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행복을 위한 십계명
독일의 의사요 작가였던 한스 카로사는 “인생은 만남이다”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인생은 나와 너의 만남입니다. 나와 너의 저자 마틴 부버는 “모든 참다운 삶은 만남에서 비롯된다”고 했습니다. 사람을 잘 만나야 합니다. 결혼처럼 중요한 만남은 없을 것입니다. 결혼은 일생을 결정하는 것이요, 일생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중대사입니다.
오늘 신랑, 신부 두 사람의 만남은 우연한 만남이라든지 어느분의 소개로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만 분명한 사실은 하나님께서 두 사람을 짝지워 주셨고 가정의 보금자리를 갖게 되었다는 믿음이 있으시기 바랍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신적기관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돕는 배필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안식처와 행복하도록 가정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신랑, 신부는 첫 번째 가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기를 바랍니다. 가정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가정은 하나님이 세우셨으니 존귀히 여겨야 합니다. 남편은 아내를 중히 여겨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배필이며 내게 가장 알맞는 배필이라는 사실을 믿음으로 인정하고 서로 존귀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가정에 성공하는 부부가 되십시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성공에는 부(富)가 따르고, 명예가 따르고 성취의 만족감이 있고, 생활이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부러워하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하고 그 비결을 알고 싶어합니다.
오늘 신랑과 신부는 많은 분야에서 성공자가 되십시오. 그러나 다른 것은 조금 부족하다고 할지라도 가정의 성공자가 될 때 인생 성공자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일생동안 행복하게 살기로 결심하시기 바랍니다. 너와 나의 만남이 기쁨이 되고 즐거움이 되고 축복이 되는 만남과 같이 사랑과 기쁨이 충만한 만남이 행복한 만남입니다. 불행한 만남은 서로의 만남이 불행의 씨앗이 되고 괴롭고 저주스런 만남으로 처음부터 있어서는 안되는 만남입니다.
두 사람의 만남이 축복되고 행복한 만남이 되는 것은 오직 본인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하나님은 두 분의 행복을 위해 가정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은 행복해야 합니다. 매일 행복을 선택하므로 평생 행복한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범사에 감사하는 부부가 되십시오. 감사하는 마음! 그것은 행복의 원천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인생은 사는 것이 기쁘고 즐거워집니다. 밀레의 「만종」에서 감사하는 삶을 배워야 합니다. 일생동안 고마워하는 마음, 감사하는 태도, 보은(報恩)의 정신을 가지고 일생을 살아야 합니다. 행복한 삶은 감사에 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의 훈련과 습관, 그리고 표현을 쌓아 가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매력있는 부부가 되십시오. 일생동안 잘 가꾼 정원처럼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 독서, 취미생활, 교양, 인격을 세련되게 가꾸십시오. 창녀는 자기가 알지도 못하고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에게 성적인 기쁨을 주려고 온갖 테크닉을 사용하고 익힙니다. 서로 사랑하는 둘이 한몸을 이룬 남편과 아내를 만족시키도록 익히고 노력하므로 평생 매력을 유지하십시오.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가 아닌 나는야 한 여자가 좋다로 매력을 키우십시오.
여섯 번째 사랑의 부요자가 되십시오. 인생은 짧습니다. 사랑하며 살아도 짧은 세상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알고보면 부부와의 관계는 짧은 생활이며 이 짧은 세월동안 기쁘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하나님께서 사랑의 짝을 선물로 주신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사랑의 그릇을 주셨습니다. 사랑은 오래참고 사랑은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는다는 성경 말씀이 실감되기를 바랍니다. 사랑이 넘치는 신랑과 신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일곱 번째 성장하는 부부가 되십시오. 만남에서부터 요람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성장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성경말씀을 가까이 하고 기도 생활을 지속하시면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름다움을 유지하게 됩니다. 주님 제 남편이 일생동안 한 여자로 만족하게 하옵소서. 일생동안 한 여자를 만족시키는 남편이 되겠습니다.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가정을 이룩하십시오.
여덟 번째 꾸준한 대화가 가정화목의 비결입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쉽게 넘어갈 일도 목소리가 높아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불편할수록 목소리를 낮추고 부드러움을 되찾아야 합니다. 평소에 대화를 자주 나누면 쉽게 오해가 풀리게 됩니다. 상대방을 비난하기 보다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그리고 과거를 들추기 보다는 지금 문제가 되는 내용에 초점을 맞추시고 지레짐작하여 말하지 말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요구하십시오. 모든 가정은 갈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와 장치를 마련해 보십시오.
아홉 번째 서로를 세워주고 장점을 꾸준히 칭찬하고 좋은점을 확대해 나가십시오. 평생 연애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면 일생동안 신혼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짧은 여행을 통해서 두 사람만의 멋을 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정천국은 두 사람이 서로를 세워주고 격려하며 칭찬할 때 가정행복은 두 사람의 것이 될 것입니다. 칭찬은 가정의 보약이며 생명이 됩니다. 아내의 요리 솜씨, 가정적인 남편등 칭찬에 인색하지 마세요.
열번째 가정의 목표를 만드십시오. 크리스챤의 가정은 행복한 가정의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주례자의 평생 교육 슬로건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잘 믿는 부부가 되시고 교회를 사랑하는 부부가 되시고 목회에 협력하는 부부요 가정적으로 빛과 소금이 될 때 인생의 긍극적인 목표인 하나님께 영광과 모든 사람에게 유익을 주는 부부가 될 것입니다.
멋진 남편과 멋진 아내로 새 보금자리에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 자료 18,185편 ◑ > 자료 16,731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 부모를 공경하라 (엡6:1-3) (0) | 2022.03.01 |
---|---|
부모공경 (출 20:1-17) (0) | 2022.03.01 |
어버이 (눅15:20-24) (0) | 2022.03.01 |
효도 명령에 들어있는 네 의미 (엡6;1-3) (0) | 2022.03.01 |
축복 받아야 할 자녀 (에베소서 6장 1~3절) (0) | 2022.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