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전도

전도하는 사람 (행2:37-41)

by 【고동엽】 2022. 7. 26.
 
전체 목록가기 전도 목록 돌아가기
   

 

전도하는 사람  (행2:37-41)


오늘 이 시간에는 "전도하는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같이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한번 따라 하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전도하는 사람. 나도 전도하는 사람이다." 그렇게 믿으시면 아멘 하겠습니다. 그렇게 되시기 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 순복음인천교회는 바꾸지 않는 4대 표어가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전도하는 교회"입니다. 그 리고 1999년도, 금년도의 4대 목표 가운데 두 번째가 "전 성도 한 해 3명 전도, 3명 양육"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전도가 하나님의 뜻이요, 교회의 목적이요, 또 성도가 복받는 길인 것을 굳게 믿고 이에 힘쓰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전도를 많이 할까? 어떻게 하면 전도를 열심히 그래서 정말로 하나님을 기쁘시 게 할까? 주의 뜻을 이루어 드릴까? 성도가 신앙의 복도 받고, 생활의 복도 받고, 건강의 복도 받게 할 까?" 하고 거룩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교회에는 언제나 전도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전해진 복음이 아무리 전 인류를 구원하는 좋은 소식일지라도 이것을 전하는 사람이 없다면, 오늘날의 교회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 니다. 성경을 기록한 사람도 전도자요, 초대교회시대로부터 역사상 교회를 세우고 이끌어간 모든 사람들 이 다 전도자들인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이 전도의 사명을 다하지 못한다면 이 시대뿐만 아니라 장차 다 가올 시대의 모든 사람들을 불행한 삶 가운데 버려두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이 성령충만을 받아서 처음 한 일이 전도였습니다. 그 결과로 수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2장 38-41절에 이렇게 기록합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 고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가로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모두 "전도하는 사람이 되겠다." 또 "전도하는 사람"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야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지기 위해서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전도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한 번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다." 우리가 은혜 받는 신앙이 뭐냐고요? 순종입니다. 복받는 신앙이 뭐냐고요? 순종입니다. 그러므로 "순종한다, 순종해야지" 하는 말을 많이 해요. 과연 그 순종이 뭐냐? 그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뭐냐? 전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하 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또 전도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는 것입니다. 또 전도는 예수님의 지상명 령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도에 힘쓴다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요,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 하는 것이요, 또 예수님이 그렇게 유언처럼 남기신 말씀에 우리가 따라 간다 그런 의미가 되는 것입니 다. 그래서 마가복음 16장 15절에서 예수님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부활 승천하시기 전에 하신 말씀입니다.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예수를 믿지 아니하는 사람은 누구도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지 못합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를 모시는 효자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느냐? 전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명령이요 하나님의 뜻인 전도를 하는 사람, 전도에 관심이 많은 사람, 전도를 하려고 애를 쓰는 사람, 실제로 전도를 많이 하는 사람은 하나님 아버지에게 효자 중의 효자인 것입니다. 효자는 부모님 말씀에 순종합니다. 특히 그것이 여러 사람에게 유익하고 좋은 것이라면 더욱 그렇게 해야 되는 것입니다.

또 전도는 명령이기 전에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의 뜻인 것입니다. 전도가 뭐냐고요? 하나님 아버지의 뜻. 그래서 디모데전서 2장 4절에서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너무너무 좋으신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그분이 누구냐? 우리 아버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모든 사람이 다 잘 되는 것입니다. 누구누구만 잘 되는 것이 아니라, 남녀노 소 빈부귀천 할 것 없이 누구나 다 잘 되기를 원하십니다. 지금 현재 예수를 믿고 구원받은 사람만 잘 되 기를 원하시는 것이 아니라, 아직도 예수를 믿지 아니하고 세상에서 있는 사람들마저도 하나님은 다 구원 받기를 원하시고 잘 되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아직은 심판의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은혜 의 시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하나님은 지금도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시고 꺼져 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모두가 다 잘 되기를 원하십니다.

