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절기 설교[1,404편]〓/성탄절 설교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찬양 (눅2:20절)

by 【고동엽】 2021. 10. 17.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찬양  (눅2:20절)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가니라”아멘
요한 계시록 5장은 우리 예수님께서 일곱인으로 봉한 심판의 책을 하나님께로부터 인수하는 장면을 봅니다. 이때 네 영물과 24장로들이 어린 양 예수님께 찬양을 드렸다. 이어서 천천만만의 천사들이 예수님의 7대 속성을 노래하였다. (어린양의 능력, 부, 지혜, 힘, 존귀, 영광, 찬송). 그러나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탄생하실 때에는 7대 찬양이 있었다. 그 찬양의 내용은 각기 다른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예수님의 구속 사업과 연관성이 있다.

1. 목자들의 찬양 : (인류의 구주를 찬양)
<눅 2:11> 오늘날 다윗의 동내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목자들은 천사가 전하여 준 이기쁜 소식을 제일 먼저 듣고 예수님께 경배하고 찬양하면서 돌아갔음을 봅니다.(눅2:20)
2. 박사들의 찬양 : (왕이신 예수님을 찬양)
<마2:2>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2:11).
3. 성모 마리아의 찬양 : (주님의 긍휼을 찬양)
<눅1:46>“네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그 계집종의 비천함을 돌아 보셨음이라·········· 긍휼하심이 두려워하는 자에게 대대로 이르는도다.
4. 엘리사벳의 찬양 : (주님의 축복을 찬양)
<눅1:42-45>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여자 중에 네가 복이 있으며 네 태중의 아이도 복이 있도다. 내 주의 모친이 내게 나아오니 이 어찌 된 일인고 ········ 믿은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 주께서 그에게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리라.
5. 안나의 찬양 : (주님의 구속을 찬양)
<눅2:38> 마침 이 때에 나아와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예루살렘의 구속됨을 바라는 모든 사람에게 이 아기에 대하여 말하니라.
6. 시므온의 찬양 : (빛 되신 주님을 찬양)
<눅2:30-32>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이는 만민 앞에 예비하신 것이요, 이 방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
7. 천군천사의 찬양 : (인류의 평화를 찬양)
<눅 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