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주님의 지상 명령! 전도하라! (막 16:15-18)

by 【고동엽】 2022. 3. 23.
 
 
목록가기

 

주님의 지상 명령! 전도하라! (막 16:15-18)

 

  우리가 전도해야 할 지역은 '온 천하'입니다. 행1:8절에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 끝'입니다. 이것이 그 당시로는 온 천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도 대상은 '만민'입니다. 마28:19절에서는 '모든 족속'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주님은 우리에게 전도 할 것을 명령하셨고, 복음을 전해야 할 지역을 정하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대상을 명백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영혼을 구원할 방법은 '전도라고 하는 미련한 것'입니다.

  고전1:21절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방식은 세상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에 비하면 아주 미련해 보입니다. 즉, 철학이나 논리학, 자연 과학적인 증명 법에 비하면 상당히 미련해 보인다는 뜻입니다.

  고전1:22-23절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도는 교회에 한사람을 데려오는 그런 차원이 아닙니다. 전도라는 말속에는 더 깊고 크고 원대한 하나님의 뜻이 들어있고 계획이 들어있고, 섭리가 들어 있습니다.

 

  ①전도는 하나님의 최고의 관심사입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의 구원을 위해서 예수를 보내셨습니다. 보내서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제물로 삼으셨습니다. 이 정도면 하나님의 세상을 향한 관심사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한 영혼이 구원받는 일을 온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신다고 했습니다.

  탕자의 비유 속에 한 영혼이 돌아옴을 고대하고 계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전의 비유에서도 잃어버린 한 영혼을 찾으려는 하나님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잃은 양의 비유에서는 양 99마리를 놓아두고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을 찾아서 온 들을 헤매는 목자의 모습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목자의 모습이 곧 하나님의 마음이고 심정입니다. 

 

  ②전도는 예수님의 최고의 관심사입니다.

  본문은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마지막으로 분부하신 지상명령입니다. 믿지 않는 자는 정죄를 받는다고 했는데 여기 '정죄'는 끝까지 고집스럽게 믿지 않으면 멸망당한다는 말입니다.
  마지막 말씀은 의미가 있고, 뜻이 있고,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마지막 말씀은 전도하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하신 사역을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가르치는 사역입니다. 예수님은 3년 동안 많은 교훈을 남기셨습니다. 특히 산상수훈은 길이 남는 예수님의 교훈입니다. 두 번째는 고치시는 사역입니다. 예수님은 공생애 3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고치셨습니다. 육신의 병, 정신의 병, 마음의 병, 영적인 병 등 예수께 온 병자들은 다 고쳐서 보내셨습니다. 세 번째는 전파하는 사역입니다. 예수께서 많은 병자들을 고치셨지만 그것이 예수님이 오셔서 하실 사역의 목적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는 수단으로 고치신 것뿐입니다.

  예수님의 진정한 사역은 복음전파였습니다. 전도는 그리스도인의 사명이고 교회의 사명이고 하나님의 궁극적인 사역입니다.

 

  ③이제 전도는 우리의 관심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당연히 우리의 관심사도 전도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합니다. 그것이 이 세상의 그리스도인들 모두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이 전도는 이 세상 끝날 까지 중단하지 않고 해야 할 과제입니다.
  ⑴전도는 '가장 좋은 소식을 전하는 일'입니다. 전도는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일이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다가 가장 기쁜 소식이 있을 때 누구에게 먼저 전합니까? 아무에게나 전하지 않습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먼저 전합니다. 전도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이 세상에 '부활, 영생, 천국' 그 보다 더 신나고 더 기쁜 소식이 어디 있습니까?
  ⑵전도는 '인내하며 해야 할 일'입니다. 오늘 순순히 전도 받고 교회에 나오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기적입니다. 그것은 모래사장에서 진주를 캐낸 것과 같은 일입니다. 그래서 전도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실망하지 않습니다.
  ⑶전도는 '끝까지 해야 할 일'입니다. 전도가 힘들다고 도중에 포기하고 중단할 일이 아닙니다. 전도는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일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딤후4:2)고 했습니다.
  ⑷전도는 '생활전도'가 최고입니다. 전도는 실제로 어려운 일입니다. 쉬운 일이라면 주님께서 그렇게 부탁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전도가 왜 어려우냐 하면 맨입으로 해서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몇 마디로 전도했다고 감동 받고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요일3:18절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고 했습니다.

  전도는 희생입니다, 인내입니다. 투자하는 일입니다. 마음을 감동시키는 일입니다. 전도하는 사람에게서 예수의 모습이 나타나고 전달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감동하고 세상이 감동해서 예수께로 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⑸전도는 '하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전도는 내가 한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나는 도구로 사용될 뿐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이 예정하신 사람들을 찾아내는 일입니다.
  ④전도하는 자에게 능력도 주십니다. 17-18절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할/

 

 

 

 

 

출처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글쓴이 : 송수천목사설교카페입니다!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