지금으로부터 꼭 16년 전에 제가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교무국장으로 있다가 인천에 교회를 개척하며 나올 때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당회장 되시는 조용기 목사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최목사! 열손가락 깨 물어봐. 안 아픈 손가락 있는가? 이것이 부모의 마음이야. 이것이 하나님 마음이지." 그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그 말씀 듣고 뭐 알고 있는 일이지만, 손가락을 입에 넣어 가지고 슬쩍 한번 깨물어 봤어요. 세끼 손가락을 이렇게 하니까 아파요. 또 명지 손가락을 넣고 깨물었지요. 아파요. 장지 손가락을 넣고 깨물었지요. 아파요. 그 다음에 검지 손가락을 넣고 깨물었지요. 아파요. 그 다음에 엄지손가락을 넣고 깨물 었지요. 안 아픈 손가락이 하나도 없어요. 부모가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은 똑같다 그 말인 것입니다. 더 더군다나 하나님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을 받은 모든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은 똑같다 그 말인 것 입니다.

우리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고, 머리에 가시관 쓰시고, 양손과 양발에 못 박히시고 죽으셨습니다. 나만 위해서일까요? 현재 교회에서 구원받고 예배드리는 사람만 위해서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교회에 들어오지 못한 세상 사람, 아직까지 구원받지 못하고 세상에서 지금 방황하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도 예수님은 죽으셨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을 위해서 죽으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집 떠나간 자식처럼 세상에서 방황하는 사람들이 돌아오기를 고대하시는 것입니다. "어서 돌아와, 어서 돌아와" 누가복음 15장 7절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교회 안에 99명이 있는 것 기뻐하십니다. 그러나 교회밖에 서 있는 한 사람, 아직 구원을 받지 못한 한 사람, 죄인 된 한 사람, 방황하는 그 한 사람, 병든 한 사람, 소외된 한 사람, 그 사람마저도 주님은 다 찾고 계십니다. 다 사랑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모두가 다 구원받고, 모두가 다 성령세례받고, 모두가 다 성령충만하고, 모두가 다 잘 되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사람이 되어야 된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것이 뭡니까?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뭡니까? 하나님의 뜻을 헤아려서 그 마음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아직 구 원받지 못한 가족, 친척, 친구, 이웃, 그 사회, 그 지역, 그 나라, 온 세계 사람들을 전도해서 예수 믿고 구원 받아 하나님의 자녀 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요, 이것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요, 이것이 진짜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가 하나님 앞에 할 수 있는 최상의 삶인 것입 니다.

둘째로, 전도는 남을 살리는 것입니다.

따라 합시다. "남을 살리자." 행복한 사람이 누구냐고요? 남을 살리는 사람이라고요. 부부간에도 마찬 가지입니다. 행복한 아내가 누구냐고요? 남편을 살리는 사람은 행복한 아내인 것입니다. 행복한 남편이 누구냐고요? 아내를 살리는 사람은 행복한 남편인 것입니다. 자식을 살리는 사람, 그 부모님은 행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모님께 효하고, 부모님을 기쁘시게 하고, 부모님 마음을 평안하게 해 드리고, 부모를 살리는 사람이 있다면, 그 자식은 행복한 것입니다. 행복이 어디 있냐고요? 남을 살리는 데 있습니다. 그런데 전도는 남을 살리는 것입니다. 전도는 죽어 가는 생명을 살립니다. 전도는 마귀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로 회복시켜 주고 살립니다.

