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로봇 예화모음 2편

by 【고동엽】 2023. 4. 7.
목록가기
 
 

 

 

행복이 로봇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 이야기입니다.
  집에는 사람들이 사다 준 많은 로봇이 있었습니다.
번쩍번쩍 빛나고 값비싸고 튼튼한 로봇도 있고, 고장나고 장애를 입은 로봇도 있고, 싸구려 로봇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난히 우리 아이는 장애를 입은 싸구려 로봇을 좋아했습니다. 이 녀석이 지금은 신학교에 가서 유난히 장애인들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것도 그 때의 영향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쨌든 그 로봇은 조그마하고 양쪽 팔이 없는 로봇이었습니다. 몸통과 다리와 머리로만 이뤄진 이 로봇을 늘 손에 쥐고 다녔습니다. 잠 잘 때에도 꼭 쥐고 잠을 잡니다. 물론 그 로봇이 손에 잡기 편하니까 더 좋아했을 겁니다.
  어느 날은 로봇들을 다 내어놓고 로봇끼리 싸움을 시키는 것입니다. 쭉∼ 늘어놓고 서로 부딪히게 하는데 보니까 자기가 사랑하는 장애 로봇은 자기 손에 쥐고 가서 그 로봇으로 세워 놓은 다른 놈들을 치면 다 나가떨어지는 겁니다. 비록 장애를 입었고 싸구려에다가 조그마하지만 아이에 붙잡힌 로봇은 그 어느 것도 당할 수 없는 승리의 영웅이었습니다.
  우리는 이 조그만 장애 로봇을 행복이 로봇이라고 불렀습니다. 주인이 항상 같이 하고, 어디든지 데리고 가고 다른 모든 로봇을 이기게 하니 비록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로봇이지만, 버림받아 마땅한 로봇이지만 행복이 로봇이 되더라고요.
  우리도 주님에 손에 붙들리기 편해서 붙들리는 사람이 된다면, 쓰시기 편해서 쓰시는 사람이 된다면 분명 형편과 환경은 어떠하든지 그 누구보다 행복할 수 있습니다. 승리의 비결이 여기있습니다.

 

 
 
 

 

 

로봇/인간
 
 ▶앞으로 머지 않은 때 미래, 마치 자동차의 고장 난 부품을 갈아 끼우듯 노후 된 눈이나 심장, 콩팥, 허파, 간을 간단하게 교체하여 건강하게 사는 날이 올 것이라고 합니다. 2006년이면 AIDS를, 07’년엔 대부분의 암과, 동맥경화, 젊은 피부의 평생유지가 가능하며, 08’년 인간장기 양식. 09’년 고령자 및 환자보호 로봇이 실용화되며, 11’년 알츠하이머병 치료, 12’년 대부분의 알레르기 치료, 13’년 모든 암 치료, 뇌세포 고사 예방, 16’년 통증 해결, 17’년 뇌세포 1만의 인공두뇌 제조, 18’년 노화의 중지, 19’년 인공세포, 인공안구 생산, 20’년 정신분열증 완치 등으로 의학이 발전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좋은 세상 오겠지요?
  그러면 뭘 합니까? 퇴원하는 날 교통사고로 죽는 것처럼 "앞으로 20년 안에 급격한 <기후 변화>, <자연재해>로 '전 지구적 재앙'이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는 펜타곤 보고서가 있습니다.
  <펜타곤 보고서>를 요약하면 1>인간의 갈등은 종교나 사상이 아니라 생존문제(물, 석유, 식량)에 좌우될 것이다. 2>해안선 도시(헤이그, 동경, 방글라데시)가 수몰될 것이며, 3>유럽은 연평균 기온이 3.3℃ 떨어져 시베리아와 비슷해질 것이다. 4>전쟁과 기아가 지구 인구를 최소화시킬 것이다. 5>폭동과 국내 갈등이 인도와 남아프리카, 인도네시아를 붕괴시킬 것이다. 6>물 확보를 위한 싸움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이로 인해 한국, 일본, 북한 이란, 이집트가 핵무장 할 것이며 나일 강, 도나우 강, 아마존 강의 물 분쟁으로 이스라엘, 중국, 인도, 파키스탄은 핵을 사용할지도 모른다.
  7>10’년까지는 미국과 유럽에서 최고기온이 32℃가 넘는 날들이 지금보다 30% 더 늘어날 것이며, 폭풍, 가뭄, 폭염. 토양유실 등은 식량생산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것이다. 8>스칸디나비아 인들은 한파를 피해서, 아프리카 인들은 폭염과 가뭄 때문에 유럽으로 몰려올 것이다. 따라서 유럽은 철저한 쇄국정책을 쓸 것이다. 기후변화와 지진, 화산, 태풍, 토네이도는 사람들의 심리에 이상을 일으켜 전쟁, 테러, 불특정다수를 공격하는 발작적 테러가 일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잠 17:22)웃음은 마음의 양약이요, 관계의 윤활제요, 몸의 미용제이며 영혼의 영양제입니다. 웃음은 분위기를 밝게 해 주며, 마음을 부드럽게 해주고,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줍니다. 웃음은 위기 속에서도 여유를 주고 상대방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습니다. 유머와 위트를 배워야 합니다. 근엄함, 엄숙함 보다, 더 필요한 것이 웃음입니다.
  어린이는 하루에 400번을 웃는데 어른은 15번을 웃는대요. 미국 버클리 대학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탈리아인들은 하루에 19분 웃고, 프랑스인 18분, 영국인 15분, 독일인 6분 웃는대요. 우리 몸은 총 650개 근육이 한 번 큰 소리로 웃으면 231개의 근육이 운동을 하며, 1분 동안 웃으면 10분간 조깅을 한 것과 같대요.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마 예화모음 8편  (0) 2023.04.07
로고스 예화모음  (0) 2023.04.07
맡김 예화모음 30편  (0) 2023.04.07
면류관 예화모음 20편  (0) 2023.04.07
명절 예화모음 17편  (0) 2023.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