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동산 제1강 비손강! (창 2:10-14)
2004년도를 맞기 위한 4일 새벽기도를 시작합니다. 에덴동산 안에 있던 네 강을 가지고 4번 은혜를 나누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창조하실 때 에덴동산을 창조하셨습니다. 에덴은 <기쁨과 즐거움>이라는 뜻입니다.
늘 기쁘고 즐겁다면 인생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기쁘고 즐겁게 살기를 바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이런 실험을 한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개를 묶어놓고 개를 개 패듯이 4시간동안 팼습니다. 눈을 쳐다보며 몽둥이로 약을 올리며 쳤습니다. 개는 바짝 독이 올랐습니다. 만약 풀어 놓으면 죽일 듯이 결사적으로 덤벼들 정도로 약을 올렸습니다.
개가 독이 올랐습니다. 주사기를 꽂아 그 순간 피를 모두 빼보니 피 속에 시안이라는 독이 생겼습니다. 한 마리 개에서 나온 독을 주사하였더니 개 80마리를 죽일 양의 독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시험이 있습니다. 사람이 독이 오르면 개보다 시안이라는 독이 1.3배나 더 나온다는 시험결과입니다. 그러니까 혈기를 부리고 근심하고 걱정하고 미움을 품으면 몸이 독 때문에 망가져서 일찍 죽습니다.
그래서 솔로몬이 말하기를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고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잠 17;22)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에덴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에덴의 삶은 기쁨과 즐거움입니다. 에덴동산의 두 가지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마귀도 있는 동산입니다.
옥에도 티가 있습니다. 알곡 속에도 가라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동산이지만 마귀도 있었습니다.
이 세상에 마귀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니는 성격을 마귀는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에 루시퍼 천사의 타락이 있었습니다.
루시퍼는 하나님처럼 되고 싶어서 하나님께 반역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 천사를 내좇으셨습니다. 마귀가 되었습니다. 그 마귀가 이 세상에 살게 되었습니다. 그 마귀는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와 같이 살고 있었습니다.
기쁘고 즐겁게 살려고 하는 에덴의 삶 한 쪽에는 반드시 마귀가 도사리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2. 순종과 불순종 선택권이 주어진 동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실 때 로버트를 만들지 않으셨습니다. 창조주가 입력시킨 대로만 움직이는 기계를 만들지 않으시고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자유를 주셨습니다. 하나님께 순종할 수도 있고 불순종할 수도 있는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순종하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고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저주가 있습니다. <선택은 자유나 결과는 필연이다>
▶그런데 에덴동산에는 네 강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제1강 비손강
제2강 기혼강
제3강 힛데겔강
제4강 유브라데강
비손이라고 하는 뜻은 <뛴다>라는 뜻입니다. 기혼이라고 하는 뜻은 <은혜>라는 뜻입니다. 힛데겔이라고 하는 뜻은 <결실>이라는 뜻입니다. 유브라데라고 하는 말은 <능력>이라는 뜻입니다.
내년도는 뛰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도는 은혜의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도는 결실이 있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도는 능력의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강이 에덴에서 발원하여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 근원이 되었으니 첫째의 이름은 비손이라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에 둘렸으며>(창2;10-11)
에덴동산부터 비손강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비손이라고 하는 뜻은 <뛴다>는 말입니다. 뛴다고 하는 뜻은 무엇일가요?
1. 왕성하다.
누워 있는 것보다 앉아 있는 것이 더 왕성합니다. 앉아 있는 것보다 걷는 것이 더 활발합니다. 걷는 것보다 뛰는 것이 더 활기찹니다. 뛴다는 것은 움직이되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오후 세시 기도시간이 되어 성전으로 기도하러 가고 있었습니다. 40년 동안 한 번도 걸어보지 못 한 앉은뱅이가 구걸을 하려고 손을 내밀었습니다. 주머니를 뒤져 보았지만 돈이 없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에는 <화장실에 갈 때에도 돈을 가지고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베드로와 요한이 돈이 없었던 것을 보면 물질생활을 초월하고 살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지난번 대전에 내려갔는데 지갑을 두고 왔음을 알았습니다. 주머니에 돈도 없고 카드도 없었습니다. 집에 돌아 올 때까지 불안하였습니다. 돈 한 푼 없이 외지에 다닌다는 것은 불안입니다.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은 지갑을 안 가지고 간 것이 아니라 아예 돈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앉은뱅이가 손을 내밀자 베드로와 요한은 그 손을 잡아 일으키며 외쳤습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행3;6) 이렇게 외치면서 오른 손을 잡아 일으켰습니다. 앉은뱅이는 발과 발목에 힘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미하니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및 하나님을 찬미함을 보고>(행3;8-9)
이제 뛰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열심히 뛰며 일하는 자에게 축복을 주십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은 최선을 다 하여, 사업하는 분들도 부지런히, 전도하는 분도 뛰어 다니며, 나도 부지런히 뛰어 나닐 것입니다. 왕성한 비손의 축복이 임하기를 바랍니다.
2. 건강하다.
뛴다는 것은 건강을 의미합니다. 병자는 뛸 수 없습니다. 허리가 아프거나 다리가 저린 사람은 뛸 수 없습니다. 건강한 사람만이 뛸 수 있습니다. 뛴다는 것은 건강을 말합니다.