또 전도는 저주를 변하여 축복이 되게 하는 첫 번째 비결인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을 살리고, 학교를 살리고, 직장을 살리고, 친척과 이웃을 복되게 하는 방법이 전도다 그 말인 것입니다. 무엇을 가지고 남을 살릴 수 있어요? 무엇을 가지고 살릴 수 있어요? 오직 복음을 가지고, 복음은 생명이에요. 이 전도를 통해서 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나라가 복음화될 때, 이 나라가 더 믿음의 백성이 더 많아질 때, 믿음의 성도가 많을 때, 교회가 부흥할 때, 교회가 성장할 때, 때가 되매 남북통일도 전쟁 없이 평화로이 통일될 줄 믿습니다. 이 민족에 더욱 희망이 있게 될 것입니다. 복음 때문에, 이 전도를 통해서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또 전도는 이 사회를 살리는 것입니다. 전도는 우리 영혼을 살리고, 정신을 살리고, 그래서 이 사회에 바른 정신을 가진 사람이 많아지게 한다 그 말인 것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의 아들 된다구요. 예수 믿고 성령세례받고 성령충만함 받으면, 정신이 살아요, 삶이 살아요. 그럴 때 이 사회는 더 맑고 밝고 환한 사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한삼서 2절에서 성경은 말합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영혼이 잘 되면, 예수를 구원을 받아서 성령세례받고 성령충만함 받아서 영혼이 잘 되면, 범사가 다 잘 됩니다. 직장도 잘 되고, 가정도 잘 되고, 자녀도 잘 되고, 친구도 잘 되고, 친척도 잘 되고, 사돈도 잘 되고 다 잘 되는 것입니다. 모두가 다 건강하고 우리가 장수를 누리면서 우리가 살아갈 수 있다 그 말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마귀와 귀신들이 가져오는 질병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건강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여러분들이여! 다 건강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부요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또 전도는 기쁜 소식을 이웃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이사야서 52장 7절입니다.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전도는 사람들에게 희망 을 줍니다. 절망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준다 이것이지요. 질병으로 절망하는 사람, 죄악으로 절망하는 사람, 가난으로 절망하는 사람, 특히 IMF 경제체제에서 실직을 당하고 절망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통하여, 전도 를 통하여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소망의 종교인 것입니다. 기독교를 가리켜 뭐라고 말합니까? 믿음, 소망, 사랑, 예수를 믿으면 소망이 있고, 소망이 있으면 사랑합니다. 사랑하면 행복하게 살 아갈 수 있습니다. 죽은 자에게 살 소망을 주고, 병든 자에게 치료받을 소망을 주고, 낙심한 자에게 다시 일어날 소망을 주고, 부도난 사람에게 다시 회복될 소망을 주고, 안돼는 사람에게 잘 될 소망을 주는 것 이 복음인 것 믿으시기 바랍니다. 전도인 것 믿으시면 아멘 하겠습니다.

이 사회 문제는 뭐가 문제입니까? 내일에 대한 꿈과 구체적인 비전과 소망이 없는 것, 이것이 이 사회의 문제인 것입니다. 꿈을 잃어버린 것, 소망을 잃어버린 것, 비전이 없는 것, 이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보다 높은 이상향을 꿈꾸며 "내일은 오늘보다 낳을 것이다. 분명히 내가 지금은 부도가 났고, 내가 사업이 어렵지만, 직장이 없지만, 나는 직장이 있을 것이다. 내 사업은 다시 일어날 것이다. 우리 가정은 다 행복 하게 될 것이다. 지금은 어려움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지만 다시 우리 가정은 화합될 것이고, 화목될 것이고, 다시 모아질 것이고, 다시 잘 될 것이고, 우리 가정은 행복할 것이다. 희망이 있다. 희망이 있다." 살아갈 때 분명히 개인이 살고, 가정이 살고, 사회가 살고, 민족이 살고, 나라가 살게 될 줄 믿습니다. 희망이 살 아야 나라가 삽니다. 희망이 살아야 가정이 삽니다. 희망이 살아야 기업이 삽니다. 희망이 살아야 경제가 삽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사랑하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이웃을 사랑하기 때문에, 남을 사랑하기 때문에, 남을 살리기 위해서, 남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사랑인 것입니다. 나보다 남을 더 잘 되게 하는 거룩한 성 도들이 되어야 된다 그 말입니다. 나만 위해 살지 아니하고 남을 생각하는 것, 그러므로 전도는 남을 살 립니다.

셋째로, 전도는 내가 사는 것입니다.

따라 합시다. "전도는 내가 사는 것이다." 전도하면 나도 살아요. 우리 속담에 그런 말 있잖아요. 다른 사람을 물에 넣고 하면 자기가 먼저 물에 빠져야 된데요. 반대로 남을 살리면 나도 사는 거예요. 전도는 자식이 잘 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라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부모님 말씀을 잘 들으면 잘 사는 길이 열리는 것처럼,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대로 전도에 힘쓰면, 범사에 잘 되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다 그렇게 되기를 정말로 원하시면 아멘 하겠습니다. 원하시면 아멘 하겠습니다. 그렇게 다 되 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러므로 전도가 우리 인생의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왜 사느냐구요? 전도하기 위해서, 내가 왜 직장에 나가 일하느냐구요? 전도하기 위해서. 내가 왜 더 큰 사업을 해야 되냐고요? 전도하기 위해서. 왜 다른 사람보다 더 좋은 학교에 가서 더 좋은 삶을 살아야 되냐고요? 전도하기 위해서. 돈을 버는 이 유도 전도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이유도 전도하기 위해서, 더 많은 기술을 습득해서 좋은 직장에서 일하 는 이유도 전도하기 위해서, 교회에 다니는 이유도 전도하기 위해서….

