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하나만 하면 모두가 기뻐한다! (마 28;18-20)

by 【고동엽】 2022. 1. 20.

하나만 하면 모두가 기뻐한다! (마 28;18-20)



지난 주간 나는 중량구에 있는 영안교회에서 집회를 인도하고 돌아 왔습니다. 2만명 재적인 큰 교회였습니다. 4일 집회중에 운전을 맡아준 조 대연 집사님으로부터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조 집사님을 보면서 나는 확실하게 깨달은 축복의 법칙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가?>를 늘 생각하며 하나님의 일을 하려고 내 일을 하는 사람을 하나님은 엄청나게 축복하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일에 맞추어서 하나님의 일을 하려고 내 일을 하는 사람을 하나님은 축복하신다는 사실을 보았습니다.
그는 가난하면서도 하나님께 약속하였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우리 교회에 무슨 일을 하든지 10분의 1은 내가 담당하겠습니다.>
이런 기도를 하고 교회가 건축하게 되었습니다. 10분의 1 헌금을 하려고 어려운 중에 조그만 사료 공장을 차렸습니다. 돈벌려는 것이 아니라 건축헌금하려고 사료공장을 차렸습니다. 열심히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그 동안 회사가 7개가 되게 번창시켜 주셨습니다. 교회를 다 지어 가는 데 마지막 2억원이 남았습니다. 이제 2억원이 있으면 교회가 마무리됩니다.. 그는 마지막을 마누리하여야 겠다고 작정하고 자기 집 2억을 바쳤습니다. 매월 1000만원 정도씩 헌금을 드리는 집사가 되었습니다.
십일조 총액을 정해놓았습니다.
<1000억 십일조>
이것이 그의 기도제목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시면서 모든 것을 이루어 주십니다. 그는 나를 우리 집까지 데려다 주면서 말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일을 하려고 사업합니다. 내 것은 다 하나님의 것입니다.>

오늘 나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을 가장 기쁘게 하여드리는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하나하면 그 속에 모든 것이 들어 있는 이야기입니다. 세 가지 이야기를 드리며 말씀을 열려고 합니다.

제 1 이야기
이스라엘에 유월절이 다가 오고 있었습니다. 한 남자가 와서 랍비에게 고민스럽게 말했습니다.
<랍비님! 저 걱정거리가 많아서 왔습니다.>
<무슨 걱정이 그렇게 많은가?>
<유월절이 다가 오는 데 포도주 살 돈도 없고, 무교병 살 돈도 없고, 아내 옷 사줄 돈도 없습니다. 게다가 딸 두 아이도 옷을 사달라고 야단입니다. 걱정거리뿐입니다.>
가만히 듣던 랍비가 말했습니다.
<모두 얼마인가?>
<포도주 살 돈 2만원, 무교병 1만원, 아내 옷 10만원, 딸 옷 5만원씩 모두 10만원입니다.>
<합해서 얼마인가?>
<23만원입니다.>
랍비가 말했습니다.
<다 걱정하지 말고 23만원 걱정 하나만 하게.>

제 2 이야기
겨울 철이 다가 오고 있었습니다. 아내가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여보! 김장해야 해요. 아이들 겨울 옷도 사야 해요. 기름 보일러 탱크에 기름도 넣어야 해요. 집도 몇 군데 수리해야 해요.>
남편이 신경질적으로 말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 돈 달라고.>

제 3 이야기
환자가 의사를 만나 진찰을 받고 있었습니다. 조금 진찰하던 의사가 말했습니다.
<비타민 C가 부족합니다.>
조금 더 진찰하다가 말했습니다.
<비타민 A도 부족하군요.>
조금 또 말했습니다.
<비타민 D도 결핍입니다.> 환자가 소리를 질렀습니다.
<선생님! 한 마디로 말해주세요. 종합 비타민 먹으라구요.>

세 가지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그렇습니다. 23만원속에는 유월절 문제 전체 해결이 들어 있습니다. 돈 속에는 겨울 준비 모두가 들어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속에는 모든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하나하면 그 속에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하면서 딱 한가지 하면 모든 것이 들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전도입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신앙 생활의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하나님을 기쁘게 하여 드리게 됩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예수님의 한을 풀어 드리게 삽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성령님이 오신 목적을 이루어 드리게 됩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교회가 성장합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그 영혼이 구원받습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전도한 사람이 성숙합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하늘의 천사들이 기뻐합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면 그 속에 종합적으로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금년도 네 차례 영혼을 사랑하는 전도운동을 벌릴 예정입니다.

