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2,922편)〓/장례식 설교

인생에 대한 평가 (발인-2) / (시 90 : 9-10)

by 【고동엽】 2022. 8. 13.
목록가기
 
 

인생에 대한 평가 (발인-2) / (시 90 : 9-10) 289.297.536

인생은 원래가 가치 있는 존재이며 가치 있는 사역을 하다가 전능자를 만나 뵈어 칭찬과 존귀와 영광을 얻어야 할 자이다.

1, 인간 연수에 의한 평가
오늘 본문은 인생이 살았던 연수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지상에 태어났던 대부분의 인간들은 70, 80의 생애를 살다가 죽어야만 한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유년시절과 어린이 시절을 제대로 넘기지 못하고 죽는다.
하지만 연수의 길고 짧은 것이 큰 의미를 주지 못한다. 다만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어떻게 사느냐에 있다.

2, 행위에 의한 평가
인간의 생명은 연수에 의해 평가되기보다 그 행위에 의해 평가된다고 봄이 더 합당하다. 현대 문명의 이기는 이전에 여러 해 걸리던 것을 짧은 시간에 깨끗이 해결 지어 준다. 그러므로 인간은 주어진 순간순간을 어떻게 살았느냐가 보다 중요하다. 성도는 하나님 나라의 상급을 목표로 그 영광을 기대하며 살아야 한다.

3, 내세 준비에 의한 평가.
현재의 생애를 잘 사는 방법은 내세의 생애를 잘 준비하는데 있다고 봄이 옮다. 그러므로 인생은 초기부터 진정한 기반을 잘 선택하여 합당한 재료로써 맹렬한 불에도 견딜만한 집을 지어야만 할 것이다. 성도의 진정한 준비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 나의 죄를 위해 죽으셨음을 믿어야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