특히 순복음인천교회는 이웃과 함께 하는 교회예요. 성산 어린이집이 있어요. 순복음유치원이 있어요. 또 성산 사랑의 집이 있어요. 베데스다교육원이 있어요. 효도대학원대학교가 있어요. 효행봉사단이 있어요. 청소년육성제단이 있어요. 여성교육문화원이 있어요. 순복음신문이 있어요. 성산서원이 있어요. ICI대학교가 있어요. 여러분! 왜 만들었냐구요? 전도하기 위해서. 목적이 뭐냐? 전도입니다.

어떻게 교회가 더 성장 하냐고요? 성장비결이 뭐냐고요? 사도행전 2장 47절입니다.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일을 하든지 왜 사느냐? 전도하기 위해서. 또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교회 다니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전도하기 위해서입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교회나 성도는 더 힘을 써야 됩니 다. 그런데 교회가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교회는 힘을 잃어버려요. 전도하지 아니하는 성도도 무기력하 고, 전도하지 아니하는 교회도 무기력합니다. 그러나 전도하면 충만한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여러분 모두가 다 믿음 충만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전도할 때 우리는 자신에게 믿음이 얼마나 있는가를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남에게 전도하기 앞서서 자기가 어떤 신앙을 가지고 있는지 자기가 자기에게 물어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는 지금 죽어도 천국 갈 수 있다고 믿는가?" "예수님 나의 구세주이시면 삶의 주인이라고 믿는가?" 또 세 번째는 "그래서 예수님 을 따르는 삶을 살고 있는가?" 세 가지 질문마다 "아멘, 아멘, 아멘" 할 수 있으면 여러분은 일등 신자예 요. 주님이 지금 당장 오셔도, 한 사람도 낙오되지 않고 몽땅 휴거 되어서 상급 받는 자리에 올라가게 될 줄 믿습니다. 전도할 때 우리는 구원을 얻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믿어야 할지를 깨닫게 되고, 그뿐이 아니라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먼저 나의 믿음을 견고하게 할 수 있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러므 로 우리가 전도하면 내 믿음이 살아요. 내 신앙이 살아요. 내 사명이 살아요.

또 전도하면 영적인 힘을 얻게 됩니다. 마가복음 16장 17-18절입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하 는 사람은 기도의 힘이 생기고, 또 믿음으로 기도하게 되고, 기도할 때 능력의 체험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도의 효과를 위해서 우리 주님은 우리에게 각종 은사를 허락해주셨습니다. 특히 능력 행하는 은사, 병고치는 은사.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들이여! 여러분 모두가 다 성령 충만함 받아서 전도할 수 있는 사람되어지기 위해서 능력 행하는 은사, 병고치는 은사, 방언의 은사, 방언 통역의 은사, 영분별의 은사와 같은 각종 은사를 다 받으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또 전도하면 건강의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여러분들이 전도함으로 말미암아 다 건강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은 일하는 사람을 도와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예수 믿고 구원받은 여러분들이여! "내가 어떻게 건강할까? 내가 병들면 어떻게 할까?" 염려근심하지 마시고, 열심히 나가서 복음을 전하는 거예요. 안타깝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아이고! 병들면 어떻게 할까? 내가 오래 살아야 되는데, 내가 건강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 뭘 어떻게 해요 전도하 면 되지요. 주님 말씀하셨잖아요.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일하는 사람을 도와주세요. 건강하게 하세요. 먹여주세요. 그래서 말씀하십니다. 디모데전서 5장 18절 말씀입니다. {성경에 일렀으되 곡식을 밟아 떠는 소의 입에 망을 씌우지 말라 하였고 또 일꾼이 그 삯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 하였느니라} 말씀했습니다. 전도하는 사람에게 먹을 것을 주신다는 거예요. 전도하는 사람에게 병들어서 전도를 막는 일을 하지 않게 하시겠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전도하는 사람에게 능력과 권능을 주세요. 전도로 이 몸을 쓰니까. 전도의 병기로 쓰니까 주님이 받아주시는 증거인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하면 내가 살아요. 신앙이 살고, 가정이 살고, 정신이 살고, 영이 살고, 몸이 살고….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전도함으로 말미암아 여러분 모두가 다 살게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넷째로, 전도는 내가 상 받는 것입니다.

