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성경 교육 지침

랜디 알콘이 말하는 행복해지는 8가지

by 【고동엽】 2022. 3. 5.

랜디 알콘이 말하는 행복해지는 8가지

1.의심과 원망을 버려라 막11:25

2.과거속에 살지 마라 빌3:13-14

3.고칠수 없는 조건과 싸우느라 시간과 기력을 낭비하지 마라 마6:25.27

4.생동하는 세상에 계속 참여해보라. 친구사귐.주의할사람 전4:9-10

5.부당한 대우 받을때 자기 연민에 빠지지 마라 빌4:2

6.사랑,유머 긍휼 충절등 구식 덕목을 갖추어라 벧후1:5-7

7.자신에게 무리한 기대를 하지 마라.히4:16

8.무언가 더 큰것을 찾아 믿어라 마6:33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저명한 신학자인 랜디 알콘이 이 심대한 담론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그는 무엇보다 행복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편견과 오류를 불식시킨다. 곧 하나님이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실 뿐 아니라 그분 안에서 행복할 것을 명하시고 능력까지 주신다는 성경의 증거를 제시한다. 현재까지 행복을 주제로 저술된 책 중 가장 논리적으로 견고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이 책에서 저자는 기쁨과 평안과 영생의 근원에 다가가는 법과 하나님이 무한한 은혜로 베푸시는 모든 행복을 누리는 법을 알려준다. 하나님이 모든 자녀의 눈에서 눈물을 닦아주실 그날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반드시 올 것이다. 이 책은 기쁨과 행복에 대한 우리의 시각을 변화시켜 그날까지 우리의 마음을 굳게 붙들어줄 것이다.

 

랜디 알콘은 작가이자 EPM(Eternal Perspective Ministries)의 설립자 겸 대표다. EPM은 비영리 단체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교회를 지원하여 굶주리고 버려진 사람들, 낙태되는 아이들,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했거나 특별한 변호나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사람들을 섬기고 있다.그는 우리가 받은 시간과 돈, 재물과 기회를 영원의 관점에서 사용할 것을 도전하면서 동시에 가난한 이들을 돌보는 사역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라고 설득한다. 그는 오늘날 기독교 진리에 담긴 도덕적, 사회적, 인간관계적 의미를 분석하고 가르치며 적용함으로써 이 일을 이루어가고 있다.그는 1990년 EPM을 시작하기 전 14년 동안 목사로 사역했다. 멀트노마 대학교에서 신학 학사와 성경학 석사를,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웨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두 학교에서 겸임 교수로 가르치고 있다. 그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그 길에서 서성이지 말라』(디모데), 『헤븐―천국은 이런 곳이다』(요단출판사), 『천국 보화의 원리』(생명의 말씀사), 2002년 미국복음주의기독교출판협의회(ECPA) 골드메달리언을 수상한 『천국의 사람 리쿠안』(규장) 등 40여 권의 저서가 있다. 그가 쓴 책들은 60여 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9백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그는 EPM이 펴내는 [Eternal Perspectives]를 비롯해 다수의 잡지에 기고하고 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포커스 온 더 패밀리(Focus on the Family)를 비롯해 FamilyLife Today, Revive Our Hearts 등 권위 있는 라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주목받는 강사로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다.그는 아내 낸시(Nanci)와 함께 오리건 주 그레셤에 살고 있으며, 결혼한 두 딸을 두었고, 다섯 손자의 자랑스러운 할아버지다. 가족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사랑하고, 자전거와 테니스를 즐기며, 책을 읽고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