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영혼 구원하지 않는 것은 큰 죄다.

by 【고동엽】 2022. 10. 15.

잠언 11장 30

할랠루야 !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들에게 오늘도 좋은 일들만 생겨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은 복음을 증거하고 전도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입니다.  전도는 모든 기독교인의 가장 중요한 의무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도, 죄 없으신 주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것도 다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영혼을 구원하러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전서1장 15절에,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하였고 지금도 누가복음 15장 7절에 기록된 말씀대로,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라고 하신 것입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일은 하늘 나라에서 가장 기뻐하는 것이며 따라서 우리 애청자 여러분들이끊임없이 해야 될 중요한 일입니다. 빙산에 부딪혀 침몰해 가는 배에 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카라얀이 지휘하는 필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아닙니다.
희곡 배우의 코메디도 아니고 최고급 요리도 아니고 값비싼 보석도 아닌 것입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구원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에게는 죽지 않고 사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최고의 선물입니다. 죽지 않고 살아난 후라면 돈도 필요하고 오페라도 필요하고 연주회도 필요하고 고급 음식도 필요한 것이지마는 그러나 죽은 사람에게는 그런 것들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거룩하신 예수님도 이 땅에 계실 때 전도하는 생애를 보내셨습니다.
어느 날 밤 니고데모에게 전도하셨고 수가성 우물가에서 전도하셨고 시몬의 집에서 눈물로 발을 적신 죄인을 전도하셨고 막달라 마리아와 옷깃을 만진 혈우증 앓던 여자를 전도했습니다. 또한 악덕 세리 삭게오를 불러 구원했습니다. 전도는 우리 주님의 일상 생활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하는 것, 영혼 구원하는 일은 우리 성도들의 의무요, 첫번째 해야 될 일입니다. 영혼 구원하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교회 부흥을 가로막고 교회를 죽게 만들고 성령을 근심시키고 수많은 영혼을 지옥으로 떨어지게 하는 죄인입니다.
영혼을 구원하지 않는 것은 큰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첫째는 주님의 명령에 불복종하는 죄입니다.

예수님의 지상 명령은 바로 마태복음 28장 끝에 있는 말씀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온 천하에 다니면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는 것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하신 명령이고 바로 우리들에게 하시는 명령입니다.
요한 계시록 22장 16절로 17절에도,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 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고 하셨습니다.  듣는 자는 오라 할 것이요 하신대로 복음을 들은 자는 다른 사람을 전도해 낼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엄하신 명령, 간절하신 당부를 불 복종하면  크나큰 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무엘 상 15장 23절에 보니까, '거역하는 것은 사술의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라고 했습니다. 불순종하면 살찐 소를 잡아 제사한다고 해도 가증하다고 했습니다. 전도하지 않는 죄, 영혼 구원에 무관심한 죄는 예수님의 명령을 직접적으로 불순종하는무서운 죄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 죄입니다.

전도하지 않는 성도는 불순종하는 성도일뿐 아니라 주님에 대한 사랑이 결핍된 성도입니다. 요한복음 14장 15절에,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라고 했고 23절에도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불순종은 사랑이 결핍된 증거입니다. 예수님의 간곡한 계명 즉 영혼 구원하라는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것은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예수님을 가장 많이 사랑하는 사람은 가장 많이 전도하는 사람이요 가장 구령열에 불타는 사람입니다. 전혀 전도하지 않는 사람은 전혀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킬 것이요, 내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자라고 했습니다. 영혼 구원은 하지 않고 성경만 연구하는 데에 시간을 보내거나 다른 일을 하고 봉사하는 데만 시간을 보내는 것은 사랑과 믿음이 식어진 연고입니다.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그리스도를 정말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전도하십시요. 영혼 구원에 총력을 기울이십시오. 천하보다 귀한 생명, 주님이 그토록 아끼고 사랑하는 생명, 그 영혼을 위해서, 주님을 위해서 한 번 힘써 보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세 번째 주님을 따르지 않는 죄입니다.

마태복음 4장 19절에,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라고 하셨는데 이것은 사도들에게만 하신 말씀이 아니라 우리 예수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신 명령이요, 사명이요, 약속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그분의 가신 길을 가는 것이며 그의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9장 23절에,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라고 하셨는데 예수님의 가장 중요한 명령인 전도를 하지 않고 영혼 구원에 무관심하다면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2장 26절에,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고 하셨고
베드로전서 2장 21절에,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 오게 하려 하셨느니라'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을 따른다고 하면서도 영혼 구원은 하지 않는다면 결국 예수님을 진정으로 따르지 않는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전도자가 되는 길은 가장 으뜸가는 전도자이신 예수님을 따르는 것이고 그의 불타는 소원을 가지는 것이며 멸망으로 떨어져 가는 영혼에 대해서 무거운 짐을 느끼는 것입니다. 전도하지 않는 성도는 주님을 따르지 않는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주님 안에 거하지 않는 죄입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로 2절에 보면 열매를 맺는 데 대한 중요한 교훈을 말씀하셨습니다.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해버리시고 무릇 과실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 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느니라'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과실을 맺는다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전도의 열매, 영혼 구원의 열매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포도나무 가지나 줄기에 바싹 붙어 있을 때 진액이 흘러 들어와 열매가 맺게 되는 것처럼 그리스도에게 가까이 붙어 있는 그리스도인은 성령의 능력이 우리에게 들어와 전도의 열매, 생명의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5장 4절로 5절에,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고 한 말씀대로 그리스도 안에 거하지 않고는 영혼 구원의 열매를 맺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거할 때 주님의 뜻을 알고 주님의 느낌을 알 수 있고 주님의 사역에 헌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가 너희 안에 거하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라고 습니다.
8절에,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주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은 영혼 구원입니다.
영혼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이것 때문에 복음을 전하셨으며 이를 위해 지상 명령을 주신 것입니다.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영혼을 구원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지식이 뛰어나고 명예 권세가 하늘을 찌른다 할지라도 제아무리 세상에서 뛰어난자라 할찌라도 그는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에 전심전력을 다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어 큰죄를 범하지 않고 잘했다 칭찬받는 애청자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