한 번 따라 하세요. "전도는 내가 상 받는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상 받기 위해서 전도하는 것은 아닙 니다. 그러나 전도를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상을 주시되, 큰 상을 주세요. 우리 주님 말씀하십니 다. 히브리서 11장 6절에 보니까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 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말씀했습니다.

전도하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열매를 많이 맺으면 하나님은 영광 받으신다 그랬어요. 그런데 여러 가지 열매 가운데 가장 알차고 소중한 열매가 뭡니까? 전도의 열매인 것입니다. 전도의 충실한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 애써야 된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런데 전도의 기초원리가 뭐냐고요? 성령충만, 제자양육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들을 양육하셨어요. 부활 승천하시면서 "성령을 받으라. 성령을 받으면, 권능을 받는다. 권능을 받으면,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가서 내 증인이 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도 지금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성령충만하고 제자 양육하면, 그것이 다시 재생산되고 재생산되어서 계속 전도, 전도, 전도가 잘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다 성령충만 받으시고 제자양육 받으셔서 전도를 잘 할 수 있고, 또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남을 또 다시 재생산함으로 말미암아 계속 전도가 이어지고 상 받는 여러분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래서 전도의 기초원리는 제자양육과 성령충만, 그러면 또 다른 제자를 낳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또 전도자에게는 면류관이 예비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장차 천국에 갈 것입니다. 상급 받는 자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열심히 전도하고 열심히 봉사하고 신앙생활 잘 하는 사람은 상급 받는 자 리에 가서 면류관의 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예수를 믿고 구원받고 은혜를 받았는데, 전도를 하지 아니하고 봉사하지 아니하고 나누어주지 아니하고 베풀지 아니하고 자기 혼자만 은혜받다가 왔으면, 모두가 다 개털모자처럼 아무 상급이 없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상급 받는 자리에 서 시고, 칭찬받는 자리에 서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면류관에는 여러 가지 면류관이 있습니다. 의의 면류관이 있습니다. 생명의 면류관이 있습니다. 영광의 면류관이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4장 8절은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말씀했습니다. 또 야고보서 1장 12절에서는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 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말씀했습니다. 또 그뿐이 아닙니다. 베드로전서 5장 4절입니다.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주님 말씀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여러분 모두가 다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영광의 면류관을 다 받으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전도하는 사람은 우리가 천국 가서만 상급과 면류관이 아니라 이 땅에서 살아가는 동안에 누가 잘 되느냐? 자손이 복을 받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전도를 많이 함으로 말미암아 여러 분의 자녀가 다 잘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시편 37편 25-26절입니다.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 저는 종일토록 은혜를 베풀고 꾸 어 주니 그 자손이 복을 받는도다}. 전도하는 사람에게는 하늘의 면류관뿐만 아니라, 천국 가서의 면류관뿐 만 아니라, 이 세상 살아가면서 자손이 잘 되는 복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여러분의 자녀가 잘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론입니다. 전도는 하나님 아버지 명령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남을 살리는 것입니다. 전도는 내가 사는 것입니다. 전도는 내가 상 받는 것입니다. 이것보다 좋은 것이 어디 있어요? 세상의 무엇을 해서 하나님께 순종도 하고, 남도 살리고, 나도 살고, 내가 상 받는 일, 자손이 잘 되는 일이 무엇이 있겠어요? 사업만 한다고요? 명예만 얻는다고요? 세상 무엇 가지고도 이렇게 좋은 축복을 받을 길이 없어요. 오직 한 가지, 예수 믿고 구원받은 우리가 성령세례받고 성령충만한 우리가 복음을 전하고 전도하면,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고 전도하면, 이런 상급, 이런 복이 오는 것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따라 하세 요. "오직 예수! 오직 성령충만! 오직 전도!"

-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가 다 전도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전도하는 자가 받는 상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출처/최성규목사 설교자료 중에서

댓글