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2,922편)〓/장례식 설교

죽음 저 너머의 삶 (발인-2) / (욥 14 : 13-17)

by 【고동엽】 2022. 8. 13.
목록가기
 
 

죽음 저 너머의 삶 (발인-2) / (욥 14 : 13-17) 168,791,545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다시 살 수 있겠는가? 이러한 질문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1 . 철학적인 논증
하나님은 우리 인간에게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 놓고 계신다. 하나님은 죽음 이후의 생명을 사모하는 자들에게도 만족을 주기 위해 그것을 예비해 놓으셨다. 인간은 거의 대부분이 내세에 대한 소망을 갖고 있다. 문명인이든 야만인이든 그것이 모든 인류들 가운데 실제적으로 역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2. 하나님의 말씀의 증거
인간 이성과 자연의 빗이 내세에 대한 실제성을 증거해 주고 있지만,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그것을 확실히 볼 수 없고 다만 희미하게 볼 뿐이다. 이것은 주로 인간의 전적타락에 의해. 고 실체는 볼 수 없고 또 보려고 해도 다른 것으로 비취는데 근거한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그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겠고"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 11 : 25). 하나님께서는 영광과 존귀와 내세의 영광을 구하기 위해 믿음으로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그대로 갚아주실 것이다.
인간이 죽는 것을 볼 때 죄인이나 예수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는다. 다만 영생의 질이 다를 뿐이다. 죄인은 영원한 지옥 불에서 영벌을 받으면서 영생하는 것이요
의인은 하나님과 함께 영광의 세계에서 기쁨의 영생을 얻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