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δεδομένα 18,185편 ◑/उपदेश सामग्री 16,731편

십자가의 원수" (빌 3:17-21 )

by 【고동엽】 2021. 5. 2.

"십자가의 원수"    (빌 3:17-21 )

서론

십자가의 원수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과 배치(背馳)가 되는 것을 말하고 선과 배치가 되는 것을 말하며 십자가의 도와 배치가 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뜻과 반대가 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1. 저희의 신(神)은 배입니다.
본문 19 "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하였습니다. 이는 먹고 마시는 것 때문에 목숨을 잃는 것을 말하는데 사람이 먹고 마시는 것 때문에 목숨을 잃는다는 것은 매우 잘못입니다. 물질을 신과 같이 여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요 멸망을 초래하는 일입니다. 예수께서 하시는 말씀이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치 못한 자가 이와 같으리라"(눅 12:21)하였습니다. 물질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을 하나님처럼 섬기는 것은 잘못이요 십자가의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에서는 먹는 것 때문에 축복권을 파는 어리석은 일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나중에 후회를 하였습니다(히 12:16-17).

2. 부끄러움을 영광으로 여깁니다.
본문 19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하였습니다. 십자가의 원수는 죄를 회개하는 것보다는 그 죄를 자랑삼아 교만하게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마땅히 부끄러워 해야할 죄를 영광스럽게 여기는 것이 바로 십자가의 원수인 것입니다. 진정한 성도들은 죄를 지으면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회개하는 겸손한 모습을 보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십자가의 원수들은 회개 대신에 자랑을 한다는 것입니다. 살인을 하고 살인가를 부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도 죄를 지으면서도 더욱 인정을 받아 회개하기보다 더욱 악해지는 불행한 일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3. 땅의 것만 생각합니다.
본문 19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하였습니다. 하늘에 대한 것에 마음을 붙이지 아니하고 땅에 것에만 관심을 보이는데 이는 십자가의 원수들이 추구하는 것입니다. 바울사도는 말하기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는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골 3:1-3)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성도들이 구할 것은 그의 나라와 그의 의입니다(마 6:33). 그런데 위엣 것보다도 땅에 것을 더 생각하다보니 자연히 하나님과 원수가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결론"
우리는 십자가의 원수가 되지 말고 십자가를 사랑하고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 산상을 향하여 걸어가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먹는 것보다도 하나님을 더욱 귀하게 여기고 죄를 짓는 것보다도 회개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며 땅에 것보다도 하늘에 것을 더욱 사모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출처/이윤근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