8) 내가죽어 흙속에 무치면 - 그 우에 예수 꽃이 피어난다.

3. 교인은 그 교회 목사부부의(일심동체) 거울이다.
1) 그 교회 교인의 모습은 곧 그 교회 목사부부의 거울이다.
2) 그 교회 교인들이 즐겁게 신앙생활을 하면 그것은 그 교회 목사부부의 거울이다.
3) 교인의 얼굴이 험상 굳고 악의가 가득 차 있으면 그 교회 목사부부의 거울이다.
4) 그 교회 파벌이 심하면 파벌주의 목사부부의 거울이다.
5) 교인들이 갈등 과 분노에 차 있으면 그것은 그 교회 목사부부의 거울이다.

* 파벌주의목사가 무 파벌교회 부임하면 그 교회를 파벌 못자리를 만든다.
* 파벌주의가 없는 목사가 파벌이 극심한 교회에 부임하면 그 교회 파벌을 없이하고 교회 공동체를 하나로 품어 안고 발전시켜나간다.
*그 목사의 얼굴을 조각하는 조각가는 사모이다.
*그러나 예수님의 설교를 3년이나 들어도 불변하는 가롯유다 같은 예외인도 우리 집에 있지만!
*손해 보는 쪽, 수모를 겪는 쪽, 지는 쪽을 내가 먼저 택하여 실천하라.
*유 메세지를 던지지 말고 아이 메시지를 던지라.

(고전9:19-23)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들에게 여러모양의 종이된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함이라.
각양각색의 사람들에게 각양 각색의 변화된 모습으로 종이 되어야한다.
예외가 있지만 넓게 확대하여보면 나를 떠나는 양들은 나의 부족 때문이다.
(마 7:12) “대접받고자 하면 식당에 가서 상대 몰래 먼저 식대를 내어버리라.

무궁교회 원로 장달윤 목사 : 창조주가 선물한 세상

글쓴이 : 가장낮은자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