제1차 전도
1월, 2월, 3월은 <절대 배가 전도 운동>입니다. 한 사람이 한 사람을 전도하면 3개월 동안 교회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제2차 전도
5월, 6월 속별로 9찾기 전도

제3차 전도
8월 9월 지붕 뜯기 전도

제4 전도
10월,11월, 12월 성탄절 1225명 전도

교회의 사명은 영혼 구원입니다.
어부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고기 잡으로 나가야 합니다. 직장인은 더우나 추우나 직장에 나가야 합니다.
군인은 여름이나 겨울이나 전쟁 대비를 하여야 합니다.
교회는 항상 전도하여야 합니다.
불꽃이 없는 불이 불이 아닌 것처럼, 엔진이 없는 자동차자 자동차가 아닌 것처럼 선교가 없는 교회는 교회가 아닙니다.
나는 지난 주간 다른 설교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월요일이면 다음 주 설교준비가 거의 끝납니다. 화요일 수요일 탈고하여 수요일 인터넷에 올립니다. 설교를 거의 완성하였는 데 하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전도 설교를 하여라. 때가 급하다.> 그래서 당황스럽게 준비하여 놓은 설교를 버리고 오늘 설교로 바꾸었습니다. 오늘 말씀은 진실로 하나님께서 우리 성도님들에게 긴급하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전도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하나하면 모두가 축제를 하게 됩니다.

1.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우리가 한 영혼을 전도하면 하나님은 하늘에서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주의 약속은 어떤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벧후 3;9)

하나님은 이 세상 사람 한 사람도 멸망받지 않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그래서 한 영혼이 돌아 올 때마다 깊은 한 숨을 푹푹 쉬시면서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의 안도의 한숨을 한 분이 쉬게 만들어 드려야 합니다.
안양에서 아이를 잃었는 데 거의 한 달 동안 소식이 없습니다. 부모의 심정은 아무 것도 않고 오직 돌아 오기만을 기다릴 것입니다. 돌아 오면 한숨을 길게 내쉬며 말할 것입니다.
<이제야 다리를 뻗고 자겠다.>
전도하면 하나님d 기뻐하십니다. 우리 모두 3개월 동안 교회가 배가 되도록 하십시다.

2. 예수님이 기뻐하십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신 오직 하나의 목적은 영혼 구원입니다. 우리가 한 영혼을 모시면 주님은 말씀하실 것입니다.
<저 성도가 내 한을 풀어주고 있구나.>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14;15)

예수님이 제일 큰 명령 전도입니다. 주인 장로교회 심 재숙 권사는 주일에 일부러 택시를 타고 교회에 옵니다. 그리고 10만원 주며 한 시간만 예배를 같이 드립니다. 그 중한 한 사람이 교회 뻐스 운전기사가 되었습니다.

3. 성령님이 기뻐하십니다.
우리가 한 영혼을 구원하면 성령님도 기뻐하십니다. 성령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축복 때문이 아닙니다. 성경의 성령은 전도하러 오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로 내 증인 되리라>(행1;8)

성령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이루어졌으니 성령님도 축제를 가지실 것입니다. 우리가 한 명을 전도하면 성부, 성자, 성령은 모두 기뻐하시며 축제를 가지십니다.
어느 부흥강사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느 자매님은 남편을 구원시키기 위하여 매일 남편의 신발을 가지고 교회에 나와 놓고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 남편의 몸은 나오지 못 하였지만 신발이라도 나왔습니다. 나는 못 합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남편의 몸이 어서 교회에 나오게 하여 주옵소서!>
그렇게 기도한 지 얼마만에 남편을 구원받았습니다. 성령님이 함께 하시면 됩니다. 성령님은 이런 일에 협력하시기를 기뻐하십니다. 모두를 구원하여야 합니다.

4. 교회가 기뻐합니다.
한 영혼을 구원하면 교회는 성장합니다. 교회는 모두가 기뻐하게 됩니다. 건강한 교회, 하나님의 본질에 충실한 교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엡15;23)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 됩니다. 교회를 성장시키는 것은 곧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 됩니다.

