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2,922편)〓/장례식 설교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하관-4) / (약 4 : 13-17)

by 【고동엽】 2022. 8. 13.
목록가기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하관-4) / (약 4 : 13-17) 294,531,532

인간은 변화무쌍한 세상 삶을 살면서 여러 가지 시련과 고통으로 인해 기쁨을 누리지 못한다. 또 어떤 때는 인생이 무엇인가라고 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1, 안개와 같은 인생.
안개는 잠깐 있다가 아침 해가 돋을 때 사라지는 순간적인 것이다. 우리 인생이 바로 이와 같다. 천년만년 살고 지는 것 같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늙고 죽어야만 하는 존재가 우리 인간인 것이다. 안개와 같은 우리 인생일지라도 하나님을 의지할 때 보람 있고 가치 있는 삶을 살게 된다.

2, 인생의 목적
인생이 안개와 같다 할지라도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을 때 그 인생은 아름다운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목적의식을 정립할 수 있는가? 인생의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이다. 인간이 이 같은 거룩한 목적에 따라 자신의 의무를 수행할 때 결코 실패하는 법이 없는 것이다.

3, 인생의 의무
안개와 같은 인생이라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거룩해진 영혼은 이 땅에서 거룩한 의무를 부여받았다 그러므로 이웃을 위해 하나님을 위해 열심히 섬기며 봉사하는 일을 해야 한다. 오늘 우리는 고 OOO 성도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과하여 많은 사람을 주께로 인도하는 성도가 되자.
안개와 같은 인생이지만 예수를 영접한 자는 영원한 삶을 약속받았으며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