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산책 향하여 (가나다순)

노숙인이 된 목사

by 【고동엽】 2021. 5. 9.

교인수 1만명의 미국 대형교회 목사가 노숙인이 된 이야기가 있다.
.
예레미야 스티펙이라는 목사는 어느 일요일 오전 자신이 담임목사로
부임하게 될 한 교회 근처에서 노숙자로 변신해 주변을 어슬렁거렸다.
.
하지만 교인 중 그에게 다가와 말을 걸어온 사람은 불과 두세 명에
불과했다. 스티펙 목사는 교회로 향하는 교인들에게
...
.
'음식을 사려고 하니 잔돈 좀 달라'고 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예배 시간이 되어 교회에 들어간 스티펙 목사는 맨
앞자리에 앉았지만 예배 위원들의 저지를 받고 차가운 시선을
받으며 맨 뒷자리에 겨우 착석하게 되었다.
.
이윽고 새로운 목사가 부임했다는 광고시간이 이어졌다.
맨 뒷자리의 스티펙 목사는 노숙인 차림 그대로 강단에 올라갔을때 교인들은 경악했다.
.
그는 곧장 마태복음 25장 31절부터 40절까지를 읽어 내려갔다.
.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
스티펙 목사가 말씀을 마치자 회중은 무언가에 심하게 얻어맞은 듯한
표정을 하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흐느껴 울면서 회개하는 사람이
있었고 그러나 대부분의 교인들은 부끄러움에 고개를 떨구었다.
.
스티펙 목사는 이날 오전 자신이 겪었던 것을 말하면서 "
오늘 아침 이곳 교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아니었다.
.
세상에는 교인들이 많다. 하지만 제자는 부족하다. 여러분들은 언제 예수의
제자가 될 것입니까?"라는 말을 남겼다.


 


click 

'〓영성 속으로 〓 > 영성 산책 향하여 (가나다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두 가정'  (0) 2021.06.09
말 잘하는 법  (0) 2021.06.01
한 알의 밀알  (0) 2021.05.08
어느 대형교회의 청빙 위원회  (0) 2021.05.07
역전의 하나님  (0) 2021.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