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전도

예수님의 전도 전략 (마10:5-10)

by 【고동엽】 2022. 7. 26.
 
전체 목록가기 전도 목록 돌아가기
   

 

 예수님의 전도 전략 (마10:5-10)

주님께서 열두 제자들을 다시 불러 세우신 것은 천국 복음을 전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귀신에 눌리고 지배를 받으며 질병에 시달리고 진리를 몰라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도록 하기 위해 불렀습니다. 죽어 있는 심령에게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해 다시 불렀습니다.

1.주님께서 누구에게 먼저 가라고 하셨습니까?
주님께서 하신 말씀은 이방인에게나 사마리아 땅으로 가지 말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순서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사마리아에서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이방인에게도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으로부터 택하신 이스라엘 집으로 먼저 가라는 것입니다. 그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멀리 떠난 방황하는 백성들이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이나 하나님의 마음을 괴롭히고 아프게 했지만 주님께서는 그래도 그 백성들을 잊지 못하신 것입니다.
구약은 보면 하나님께서는 한번도 당신의 백성들을 잊지 아니하셨다는 것을 압니다. 성경은 사실 하나님의 눈물의 메세지입니다. 폭력과 심판의 책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눈물로 범벅이 된 편지입니다. 마지막으로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셔서 우리 모두의 죄들을 다 씻겨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아버지를 떠나 고아처럼 살아가는 불쌍한 인생들을 위해 제자들을 보내시는 것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고 하면서 인본주의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주님께서 관심이 많으십니다. 내 힘으로 살아보겠다고 애처로운 몸짓을 하는 심령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잠시 주님을 믿었다가 주님을 멀리 한 심령들을 찾고 계십니다. 시험에 든 사람들이 돌아오기를 학수고대하며 기다리십니다.
사업으로 마음에 근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십니까? 질병으로 낙심하고 계신 분들이 계십니까? 여러 가지 문제들로 염려하며 근심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까?
주님의 위로를 받으십시오.
주님의 새힘을 받으십시오.
주님의 은혜를 받으십시오.
그리고 주님께 맡기십시오.

2.전도는 논쟁이 아니라 선포입니다.
1)성경은 생각하기 나름으로 많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창조론, 천사론, 마귀론 등등.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성경을 그런 쪽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학문적으로 접근해서 연구하는 일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성경은 진리입니다. 사람들이 이해되지 않는다고해서 진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경험해 보지 못했다고해서 진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해되지 않고 경험해 보지 못했어도 성경은 논쟁보다는 선포를 해야 합니다.
복음은 선포입니다. 논쟁을 해서는 안됩니다. 복음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해도 할 수 없습니다.
전도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학문을 많이 몰라도 전도왕이 될 수 있습니다. 과학을 몰라도 전도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성령께서 우리로 하여금 믿게 해주신 복음을 단순히 전할 뿐입니다. 더할 필요도 없고 뺄 필요도 없습니다.
부모님들에게 이 복음을 전하십시오.
자녀들에게 이 복음을 전하십시오.
이웃에게 이 복음을 전하십시오.
친구에게 이 복음을 전하십시오.
직장 동료들에게 이 복음을 전하십시오.
입증하려고 애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2)복음의 증인에게 권능을 주십니다.
이 모든 것은 주님의 권능이 아니면 불가능한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역사를 증거하면서 복음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고전2:4)-"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그러므로 주님께서 승천하시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즉 성령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복음의 증인이 되기 위해 우리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께서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을 만나게 해주시고 붙여 주시고 복음이 증거되도록 하십니다. 진실로 전도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고 성령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3)전도는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9)-"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이나 가지지 말고"
전도는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님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전도는 기도입니다. 전도는 영적 싸움입니다. 미혹하려고 하는 악한 영들을 물리칠 때 전도는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부모들을 위해 기도하십니까?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십니까?
이웃들을 위해 기도하십니까?
직장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십니까?

오늘 주님께서는 슬픔을당한 자들에게 관심이 많으십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주님의 위로를 받으십시오. 필히 주님께서는 함께하시므로 인도해 주시고 도와주실 것입니다. 낙심하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까? 기도하시면서 새힘을 받으십시오. 주님께서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새로운 일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주님께 맡기고 평안함을 누리십시오. 주님께서 복되게 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 복음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십시오.


출처/김경수목사 설교자료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