말라기 4장 2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말4;2)
에덴동산은 비손강이 흐르는 곳이었습니다. 뛰는 강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건강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프지 말아야 합니다. 건강하여야 합니다. 2004년도는 건강의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강원도 원주 부흥회에 가서 이발사 할머니 전순옥을 만났습니다. 73세 할머니가 이발소를 경영하고 있었습니다. 온 동네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교인들이 존경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이발사에게는 은퇴가 없습니다.> <이발사에게는 정년퇴직이 없습니다.> ▶보람과 기쁨으로 사는 건강의 이유를 할머니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1. 새벽 5시에 새벽기도로 시작합니다.
2. 규칙적이고 부지런히 하루를 삽니다.
3. 돈 없는 노인과 가난한 어린아이를 찾아가 무료로 이발하여 주면 늘 기쁩니다.
4. 언제나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삽니다.
부지런의 뛰어 다니는 비손의 삶을 살기로 작정하십시다. 75세된 노인이 항상 잔병도 없이 건강하게 살았습니다. 의사에게 건강 진단을 받았는데 아주 건강하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노인에게 건강 비결을 물었습니다. 노인은 이렇게 대답하였습니다.
<50년 결혼생활하면서 아내와 이런 약속을 하였지요. 아내가 성이 나면 당신은 부엌으로 나가고 당신이 화가 나면 내가 산책을 나가겠소. 나놓고 생각해 보니 정말 산책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건강하여진 것이지요.> 뛴다는 것은 건강입니다. 왕성하고 건강한 비손 강이 영혼에 흘러야 합니다.
3. 우수하다.
뛴다고 하는 말속에는 우수하다고 하는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너의 칭찬과 명예와 영광으로 그 지으신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그 말씀하신 대로 너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라>(신26;19)
<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로 말미암아 났을지라도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대상5;2)
뛴다고 하는 것은 우수하다는 말입니다. 남보다 앞선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머리가 될지언정 꼬리가 되지 말고 앞서 갈지언정 뒤서지 말고, 꾸어 줄지언정 꾸지 않는 삶을 살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무엇을 하여도 남보다 뛰어나야 합니다. 아이디어도 뛰어나야 합니다. 실력도 뛰어나야 합니다. 우리교회도 다른 교회보다 뛰어나야 합니다.
4. 기쁘다.
뛴다는 것은 기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기쁜 사람은 펄쩍 펄쩍 뜁니다. 너무 좋아서 강충, 강충 뜁니다.
성경에는 5대 제사가 있습니다.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 그리고 속건제입니다. 그 중에 서로 불화하고 싸웠을 때 화목하면서 드리는 제사가 화목제입니다. 그런데 서로 화목하고 나서는 즐거워서 뛰논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튿날에 그들이 일찍이 일어나 번제를 드리며 화목제를 드리고 앉아서 먹고 마시며 일어나서 뛰놀더라.>(출32;6)
뛴다고 하는 것은 기쁘다는 의미입니다. 시편기자도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 산들아 수양 같이 뛰놀며 작은 산들아 어린 양 같이 뛰놂은 어찜인고>(시114;6)
예수님은 복중에서부터 뛰노시던 분이었습니다. 어머니 마리아가 임신하고 예수님을 태중에 가졌을 때 예수님은 태중에서 뛰셨습니다. <엘리사벳이 마리아의 문안함을 들으매 아이가 복중에서 뛰노는지라 엘리사벳이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여자 중에 네가 복이 있으며 네 태중의 아이도 복이 있도다 내 주의 모친이 내게 나아오니 이 어찌 된 일인고 보라 네 문안하는 소리가 내 귀에 들릴 때에 아이가 내 복중에서 기쁨으로 뛰놀았도다 믿은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 주께서 그에게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리라 마리아가 가로되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그 계집종의 비천함을 돌아 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눅1;41-48)
이같이 뛴다고 하는 것은 기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에덴은 기쁨의 동산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에덴동산에 흐르는 네 강중에 첫 번째 강은 비손강이었습니다. 비손이란 뛴다는 의미입니다.
뛴다는 의미는 성경적으로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왕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건강의 축복을 의미합니다.
3. 우수하다고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기쁘다는 의미합니다.
내년도에는 비손강의 가정에도, 교회에도, 심령에도 흐리기를 위하여 기도하십시다. <오! 하나님! 내 심령에 비손강이 흐르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에 비손강의 흐르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에도 비손강이 흐르게 하옵소서. 우리나라에도 비손강이 흐르게 하옵소서> 자! 희망찬 내일을 위하여 뛰십시다. 비손하십시다. /할/
'◑ 자료 18,185편 ◑ > 자료 16,731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덴 동산 제3강 힛데겔강! (창 2:10~13) (0) | 2022.01.08 |
---|---|
에덴동산 제2강 기혼강! (창 2:10~13) (0) | 2022.01.08 |
심고 가꾸는 마음으로 / 마 13:8-9 (0) | 2022.01.07 |
길과 진리와 생명의 주님시 23:1-6 (0) | 2022.01.07 |
갈망하는 영혼 시 42:1-5 (0) | 2022.0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