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끈기있는 사람의 승리

by 【고동엽】 2023. 12. 3.

어느 주일학교에서 요나의 이야기에 대해 토론회가 열렸다. 선생은 요나가 하나님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도망했기 때문에 벌로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게 하셨고, 그가 물고기 뱃속에서 주를 찬양하고 감사하며 회개했기 때문에, 3일째 되던 날 여호와께서 물고기에 명하시어 육지에 토해내게 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는 이 교훈이 우리들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한 소년이 재빨리 대답했다.
'예, 나는 끈기있는 사람이 승리한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그것은 사실이다. 그리하여 나는 인간에게 필요한 7가지 가치관 속에 끈기를 포함시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