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렐이 Meaux를 떠난후 그는 앞서가는 개혁자로 알려졌다. 1526년 Aigle에 거주하면서 그 지역의 개혁자로 수고하게 된다. 1529년에는 뇌샤텔(Neuchâtel)에 종교개혁 사상을 소개하였고 1532년에는 프랑스의 왈도파를 방문하게 된다. 거기서 그는 왈도파 총회를 열고 종교개혁적 사상을 채택하게 함으로서 개혁파의 연대를 이루어냈다.
1532년 그는 제네바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후로 제네바의 종교개혁을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된다. 비록 반대세력이 있긴 했지만 베른(Bern)의 지원에 힘입어 종교개혁을 힘있게 추친했다. 그리하여 1536년 5월 21일 제네바는 확고하게 종교개혁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1538년 칼빈과 함께 제네바에서 추방되어 뇌샤텔(Neuchâtel)에 돌아온후 그는 그곳에서 그의 남은 생애 27년 동안 교회를 세우고 지도하면서 보내게 되었다. 그는 1565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을 때까지 그는 그 지역 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에까지도 종교개혁 사상을 전파하였다.
파렐의 첫 번째 기여는 종교개혁 사상의 전파와 옹호에 있다. 그는 확신으로 가득찬 사람이었고, 능력있는 설교자였다. 무엇보다도 그는 제네바의 종교개혁을 이끌었던 사람이고 나중에 제네바가 종교개혁의 본산이 될수 있도록 힘이 되어준 사람이었다. 그는 동료 개혁자들에게 약 350-400개의 편지를 쓴 것으로도 그가 개혁가들 사이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했는지를 나타내준다. 그는 다수의 변증서들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그의 예식서는 그의 생전에 6판이나 인쇄했는데 그것은 완변히 칼빈신학에 입각하여 만든 것이었다.
화렐이 Meaux를 떠난후 그는 앞서가는 개혁자로 알려졌다. 1526년 Aigle에 거주하면서 그 지역의 개혁자로 수고하게 된다. 1529년에는 뇌샤텔(Neuchâtel)에 종교개혁 사상을 소개하였고 1532년에는 프랑스의 왈도파를 방문하게 된다. 거기서 그는 왈도파 총회를 열고 종교개혁적 사상을 채택하게 함으로서 개혁파의 연대를 이루어냈다.
1532년 그는 제네바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후로 제네바의 종교개혁을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된다. 비록 반대세력이 있긴 했지만 베른(Bern)의 지원에 힘입어 종교개혁을 힘있게 추친했다. 그리하여 1536년 5월 21일 제네바는 확고하게 종교개혁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1538년 칼빈과 함께 제네바에서 추방되어 뇌샤텔(Neuchâtel)에 돌아온후 그는 그곳에서 그의 남은 생애 27년 동안 교회를 세우고 지도하면서 보내게 되었다. 그는 1565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을 때까지 그는 그 지역 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에까지도 종교개혁 사상을 전파하였다.
파렐의 첫 번째 기여는 종교개혁 사상의 전파와 옹호에 있다. 그는 확신으로 가득찬 사람이었고, 능력있는 설교자였다. 무엇보다도 그는 제네바의 종교개혁을 이끌었던 사람이고 나중에 제네바가 종교개혁의 본산이 될수 있도록 힘이 되어준 사람이었다. 그는 동료 개혁자들에게 약 350-400개의 편지를 쓴 것으로도 그가 개혁가들 사이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했는지를 나타내준다. 그는 다수의 변증서들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그의 예식서는 그의 생전에 6판이나 인쇄했는데 그것은 완변히 칼빈신학에 입각하여 만든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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