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바울이 전한 예수! (행 9:19-22)

by 【고동엽】 2021. 12. 19.

바울이 전한 예수! (행 9:19-22)

 

본문은 사울이 예수 믿는 사람들을 체포하기 위해 다메섹으로 가던 길에서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핍박하느냐"고 말씀하시는 부활의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이 만남을 통해서 사울은 예수 핍박자, 교회 핍박자에서 예수 전도자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본문은 사울이 어떻게 예수를 전파했는지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1. 주신 건강으로 전도했습니다.

19절 "음식을 먹으매 강건하여지니라"고 했습니다. 9절을 보면 "사흘동안을 보지 못하고 식음을 전폐하니라"고 했습니다.
다메섹에서 하나님이 비치신 강한 빛을 보는 순간 시력을 상실했고 사흘동안 아무 것도 먹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나니아라는 제자를 만나 안수 받고 눈을 뜨게됐고 사흘 뒤 음식을 먹고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회복된 건강으로 무엇을 하느냐 입니다. 사울은 예수를 증거 했습니다. 우리는 건강한 몸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건강할 때 주의 일을 힘씁시다. 건강할 때 전도합시다. 소리 낼 수 있을 때 찬송하고 기도하고 전도합시다.

 

2. 즉시 전도했습니다.

20절 "즉시로 각 회당에서 예수의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전파하니"
사울은 '건강이 완전히 회복된 다음에, 예수에 대해 좀더 자세히 공부한 다음에, 교회에 대해 깊이 연구한 다음에'라고 미루지 않았습니다.
고후6:2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어제는 지나갔습니다.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지금이 내게 주신 시간이고 여기가 내게 주신 공간입니다. 충성이란 오늘 여기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사울은 즉시로 각 회당을 다니며 예수를 전했습니다. 성공도 때를 잡아야하고 사업도 때를 놓치면 안됩니다. 신앙생활도 기회를 놓치면 안되고 전도도 때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그때가 바로 지금이고 여기입니다.

 

3. 힘있게 전도했습니다.

22절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명하여 다메섹에 사는 유대인들을 굴복시키니라" 힘을 더 얻었다는 것은 먹고 건강의 힘을 회복한 그 위에 성령의 능력을 더 얻었다는 것입니다. 그 능력으로 사울은 예수를 전했습니다. 당시 유대인들이 볼 때 사울은 변절자였습니다. 교회를 박해하고 예수를 반대하던 사람이 갑자기 태도를 바꿔 예수를 증거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유대인들은 사울을 반대했고 여러 차례 죽이려는 암살음모를 꾸미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전도했고 유대인들을 말씀과 능력으로 굴복 시켰습니다. 전도는 힘을 더 얻어야합니다.
행1: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얻고" 전도는 영적 전투입니다. 마귀세력에 사로잡힌 사람을 빼앗아 오느냐 빼앗기느냐의 전투인 것입니다.
엡6:12절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마귀는 동원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동원합니다. 정권도 권력도 사상도 동원합니다. 예술도 음악도 문학도 언론도 동원합니다. 사람도 물질도 도구도 동원합니다. 그것들과 싸워 이기려면 힘을 더 얻어야 합니다. 그 성령의 능력으로 힘있게 전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전도해야 합니까?
①대상을 정하고 기도합시다.
한 생명을 내 영적 가슴에 품고 따뜻한 기도의 체온으로 감싸고 기도합시다. 대상자를 정하고 그 이름을 부르면서 그 영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합시다. 기도의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고 포기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고 기도합시다.

②대상자를 기록합시다.
카드에 전도대상자를 기록합시다. 기록한 카드를 성경 찬송 안에 붙이고 늘 읽고 기도합시다. 그때 대상자는 아직 교회를 못나오지만 그 이름은 이미 교회를 나오기 때문입니다. 작정하고 기도하는 시간부터 이미 영적 전투는 시작된 것입니다.

③삶을 보여 줍시다.
내가 작정한 그 사람은 교회를 보기 전 나를 보고, 예수님을 알기 전 먼저 나를 알게 됩니다. 그 사람은 예수님 때문에 교회를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나 때문에 교회를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삶으로 모범을 보여 줘야 합니다. 아름답고 멋진 삶의 모습을 보여 줘야 합니다.

④교회로 데려와야 합니다.
기도하고 작정하는 것으로 끝나면 안됩니다. 교회로 데려와야 합니다. 교회는 생명의 공동체입니다. 이 안에 들어와야 구원이 있습니다. 교회(예수) 밖에는 절대로 구원이 없습니다.
▶불교 조계종 종정 법전 스님이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내린 법어에 "번뇌 속에 푸른 눈을 여는 이는 부처를 볼 것이요, 사랑 속에 구원을 깨닫는 이는 예수를 볼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예수와 부처를 인류 구원에 동격으로 본 것입니다. 그러나 동격이 아닙니다. 예수가 인류의 구원자임은 맞습니다. 그러나 석가는 죄인인 피조물입니다.
행4:12절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할/

⑤양육해야 합니다.
일단 그 사람이 교회에 등록을 하면 부모의 심정으로 돌보고 돕고 양육해야 합니다. 정성을 쏟고 사랑을 나누고 물질적으로도 그를 섬겨야 합니다.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  (0) 2021.12.19
성령이 오시면  (0) 2021.12.19
산의 영적인 의미는? (시 24:3-4)  (0) 2021.12.19
성령을 선물로 받으라  (0) 2021.12.19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0) 2021.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