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성 속으로 〓/영성 산책 향하여 (가나다순)

헨델의 메시야곡의 가치

by 【고동엽】 2022. 9. 24.

헨델의 메시야곡의 가치

독일의 유명한 작곡가 헨델의 일화 입니다. 어느날 헨델이 길을 가다가 가발을 잃어버렸다. 당시에 가발은 매우 중요한 물건이었다. 한참동안 난처해 하고 있을 때 한 아름다운 아가씨가 그의 가발을 찾아주었다. 알고보니 그녀는 근처 이발관에서 일하는 아가씨였다.

그 후 헨델은 고마운 마음으로 그녀를 자주 찾아가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어느덧 그녀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헨델은 사랑하는 여인에게 자신의 오라토리오 ‘메시야’의 친필 악보를 선물로 주었다. 헨델은 그녀와 결혼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던 어느날 헨델은 그 이발관에 다시 들렀다.

그 아가씨는 헨델이 온 줄 모르고 있었다. 이발을 하러 온 한 손님의 머리를 만지고 있던 그녀는 무심코 다른 이발사에게 “머리를 말게 악보 몇장만 갖다주세요”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 말을 들은 헨델은 조용히 이발관을 나왔고 그 후로 다시는 그 이발관에 가지 않았다.

그녀가 헨델의 세기의 대작 ‘메시아’의 가치를 알았다라면.........

 

헨델의 가장 유명한 오라토리오〈메시아〉는 1741년 헨델이 작곡했다.〈메시아〉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과 성육신, 죽음과 부활, 복음 전파, 그리스도의 죽음을 이긴 승리를 노래하는 종교적 세계의 대작이다.

 

12월 25일 성탄에 즈음한 대림절에 불리워지고 있다.

 

메시아」는 하이든의 「천지 창조」와 멘델스존 「엘리야」와 함께 3대 오라토리오라 일컬어지고 있다.

 

 

동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g7aXEvCeX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