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산책 향하여 (가나다순)

삶의 무게

by 【고동엽】 2022. 9. 16.

 

 

삶의 무게

어느 학자가 불만에 찬 어조로 하나님에게 항의를 했다.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불행합니다. 몹시 불공평한 처사가 아닐 수 없다.

 

" 하나님은 그의 말을 듣고 그를 요르단 강변으로 불렀다. 요르단 강은 사람들이 세상살이를 마치고 건너오는 이승과 저승의 경계 지역이었다.

 

사람들은 저마다 크고 작은 십자가를 지고 강을 건너 왔다. 하나님은 그 학자에게 말했다. "저들이 지고 온 십자가의 무게를 다 달아보아라."

 

학자는 하나님의 명에 따라 강을 건넌 사람들의 십자가를 모두 달아 보았다.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인가? 큰 십자가도 아주 작은 십자가도 그 무게가 똑 같았다.

 

학자는 아무말도 못하고 하나님만 쳐다보았다. 그러자,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나는 십자가를 줄 때 누구에게나 똑같은 십자가를 준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행복하게 웃으면서 가볍게 안고 살고, 어떤 사람은 고통스러워하면서 쇳덩어리처럼 무겁게 짊어지고 산다.

 

내가 늘 똑같이 공평하게 주지만, 이렇게 저마다 다 다르게 받는 것이 삶이라는 십자가다."

 

이는 누구의 고통이든 고통의 무게는 똑같다는 것을 의미하는 우화 이다. 다른 사람의 고통은 가벼워 보이는데 왜 나의 고통은 이렇게 무겁고 힘드냐고 생각하지 말라는 뜻이기도 하고, 나에게 가장 알맞고 편안한 십자가는 지금 내가 지고 가는 십자가라는 뜻이기도 한다.

 

근심과 걱정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자기 마음과 머리속에서 시작되는 생각의 차이에서 걱정과 근심을 낳는다.

오늘 당신의 생각을 기쁨의 일로,

오늘 당신의 생각을 감사의 일로,

오늘 당신의 생각을 은혜의 일로,

오늘 당신의 생각을 사랑의 일로 여겨 봄은 어떠한가?

'〓영성 속으로 〓 > 영성 산책 향하여 (가나다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을 즐기는 사람  (0) 2022.09.18
침묵의 소리  (0) 2022.09.17
(구)9일동안 천국 만들기  (0) 2022.09.14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라  (0) 2022.09.12
거룩한 바보  (0) 2022.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