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절기 설교[1,404편]〓/부활 주일 설교

부활신앙으로 새 시대를 준비하자 (고전 15:32)

by 【고동엽】 2022. 8. 22.
 

부활신앙으로 새 시대를 준비하자  (고전 15:32)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지낸 후 3일만에 부활하셨습니다.예수님은 무덤을 찾은 마리아와 다른 여인들 그리고 베드로를 비롯한 사도들에게 40일 동안 나타나셨다가 승천하셨습니다.

이 놀랍고 엄청난 하나님의 사건은 목격자들에 의해 온 세계로 전해졌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로 인해 돌아가시고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부활하셨다”_이것이 사도들의 증언 제목이요,복음의 내용입니다.이것은 기독교의 자랑이요,힘이요,비밀입니다.이것은 우리에게 기쁨과 소망이 되고 힘이 됩니다.

“사셨네,사셨네,예수 다시 사셨네” 이것은 창조자 하나님의 사랑이요,온 인류를 구원하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돌아가시고 우리를 위해 다시 살아나셨습니다.내 능력이나 의로움,내 노력이나 수양,금욕,고행으로는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오직 예수의 보혈로 모든 죄,모든 악과 불의에서 우리를 건지셨습니다.

예수께서 부활하심으로 사망에서 해방되고 영생을 얻게 되었습니다.한 사람 아담의 범죄로 온 인류가 죄인이 되고,한 사람 아담으로 사망이 왕노릇했으나,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인류가 의인이 되고,풍성한 생명을 얻게 된 것입니다.

우리를 죽음의 저주에서 건지사 영생을 얻게 하실 이는 오직 예수밖에는 없는 것입니다.바울은 로마서 7장 24절에서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고 했습니다.사람의 몸에는 생명이 없다고 성경은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천국에서 그냥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참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예수께서는 2천년 전에 부활하셨습니다.예수께서는 부활의 첫 열매십니다.그러면 부활하신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까.

첫째,믿어야 합니다.보고 믿는 것은 사도들에 의해 끝이 났습니다.주님께서는 “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우리의 할 일은 믿음이 전부입니다.하나님은 믿음하나만 요구하십니다.제자들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일을 하리이까” 할 때 “오직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라”고 하셨습니다.

둘째,증거해야 합니다.“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해야 합니다.내 가족,부모,형제를 구원해야 합니다.북한동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해야 합니다.이것이 민족을 살리는 길입니다.

셋째,부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부활하신 예수를 만나고 난 이후의 여인과 사도들의 삶은 새로운 삶,변화의 삶이었습니다.마귀와 사망의 저주 아래 있던 삶이 구원과 생명,자유와 승리의 삶으로 변화되었습니다.

한국교회는 부활의 주님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나야 하겠습니다.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이미 주님이 가셔서 일하고 계신 곳을 따라 한국교회도 일어나야 합니다.부활의 감격을 삶의 현장에서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김삼환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