5. 본인도 기뻐하게 됩니다.
가수들이나 연예인들의 최고 목표는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맛박을 치면서 웃기던 개그맨 간증을 들으니까 놀랐습니다. TV에 나와 3분을 웃기기 위하여 일주일 내내 연습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스타가 된다는 고백입니다. 개그맨들은 스타가 되는 것이 최고 명예입니다.
군인의 최상의 영광도 별을 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의 최고 최후의 영예도 별과 같이 빛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자가 별과 같이 빛나게 되는 것일가요?
다니엘은 이렇게 말하여 주고 있습니다.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지혜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별과 같이 빛나리라>(단 12;2-3)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별과 같이 빛나리라고 말했습니다.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다는 말은 간단하게 말하여 전도하는 자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헌금많이 하는 사람이 천국의 VIP가 아닙니다. 기도많이 하는 사람이 천국의 VIP가 아닙니다. 봉사많이 한 이가 천국의 VIP가 아닙니다. 이들은 천국에서 면류관이 있습니다. 그러나 별과 같이 빛나는 이들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사랑하고 아끼시는 이는 전도많이 한 이들입니다.영혼을 많이 구원한 이들입니다.
많은 사람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집안 식구입니다. 남편 아내 그리고 자녀들입니다. 미국 글렌데일 교회에서 집회하다가 나는 김 정숙 속장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그는 믿지 않는 자기 남편을 위하여 100일 아침 금식를 하면서 기도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남편이 구원받았다는 것입니다.
시온 교회 원로 목사님이신 한 승호 목사님은 아버지가 신앙생활에 등한히 하고 술로 세월을 보내자 자신의 손가락을 잘라 아버지에게 보여주면서 예수 믿게 하였다는 것입니다.
아들의 열성에 감동이 되어 아버지는 회개하고 예수를 믿었습니다.

지난 주간 나는 영안 교회에서 집회를 인도하였습니다. 옆에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그 학교에서 어느 날 소방 훈련이 있었습니다. 4명 여자들이 사닥다리 차 바구니에 들어 가서 9층 높이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바구니를 유지하고 있던 쇠줄이 끊어져서 바구니가 거꾸로 되었습니다. 4명 여자들이 그대로 쏟여져 내렸습니다. 3명이 죽었습니다. 그런데 한 명 이 혜숙 집사님만 살았습니다. 그런데 전도의 사명을 받은 집사님이었습니다. 전도 열심히 하는 그 집사님만 살아났습니다.
사람들이 모두 말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전도 잘 하니까 하나님이 데려가기 아까워서 살려 주셨다.>
전도 잘 하면 자기가 상급을 받습니다. 이 다음에는 별과 같이 빛나게 되지만 이 땅에서도 보상하여 주십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만 하면 모두가 기뻐하게 됩니다. 한 영혼을 구원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예수님도 기뻐하십니다. 성령님도 기뻐하십니다. 교회도 모두가 기뻐하십니다. 그리고 전도한 본인도 천국에서 별과 같이 빛나기게 기뻐하게 됩니다. 다만 시기 질투하고 방해는 존재가 있으니 바로 마귀입니다.
마귀 하나만 싫어하고 모두가 즐거워 합니다.

사도 바울은 일생동안 네 번 전도여행을 하였습니다. 고린도에 난생 처음 도착하여 전도하자니 망막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를 전하였습니다. 많은 이들이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겁도 났습니다. 그 날 밤에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밤에 주께서 환상 가운데 바울에게 말씀하시되 두려워하지 말며 잠잠하지 말고 말하라.
내가 너와 함께 있으매 아무 사람도 너를 대적하여 해롭게 할 자가 없을 것이니 이는 이 성중에 내 백성이 많음이라>(행18;9-10)

바울은 이 말씀에 용기가 났습니다. 바울은 돌가려다가 그 마음으로 오히려 돌이켰습니다. 바울은 1년 6개월간 고린도에 머믈면서 전도하였습니다.
<이 성중에는 내 백성이 많으니라.> <광진구에는 내 백성이 많으니라.>
<서울에는 내 백성이 많으니라.>
1,2,3 월은 한 사람이 한 사람이 전도하여 천국을 배가 시키고, 교회를 건강하게 하는 은혜와 책임이 모든 성도들에게 임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드림으로 마치려고 합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8-20)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