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나는 위대한 일을 시작했다.

by 【고동엽】 2023. 12. 3.

몇 년 전부터 나는 매일 수마일씩 달리기를 했었다. 그러다 어느 날 사다리 위에서 떨어져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고, 그 때문에 몇 달 동안 달리기를 하지 못했다. 그리고 퇴원한 후에는 걷는 것조차 하지 않았다. 미룬 것이다.

그런데 하루는 머리를 깎아주러 온 나의 이발사가 일주일 동안은 매일 한번씩 머리를 감고, 젖은 머리를 말리려면 좀 걸어야 한다고 말해 주었다. 그 말은 참으로 효과있는 것이었다.

그 얼마 후부터 나는 달리기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나의 이발사가 나로 하여금 문을 열고 시작하도록 만든 것이다.

당신은 아직도 시작하지 않았는가? 불문곡직, 지금 당장 시작하라. 우선 한 발작 내딛고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라.
"나는 위대한 일을 시작했다. 결코 중지해서는 안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