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2,922편)〓/장례식 설교

영원히 멸한 사망 (발인-1) / (사 25 : 8)

by 【고동엽】 2022. 8. 13.
목록가기
 
 

영원히 멸한 사망 (발인-1) / (사 25 : 8) 290.532,544

하나님은 인간의 죄악으로 인한 죽음위에 생명으로 충만케 하시는 분이시다. 오늘 본문은 인간 최대의 원수인 사망을 이기시고 승리하신 그분을 바라보게 한다.

1,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은 승리 .
산헤드린 공회는 로마와 결탁하여 그리스도를 죽이고 무덤 속에 넣은 후 군병들로 하여금 그곳을 지키게 하였다. 그러나 사망의 권세가 아무리 막강하다 해도 그리스도를 더 이상 그 돌무덤에 매어 놓을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이 사망을 이기셨을 뿐만 아니라. 그를 믿는 모든 인생들에게까지 사망에서 부활을 맛보게 하셨다.

2, 사람의 공포를 물리친 승리 .
사망에 대한 인간의 공포는 그의 영과 혼과 감정에까지 스며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우리들은 장차 부활의 영광에 참예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모든 공포의 도가니에서 해방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사망을 향해 담대히,"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라고 외칠 수 있는 것이다.

3, 면류관으로 말미암은 승리 .
믿는 자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부활할 때 생명의 면류관을 받아 누림으로 그 승리를 온전하게 확증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십자가의 승리로 사탄을 멸했기 때문이다. 성도는 이 땅 위에 살고 있지만 이미 승리한 자로서 하나님의 질서와 통치 아래서 믿음으로 자라나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날 것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로 사망을 멸하고 영원한 승리를 얻었으므로 사망을 두려워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