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주는 유익
1)확신적인 신앙을 가질 수 있다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받게 되고 또 기도가 응답되고 성취 되었을 경우 우리들 심령에 어떤 현상이 일어 날 것인가 대하여는 두말 할 여지가 없다. "과연 하나님은 살아 계시는구나","과연 하나님 은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시구나!","과연 하나님은 사랑이 많으시다!"
"과연 하나님은 나와 함께 계시는구나!"......등 확신적인 신앙이 확립되는 것이다
2)영적 평화를 얻는다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 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이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우리는 지금 각박한 세상에 살면서 여러 가지로 괴롭고 답답하고 무거운 짐들을 많이 짊어지고 있다. 이럴 때 신앙 없는 사람들은 근심 걱정 번민에 시달린다. 그러나 기도하는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평강이 그 마음속에 가득히 넘치는 것이다
3) 영혼이 자란다
성도의 거듭난 영혼은 자라나도록 되어있다 성도란 그리스도의 충만한 데까지 자라나야 할 하나님의 사람들이다(엡4:13)
그러면 영혼 성장의 방법은 무엇인가?
두가지 요소가 있다 즉 말씀(성경)과 기도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혼의 양식이 되므로 필요하고 기도는그 양식(말씀)을 소화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필요하다. 한 마디로 말해서, 말씀 없이 또는 기도없이는 영혼이 자라지 못한다는 이야기다.
4)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다
기도란 자신의 모든 일들을 주님께 부탁하고 맡기는 행위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도는 기도하는 사람에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인도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지혜로 나타난다
*특별한 경험으로 나타난다(은혜...은사...
*환경의 조성으로 나타난다+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5) 일이 형통한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나타나면 일은 저절로 해결된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사람을 도우시는가? 두말할 것도 없이 기도하는 사람을 도우신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는 사람이다
6) 매사에 유능한 사람이 된다
사도 바울은 자신을 가장 약한 자라고 생각했다(고후12:9).
그러나 그는 약자로써 세상을 살지 않았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
이것도 사도 바울의 신앙고백이다. 이것을 보면 바울은 가장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세상을 살았음을 알 수 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사람을 이렇게 능력 있게 하시는가? 두말 할 것도 없이 기도하는 사람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약함을 솔직하게 시인하면 오직 기도로써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에게 큰 능력과 배경이 되어주시는 것이다. 당신은 능력있는 신자가 되기를 원하는가? 또 능력있는 직분자,능력있는 생활인이 되기를 원하는가? 그러면 기도의 사람이 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