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바른이해 〓/신앙 프리즘 이해

노인의 이름은 잊혀졌지만

by 【고동엽】 2022. 10. 3.

인생의 황혼을 맞게 된 한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어느 날 오하이오 교회의 주일학교 수업이 끝난 후 일어나서
목사와 교사들에게 이렇게 부탁했습니다.

"여러분, 보다시피 나는 늙은 사람입니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다른 곳에서 주일학교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쳤는데 은퇴 후
여기에 온 다음부터 나는 아주 낯선 사람이 되었습니다.
다음 주일부터 나도 당신들처럼 주일학교의 한 반을 맡겨 주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교사들은 노인을 힐끔힐끔 바라보며 맡길 반이 없다는 이유로 거절했습니다.
그 때 주일학교 담당 목사가 "그렇게 반을 맡고 싶다면
학생들을 인도하여 한 반을 만드시면 어떻겠습니까?"라고 제안했습니다.

그 말을 들은 노인은 거리에 나가
공놀이를 하고 있는 학생들을 전도하여 교회로 인도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반을 만들었습니다.
노인은 자신의 마지막 생애 중 가장 중요한 시간을 아이들에게 쏟았습니다.

온 정성을 다 쏟아 학생들과 같이 지내기도 하고,
놀기도 하며, 음식을 먹기도 했습니다.
노인을 통해 양육받던 학생 중 찰스 콘웨이는 인도의 선교사가 되었습니다.

또 한 학생은 대학교 교수이며 목사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학생이었던 학생은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지금 그 노인의 이름은 잊혀졌습니다.
그러나 그에게서 예수 그리스도를 배웠던 학생들의 빛나는 활동으로 인해
천국은 이 땅에서 계속 확장되어 가고 있습니다.

 

 

 

'〓 바른이해 〓 > 신앙 프리즘 이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헛된 싸움  (3) 2022.10.05
'행복의 비결은 섬기는 일'-브라더 로렌스  (2) 2022.10.04
타게 에를란데르(Tage Erlander)  (5) 2022.10.02
보이지 않는 힘'  (13) 2022.10.01
가치의 재발견  (14) 2022.0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