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2,922편)〓/장례식 설교

죽음이 문밖에서 있을 때 / (살전 4 : 13-18) 165.168.289

by 【고동엽】 2022. 8. 13.
목록가기
 
 

죽음이 문밖에서 있을 때 / (살전 4 : 13-18) 165.168.289

임종은 우리 인생에게 있어서 가장 엄숙하고도 가장 중요한 순간이므로 조금도 낙심할 필요가 없이 조용히 그리고 확신 가운데 서서 그것을 맞이해야 한다.

1, 가장 위대한 순간.
어떤 사람은 죽음에 대한 공포증에서 도저히 헤어날 수 없어 낙심천만한 가운데 있고 또한 그 죽음을 모면하기 위하여 얼굴을 찡그리고 악을 쓰면서 고통스런 표정을 짓는 경우도 있다1 하지만. 믿는 우리는 복된 생애를 다 청산하고 천국에 간다는 확신으로 오히려 그것을 감사하면서 주님의 영접을 받는 가장 위대한 순간이다.

2. 새 생활의 출발.
믿는 자의 임종은 임종 그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세계로 도약하는 위대한 삶의 새로운 전기임을 명심해야 하겠다. 그러므로 성도는 항상 천국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임종 때 부를 찬송과 기도로 언제나 연습하고 준비해 두어야 한다.

3. 마귀 권세를 물리칠 때 .
내세에 대한 소망이 불투명해질 때 마귀의 유혹은 더욱 커진다. 하지만 예수님을 굳게 붙잡고 그를 의지하는 자들은 죽음의 순간을 맞이하여서도 오히려 초연해 지며, 마귀의 권세를 물리치고, 승리와 기쁨과 구속을 찬양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천국에 대한 확실한 소망으로 마귀의 권세를 물리쳐야 한다.
죽음은 약속된 하나님 나라 입성이므로 엄숙하고 확신 있게 맞이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