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성령

성령을 받았느냐? (행2:47)

by 【고동엽】 2022. 8. 8.
 
전체 목록가기 성령 목록 돌아가기
   

 

성령을 받았느냐?  (행2:47)


바울이 전도여행의 3차 행로시에 에베소 교회에 들려서 질문한 말이 "너희가 믿을 때 성령을 받았느나"는 것이었습니다. 그때에 에베소교인들은 "아 니라 우리는 성령이 있음을 듣지도 못하였다"고 대답하였고, 바울은 다시금 "그러면 무슨 세례를 받았느냐"고 물었으며,에베소 교인들은 "요한의 세례 라"고 대답했을 때, 바울은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그들 위에 안수를 했을 때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일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이미 교회를 다니는 교인들에게 이상한 질문같게 들리기도 하지만,사실 이 질문은 성신의 감동으로 그리스도앞에 나온 것을 말함이 아니라 "성령의 세례를 받았느냐?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느냐?성령의 체험을 하고 그리스도의 영이 네 안에 있느냐"고 하는 질문이므로, 내일부터 열리는 심령 부흥회를 앞두고 온 교회는 재음미해 봐야 할 질문인줄로 압니다.


1.시대가 말세이므로 성신을 받아야 합니다.
구약은 성부 하나님의 시대요,신약은 성자 예수님의 시대라고 한다면, 지금은 성신 하나님의 마지막 은혜주실 때입니다(고후6:2). 뜬 세상의 꿈과 죄악세상의 잠을 깨어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도 가까워졌습니다(롬13:11-).

성신으로 중무장을 해야 환난의 날에 승리합니다.성서적으로 보면 반드시 환난의 날은 오고야 맙니다(단12:1,마24:9,계2:10). 그러나 성령의 인침을 받은 자는 환난 날에도 해함을 받지 않고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계9:4).
하나님의 신에 충만한 사람만이 요셉처럼 죄의 유혹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창39:1241:38).성신받은 사람이라야 스데반처럼 주를 부인하지 아니하고 순교할 수 있어,알곡되어 천국창고에 들어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행7:60).


2. 성신을 받아야 내일이 있습니다.
사도 요한에게 성령이 충만하여 하나님의 영이 그에게 들어가서 머물러 움직이니 내일을 예언하게 되었습니다. 성신을 받아야 젊은이도 환상을 보고 늙은이도 꿈을 꾸게 됩니다(행2:17).

환상을 보고 꿈을 꾸는 것은 육안으로나 육체로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환상은 성령의 계시요, 하나님의 나라를 알게 하는 방법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진의를 알고, 구속의 도리를 믿는 십자가의 도나 부활 승천을 믿고 재림과 심판을 볼 수 있으며, 신천신지를 사모하는 일들은 모두 성신받은 자의 환상에 속합니다.

까닭에 성신받은 사람에게만 내일이 있을 뿐입니다. 내일이 없는 사람이 가장 불행하고 불쌍한 사람입니다. 성신을 받음은 시간속에 영원히 들어오는 것이요, 어둠속에 빛이 임함이요, 죽음속에 생명이,불가능속에 가능이 , 제한속에 무제한이,저주속에 축복이, 슬픔속에 기쁨이 임하는 근본적인 변화인 것입니다.


3. 성신을 받아야 교회가 부흥됩니다.
교회 부진의 근본 원인이 조직의 결함이나,제도의 미비나,건물의 빈약,환경의 악영향에 있음이 아니라, 오순절 성령의 불이 꺼져 있기 때문입니다. 학문이 많은 아볼로의 주지주의로 에베소교회가 살거나 부흥할 수는 없었습니다. 성신받은 무리들이 모이기를 힘쓰고 기도에 힘쓸때 구원받는 수는 날로 늘어가게 된 것입니다


출처/김우영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