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무엇이 가정을 파괴하는가?

by 【고동엽】 2022. 10. 5.

딤전 5:8,

서론

가정은 나그네 인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그리고 행복한 삶이 시작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정을 떠나서는 행복을 바랄 수 없는 것입니다. 특히 믿는 사람들의 가정은 작은 교회가 되어야 하고 작은 천국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늘의 성도들이나 불신자들의 가정이 파괴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1.불신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롬 14:23 "의심하고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 이는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한 연고라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하였습니다. 믿음으로 산 가정들은 모두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노아의 가정은 여덟 식구 모두가 구원을 받았고 고넬료 가정은 온 가족이 하나님을 섬겼으며 옥사장의 가정도 모두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창세기에 보면 믿는 노아의 가정은 모두가 구원을 받았지만 불신자들은 모두 홍수에 죽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불 신앙은 결국 가정을 파괴하고 마는 것입니다. 믿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요 믿지 않는 자는 정죄를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2.불순종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삼상 15:22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하였습니다. 창세기에 나오는 아담의 가정은 먹지 말라고 금하신 실과를 먹음으로 망하였습니다. 결국에는 가정이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순종하지 아니한 사람들 쳐놓고 잘 된 가정은 한 가정도 없습니다.

3.믿음으로 교육하지 아니함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엡 6: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하였습니다. 엘리 제사장의 가정은 자녀들이 믿음의 생활하지 아니하여도 책망하지 않고 온갖 죄를 저질러도 책망하지 아니한 결과로 그 가정은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믿음으로 교육하는 것을 우선으로 할 때 그 가문에 영광이 있고 대대로 복을 받는 것입니다.
어린아이는 국가의 보배요 가정의 희망이며 가문에 영광이라고 하는데 이런 어린아이들을 소중하게 여기고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여 가정을 빛내게 해야할 의무가 부모들에게 있습니다. 디모데를 통해서 그 가정에 명예를 빛내게 했지만 엘리 가정의 아들들로 인하여 가문에 문을 닫는 불행한 일도 있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결론

가정을 파괴하는 것은 많은 요인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가 술로 인하여 도박으로 인하여 패가망신하는 일들이 있음도 부정할 수 없고 믿음이 없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지 못하여 망하는 가정들도 있고 불순종이 가정을 파괴하는 일들도 있으며 자녀들의 불 신앙적인 생활로 가정을 파괴하는 일들도 있음을 알고 우리 성도들 가정은 믿음으로 살고 순종하며 자녀들을 주의 말씀으로 양육해서 가정을 하나님의 작은 교회로 세우고 노아의 가정과 같이 온 식구가 구원을 받고 고넬료의 가정과 같이 하나님의 인정을 받아 땅에 사는 동안 하나님의 복을 받아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출처/이윤근목사 설교 중에서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임 받는 조건  (0) 2022.10.05
뒤로 물러가지 말라  (0) 2022.10.05
이렇게 살라  (0) 2022.10.05
위에 것을 생각하는 이유  (0) 2022.10.05
화목(和睦)하는 복  (0) 2022.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